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都市의 價値를 높인다… 地域 住民과 함께 開發 나서는 地自體들|東亞日報

都市의 價値를 높인다… 地域 住民과 함께 開發 나서는 地自體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동작구] 大林三거리驛, 驛勢圈 活性化
대림삼거리역 역세권 활성화사업 대상지. 동작구 제공
大林三거리驛 驛勢圈 活性化事業 對象地. 銅雀區 提供
銅雀區(區廳長 박일하)는 最近 大林三거리驛 一帶가 서울市 驛勢圈 活性化 事業對象地로 選定됐다고 밝혔다. 大林三거리驛(豫定)은 2024年 末 完工될 新安山線 地下鐵驛. 구는 驛勢圈을 活性化하는 開發 方式을 地域住民에게 먼저 提案하고 서울市에 事業對象地 選定을 申請했다.

大林三거리驛 一帶가 事業對象地로 選定됨에 따라 商業·業務·公共 複合開發이 이루어질 計劃. 始興大路와 2號線 新大方驛度 連繫해 이中 驛勢圈으로서 地域 價値를 높일 것으로 期待된다. 구는 驛勢圈 活性化事業 對象地의 用途地域 上向, 30層 以上의 超高層 住商複合 建築物 建立 等이 包含된 事業計劃案을 地域住民과 함께 만들어갈 豫定이다.

朴 區廳長은 “驛勢圈 活性化 事業對象地로 總 5곳에 選定되며 都市開發이 本格 軌道에 올랐다”며 “最高의 價値로 銅雀區 地圖를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봉구] 찾아가는 再建築 住民說明會
창동주공19단지아파트(2차) 재건축사업 주민설명회 현장. 도봉구 제공
창동住公19團地아파트(2次) 再建築事業 住民說明會 現場. 道峰區 提供
道峰區(區廳長 오언석)는 ‘찾아가는 再建築事業 住民說明會’로 住民들의 呼應을 얻고 있다. 도봉구는 再建築 年限이 到來한 共同住宅의 但只 數가 올해 基準 36곳, 世帶 數로는 서울市 自治區 中 5位에 該當하는 等 再建築事業에 對한 住民의 關心이 뜨거운 곳.

이에 區는 지난 5月부터 ‘찾아가는 再建築事業 住民說明會’를 열어 △再建築 安全診斷 △整備計劃 樹立 및 整備區域 指定 △推進委員會와 組合 設立 等 節次와 期間 △用途地域·高度地區 等 事業地別 立地와 特性 等을 仔細히 案內했다. 5∼10月까지 總 8回 開催한 住民說明會마다 各各 平均 200名 以上의 住民이 參席, 總 約 1700名이 參席해 再建築事業에 對한 궁금症을 解消했다. 區는 앞으로 再建築 軟한(30년)이 到來한 團地까지도 範圍를 넓혀 住民說明會를 運營할 計劃이다.

오 區廳長은 “再建築事業을 빠르고 成功的으로 이끌기 위한 支援 方案을 마련하는 데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산구] 元曉架道橋 通行 便利하게
박희영 용산구청장(오른쪽)이 원효가도교 인근에서 현장 브리핑을 듣고 있다. 용산구 제공
박희영 龍山區廳長(오른쪽)李 元曉架道橋 隣近에서 現場 브리핑을 듣고 있다. 龍山區 提供
서울 龍山區(區廳長 박희영)는 元曉架道橋 下部 道路를 旣存 往復 4車路에서 5車路로 넓히고 代替 步行者 通路를 新設하기로 했다.

이는 京釜線 元曉架道橋 改良工事에 따른 交通 對策 마련을 要求하는 住民 民願에 따라 열린 集團民願 調整會議의 調停案을 受容한 데 따른 것. 國家鐵道公團은 元曉架道橋의 老後 鐵骨 橋梁을 콘크리트로 改良하는 工事를 推進해오던 中 南營洞·靑坡洞·원효로1棟 住民 1600餘 名이 交通 混雜과 安全에 對한 對策을 要求하는 民願을 지난 4月부터 持續的으로 接受함에 따라 工事를 中止했다. 住民들은 工事期間 約 50個月 中 39個月假量이 往復 2車線으로 運營돼 交通 滯症이 加重되는 點 等에 憂慮를 표했다. 7次例의 民願協議를 거친 結果 國民權益委員會가 提示한 調停案을 舊·貢緞·住民 모두 受容하면서 調整이 成立됐다.

朴 區廳長은 “남은 工事도 安全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소희 記者 sohi07@donga.com

#서울 톡톡 #서울 #都市의 價値 #銅雀區 #道峰區 #龍山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