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宋永吉 컷오프’ 後暴風…朴志玹, 文字爆彈에 携帶폰도 꺼|동아일보

‘宋永吉 컷오프’ 後暴風…朴志玹, 文字爆彈에 携帶폰도 꺼

  • 뉴스1
  • 入力 2022年 4月 20日 16時 43分


코멘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2022.4.20/뉴스1 © News1
朴志玹 더불어民主黨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20日 午前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非常對策委員會議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共同取材)2022.4.20/뉴스1 ⓒ News1
朴志玹 더불어民主黨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戰略公薦管理委員會의 송영길 前 代表·朴柱民 議員의 서울市長 公薦 排除 決定에 公開的으로 反對하며 論難의 中心에 선 가운데 黨員·支持者들의 ‘文字爆彈’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朴 委員長은 20日 午後 現在 携帶電話를 끈 채 外部와 連絡을 斷絶하고 있다. 朴 委員長과 가까운 民主黨 關係者는 “支持者들 文字爆彈을 받고 있어서 어젯밤부터 携帶폰이 터져 아무것도 못 한다”고 傳했다.

黨 戰略공관위가 前날(19日) 밤 宋 前 代表와 朴 議員의 서울市長 公薦을 排除한 事實이 알려졌고, 朴 委員長은 이날 새벽 1時44分 社會關係網서비스(SNS)에 이를 糾彈하는 글을 올렸다.

朴 委員長은 “黨員과 서울市民, 그리고 國民을 모두 外面한 決定”이라며 “忠北은 選擧에 敗北한 가장 큰 原因인 不動産 失敗에 責任 있는 분(盧英敏 前 大統領祕書室長)을 公薦했는데, 서울에서는 大選 때 누구보다 獻身했지만, 選擧 結果에 總括的인 責任을 지고 물러났던 前 黨 代表를 脫落시키겠다고 한다”고 指摘했다.

朴 委員長은 이날 午前 非對委 會議에서도 같은 趣旨로 發言했다. 하지만 朴 委員長은 지난 8日 非對委 會議에서는 宋 前 代表가 서울市長 競選 候補로 登錄하자 “大選 敗北의 責任을 지고 물러난 前 黨 代表도 마찬가지로 候補者 登錄을 했다”고 批判했었다.

不過 열흘 前 宋 前 代表의 出馬를 批判했던 朴 委員長이 宋 前 代表를 다시 擁護하는 듯한 態度를 두고 眞意가 무엇이냐는 論難이 提起됐다.

黨 戰略公管委員丈人 李元旭 議員도 “朴 委員長이 指摘했던 名分 없는 出馬가 가져올 副作用, 全國 選擧에 미치는 惡影響뿐만 아니라 最近 仁川에서 注目되는 支持率 低下, 戰略공관위가 實施한 여러 調査에서 나타내는 結果를 綜合한 것”이라며 “宋 前 代表와 朴 議員, 두 候補의 排除 決定에 對한 朴 委員長의 一貫性 있는 態度를 要請한다”고 했다.

民主黨 關係者는 “本人의 立場은 宋 前 代表와 相關없이 룰 適用이 너무 고무줄이라는 것”이라며 “충북도 그렇게 된 마당에 한쪽만 치우칠 수 없다. 할 거면 다 살리고, 아니면 다 없애자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이에 朴 委員長은 비록 宋 前 代表에게 힘을 싣는 發言에도 不拘하고 强勁 支持層으로부터 應援과 批判을 모두 받고 있다.

한 黨員은 揭示板에 “戰略公薦은 **. 다 같이 亡하자 같은데”라며 “非對委 이런 式이면 全員 辭退하라. 特히 朴志玹, 모든 2030 女性이 當身을 支持한다고 생각하지말라”고 批判했다.

다른 黨員은 “朴 委員長 내세워서 少數 意見으로 ‘競選하라’는 목소리를 내며 模樣새만 갖추지 말고 黨員과 支持者 목소리를 제대로 듣기 바란다”고 했다.

또 다른 黨員은 “돌아온 朴 委員長을 稱讚한다. 異見이 있지만 結局 黨員의 뜻이 最優先이라는 非對委 發言에 感動받았다”며 “競選 不可, 朴柱民, 宋永吉 排除 決定에 對한 朴 委員長의 明白한 反對 意思 表示와 바로잡겠다는 결氣는 正말 잘한 發言”이라고 激勵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