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미리보기]대전서 올해 첫 分讓 1200채 나온다|동아일보

[아파트 미리보기]대전서 올해 첫 分讓 1200채 나온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2日 03時 00分


코멘트

‘大田 城南 우미린 뉴시티’… 이달 ‘大田 城南 우미린 뉴시티’ 分讓
城南1區域 再開發… 大戰驛勢圈 隣近
가양-성남초 等 徒步圈… 生活 便宜↑
“大田 原都心 代表 新興住居地 될 것”

대전 동구 성남1구역을 재개발한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우미건설 제공
大田 東區 城南1區域을 再開發한 ‘大田 城南 우미린 뉴시티’. 優美建設 提供
大戰 原都心을 再開發해 便利한 交通網과 徒步 通學 環境을 갖춘 아파트 團地가 分讓한다. 올해 大田에서 進行되는 첫 아파트 分讓이다.

우미건설은 大田 東區 城南1區域을 再開發해 ‘大田 城南 우미린 뉴시티’를 分讓한다고 11日 밝혔다. 13日 特別供給을 始作으로 14日 1順位, 15日 2順位 請約을 받는다. 21日 當籤者를 發表하고, 4月 1∼3日 正當 契約을 實施한다. 1順位 請約은 請約通帳 加入期間 6個月 以上, 地域別·面積別 預置金을 充足한 滿 19歲 以上 大田, 世宗 및 忠南 居住者라면 保有 住宅 數와 相關없이 家口主·家口員 모두 申請할 수 있다. 轉賣 制限은 當籤者 發表日로부터 6個月이다.

大田 城南 우미린 뉴시티는 9個 棟(地下 2層∼地上 34層) 總 1213채(專用面積 39∼84㎡) 規模로 造成된다. 이 中 一般分讓은 776채로 타입別로 △39㎡ 11채 △59㎡A 344채 △59㎡B 74채 △77㎡A 136채 △77㎡B 85채 △84㎡A 46채 △84㎡B 80채다.

團地는 KTX, SRT, 대전지하철 1號線이 지나가는 大田驛과 京釜高速道路 大田 나들목(IC), 大戰複合터미널, 東西大路, 한밭大로 等이 隣接해 大田 市內, 市外로의 移動이 便利하다. 또 加陽初, 성남초가 徒步圈에 位置해 安心하고 通學할 수 있다. 半徑 1.5km 以內에는 가양中, 우성중, 우성고, 보문고 等이 자리해 敎育 與件도 優秀하다. 團地 바로 옆에는 어린이公園이 計劃돼 있고 周邊에는 公開空地, 近隣廣場 等도 豫定돼 快適한 住居生活이 可能할 것으로 豫想된다. 周邊에는 이마트, CGV 等 多樣한 便宜施設도 자리하고 있다.

隣近에 大規模 開發 事業이 進行되고 있다는 點도 肯定的이다. 城南3區域, 가양동1, 5區域 等의 整備 事業이 隣近에서 推進되고 있어 大田 原都心을 代表하는 新興 住居地가 形成될 것으로 期待된다. 또 都心融合特區指定에 따른 開發 및 未來換乘센터 造成 事業 等이 推進되고 있는 大田 驛勢圈과 가까워 이에 따른 시너지 效果도 豫想된다.

設計에도 功을 들였다. 各 洞을 南向 爲主로 配置하고 板狀型 爲主로 設計해 開放感과 痛風, 採光을 높였다. 타입別로 廚房 팬트리, 알파룸, 大型 드레스룸 等을 導入해 受納 空間을 最大限 確保했다. 100% 地下駐車場(近隣生活施設 除外) 設計를 통해 公園型 團地를 計劃해 快適함과 安定性을 높였다. 地上 空間에는 生態蓮못과 잔디廣場이 어우러진 中央廣場과 어린이 놀이터 等 다양한 테마型 造景을 導入한다.

커뮤니티 施設로는 主出入區 어린이 安全保護區域과 連繫되는 카페 Lynn, 室內놀이터, 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골프演習場, 피트니스, GX 等의 體育施設과 男女 讀書室 및 幼兒文庫, 圖書館 等의 敎育施設이 마련될 豫定이다. 分讓 關係者는 “微細먼지 低減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스마트홈 서비스인 린 IoT 等 最尖端 시스템을 適用해 生活 便宜性을 높이는 데도 心血을 기울였다”며 “大田 原都心의 新興 住居地로 탈바꿈될 성남동, 가양동 一帶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最高의 團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새샘 記者 iamsam@donga.com
#大戰 城南 우미린 뉴시티 #優美建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