•  


[動映像] 푸젠 無形文化財, 千年 歷史의 組版印刷술

[動映像] 푸젠 無形文化財, 千年 歷史의 組版印刷술

15:36, October 28, 2021

[인민망 韓國語版 10月 28日] 組版印刷術은 手當(隋唐) 時期에 始作되었고, 明淸(明淸) 時代에 盛行해 約 1400年의 歷史를 자랑한다. 푸젠은 中國 組版印刷術이 發達한 地域으로, 롄靑(連城)縣 쓰바誤(四堡)眞에만 完璧하게 保存된 古代 冊工房이 50곳이며, 여기에 古代 組版, 高서, 古代 印刷道具 等 珍貴한 文化 遺産도 많아, 印刷와 出版 歷史의 살아있는 化石으로 불린다.

2001年 ‘쓰바誤 冊攻防 建築物’은 國家級 文化保護單位로 指定, 2008年 롄靑 ‘쓰바誤 組版印刷술’은 國家級 非物質文化遺産(無形文化財) 保護 項目으로 指定되었다.

傳統 印刷術의 過程은 매우 複雜한데, 材料準備, 組版(文樣 包含), 印刷, 彩色製本 4個 段階로 區分된다. 모든 段階에는 또 몇 가지 製造 工程을 包含하고, 매 製造 工程은 各其 印刷 種類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飜譯: 조미경)

原文 出處: 인민망(人民網)

文化 뉴스 더보기

 

(Web editor: 申玉?, ?三?)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