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代打 出戰? 시즌랭킹 1位 히든카드!… 이유빈, 오늘 쇼트트랙 女1500m 出擊|東亞日報

代打 出戰? 시즌랭킹 1位 히든카드!… 이유빈, 오늘 쇼트트랙 女1500m 出擊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베이징 겨울올림픽]
沈錫希 懲戒로 出戰資格 얻어… 初盤 疾走 强點, 外信 “優勝 豫想”
폴댄스 즐기는 大學 3學年生… BTS 應援에 “더 멋있게 타볼게요”
男子팀도 오늘 5000m 契主 決選

9일 1000m 예선에서 질주하고 있는 이유빈. 베이징=뉴시스
9日 1000m 豫選에서 疾走하고 있는 이유빈. 베이징=뉴시스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13日째인 16日에는 쇼트트랙 마지막 競技가 열린다. 7個 細部種目에서 金메달 1個, 銀메달 2個를 收穫한 韓國 쇼트트랙은 남은 女子 1500m, 男子 5000m 繼走에서 追加 메달 사냥에 나선다. 쇼트트랙이 올림픽에 導入된 1992 알베르빌 大會 以後 韓國은 大會마다 最小 金메달 2個 以上의 成跡을 거뒀다.

女子 1500m에서는 2018 平昌 金메달리스트 최민정(24·城南市廳)李 大會 2連霸에 挑戰하는 가운데 이유빈(21·연세대)도 메달 사냥에 나선다. 2018 平昌 大會 當時 서현고 2學年으로 代表팀 막내였던 이유빈은 이番 大會 代表팀의 ‘히든카드’다.

취미인 댄스 연습을 마친 뒤 포즈를 취한 이유빈. 이유빈 인스타그램
趣味인 댄스 練習을 마친 뒤 포즈를 取한 이유빈. 이유빈 인스타그램
이유빈에게도 1500m는 自信感 넘치는 種目이다. 올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월드컵 1, 4次 大會에서 金메달, 3次 大會에서 銀메달을 따내며 시즌 랭킹 1位에 올라 있다. AP通信도 이유빈의 女子 1500m 優勝 可能性을 점쳤다.

이유빈은 初等學校 1學年 때 親오빠(이준서)를 따라 쇼트트랙을 始作했다. 短距離 陸上 選手였던 아버지와 허들 選手 出身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스포츠 遺傳子는 타고났다. 2017年 1月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주니어選手權大會에서 3個 種目 席卷으로 綜合 1位에 오르며 頭角을 드러냈다. 成人 代表팀 데뷔 시즌에 平昌 올림픽을 經驗하며 女子 3000m 繼走 金메달을 合作했다. 繼走 準決選 途中 엉덩방아를 찧으며 넘어지기도 했지만 同僚들과 合心해 끝내 最頂上에 섰다.

BTS의 RM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은메달 축하 게시물을 인용해 각오를 밝힌 이유빈. 이유빈 인스타그램
BTS의 RM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銀메달 祝賀 揭示物을 引用해 覺悟를 밝힌 이유빈. 이유빈 인스타그램
代表 選拔戰 1位 沈錫希(25)가 資格停止 懲戒로 離脫하면서 代身 個人展에 出戰하게 된 理由빈은 베이징에서 漸漸 페이스를 끌어올리고 있다. 첫 個人種目 500m에서는 26位, 1000m에서는 파이널B에 오른 끝에 6位를 했다. 女子 繼走에서 銀메달을 따내면서 날개를 달았다. 안상미 MBC 解說委員은 “이유빈은 레이스 初盤 앞쪽으로 치고 나와 競技를 直接 끌고 나가는 데 强點이 있는 選手다. 體格이 큰 유럽 選手를 追越하는 게 쉽지 않은 만큼 先頭圈으로 치고 나가 直接 競技를 이끄는 것이 重要하다”고 說明했다.

다음 달 大學 3學年이 되는 理由빈은 또래들처럼 이것저것 關心도 많다. 춤은 勿論이고 폴댄스度 趣味로 하고 있다. 防彈少年團(BTS) 팬 ‘아미’인 이유빈은 리더 RM이 인스타그램에 女子 契主 銀메달을 祝賀하는 揭示物을 올린 것을 引用하며 “올림픽 너무 잘 봐주셔서 感謝해요. 다음 種目은 더 재밌고 멋있게 타볼게요”라고 覺悟를 다졌다.

한便 같은 날 5000m 契主 決選을 치르는 男子 代表팀은 2006年 토리노 大會 以後 16年 만의 金메달에 挑戰한다. 男子 1500m에 이어 2冠王에 挑戰하는 황대헌은 “마지막에 함께 어깨동무하고 후련하게 ‘後悔 없어’라고 말할 수 있는 競技가 됐으면 좋겠다”며 善戰을 다짐했다.


강홍구 記者 windup@donga.com
베이징=강동웅 記者 leper@donga.com
#이유빈 #쇼트트랙 #500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