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放送 協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Rai 에서 넘어옴)

이탈리아 放送 協會
韓國名 이탈리아 放送 協會
英文表記 Radio Televisione Italiana
略稱 RAI
形態 公營 放送
個國日 1924年
賣出額 증가 24億 (2014) [1]
營業 利益 증가 2億 5700萬 (2014) [1]
純利益 증가 4800萬 (2014) [1]
職員 數 11635名 (2014) [1]
本社 이탈리아의 기 이탈리아 라치오洲 로마
姊妹 放送局
  • Rai Corporation
  • Rai Way
  • Rai Pubblicita S.p.A.
  • Rai Com S.p.A.
  • RaiNet S.p.A.
  • Rai Cinema S.p.A.
  • 01 Distribution S.r.l.
웹사이트 http://www.rai.it/

이탈리아 放送 協會 ( 이탈리아語 : Radiotelevisione Italiana 라디오텔레비地오네 이탈리아나 [ * ] ), 略稱 RAI 이탈리아 全 地域을 放送 對象으로 하는 이탈리아의 公營 放送 이다. 이탈리아 國民에게서 徵收하는 受信料 및 廣告 收入이 主 收入源이다. [2] 規模面에서는 유럽 大陸 中 5番째로 큰 放送社이다.

現在 3個의 TV채널과 3個의 라디오 채널을 가지고 있으며, 以外에도 衛星 채널 및 디지털 放送 專用 채널 等을 가지고 있다. 傘下에 RAI 國立 交響樂團 을 두고 있다.

歷史 [ 編輯 ]

1924年 에 'URI'(Unione Radiofonica Italiana)라는 이름으로 開局하였다. 그 해 10月 5日 로마 오페라 劇場 에서 베니토 무솔리니 의 就任 放送을 하였다. 1927年에는 Ente Italiano per le Audizioni Radiofoniche (EIAR)로 바뀐다.

1944年 第2次 世界大戰 終戰 以後에 이름을 'Radio Audizioni Italiane'로 바꾸었다. 現在 放送局의 略稱인 'RAI'라는 名稱은 여기에서 비롯된 것이다. 1954年 1月 3日 텔레비전 放送을 始作하면서 正式 名稱은 現在의 'Radiotelevisione Italiana'로 바뀌었다. 1957年에는 商業 廣告를 開始하였는데, 特異한 點은 廣告를 TV쇼의 形態로 製作한 後, 이를 한便當 2分 15秒로 한 것을 4個씩 묶어 TV 프로그램 形態로 보내는 方式이다. 廣告 效果는 매우 좋았으나, 廣告量이 限定되어 있는 問題點과 製作 費用이 매우 높았던 問題點이 指摘되었고 1977年 컬러 텔레비전이 始作된 以後 一般的인 形態의 블록廣告 形態로 바뀌었다.

世界大戰 終戰 以後에서도 RAI는 如前한 親政府的 性向을 띠었다. 1960年代 後半에 社會運動의 活性化로 RAI의 親性符籍 性向에 對抗하여 地域 別로 라디오를 開國하는 自由라디오 運動이 일어나게 되었다. 이 自由라디오 運動이 基督敎민주당 政權과 RAI에 威脅이 되자, 各 地域 放送을 閉鎖시키는 한便 RAI의 運營 形態를 改編하였는데, 各 채널마다 報道局을 別途로 두어 獨立的으로 運營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에 따라 RAI1는 保守性向의 基民黨 을, RAI2는 中道性向의 社會黨 , RAI3는 進步性向의 共産黨 이 各各 支配하게 된다.

그러다 1977年 憲法裁判所의 判決로 傳播의 獨占的 利用權利가 喪失되면서, 各各의 地域放送이 생겨나기 始作하였고, 1980年代에는 社會黨의 베티노 크락시 總理가 地域放送들에 對한 規制를 緩和하면서 全國的 規模의 民營放送이 許可되면서, RAI의 放送 獨占 時代가 幕을 내리고 RAI는 이들 放送局들과 競爭하게 되었다. 特히 베티노 크락시와 親分을 가졌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가 放送 事業을 擴張함으로써 RAI에 견줄수 있는 競爭 相對로 거듭났다. 特히 베티노 크락시 總理의 民營放送의 規制緩和와 以後 政權에서 持續的인 規制緩和와 더불어 1990年에 民營放送局에서 報道 프로그램을 生放送으로 放送할 수 있도록 許容하면서 RAI의 立地가 매우 좁아지게 되었다. 여기에 RAI는 視聽率 競爭속에서 娛樂 프로그램의 比重을 늘리면서 商業 放送局과 다를바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993年 2月 報道局 記者들이 뉴스 앵커의 릴리 그루베르 를 中心으로 하여 브루노 베스파 報道局長을 强制 退職시키면서 政黨의 介入 比重이 多少 줄어들었으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2期 執權期 以後 RAI 理事長을 交替하여 政權의 介入이 深化되었다.

元來 2003年 12月 에 이탈리아 國會 內에서 可決된 가스파리 法 [3] 에 依해 分割 民營化가 될 豫定이었으나, 當時 이탈리아의 總理였던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메디아셋 傘下 3個의 民營 放送局을 所有하고 있었던 點 때문에 特定 業體에 유리할 것이라는 非難을 사 民營化 計劃은 霧散되었다.

2006年 토리노 冬季 올림픽 에서 中心的인 役割을 했던 放送社이며, 特히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自動車 競走인 知로 디脫離아 의 中繼 放送社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채널 [ 編輯 ]

Rai의 로마 本社

텔레비전 [ 編輯 ]

메인 채널 [ 編輯 ]

提携 채널 [ 編輯 ]

라디오 [ 編輯 ]

메인 채널 [ 編輯 ]

特需 채널 [ 編輯 ]

地域 放送 [ 編輯 ]

移轉 채널 [ 編輯 ]

뉴스 組織 [ 編輯 ]

  • TG1 (TV) : Rai 1 에서 放送. 論調面에서 大體的으로 保守派를 代辯한다.
  • TG2 (TV) : Rai 2 에서 放送. 論調面에서 大體的으로 中道派를 代辯한다.
  • TG3 (TV) : Rai 3 에서 放送. 論調面에서 大體的으로 進步派를 代辯한다.
  • TGR (TV,라디오) : 各 地域別로 地域 뉴스를 Rai 3 으로 供給한다.
  • 라이 뉴스 (Rai News) (TV,文字多重放送) : Rai 뉴스 24 (Rai News 24) 채널과 웹사이트 Rai News(民間 會社의 다른 新聞社와 協力하여), 文字多重放送人 Rai Televideo를 運營하고 뉴스를 供給한다.
  • 조르날레 라디오 라이(Giornale Radio Rai) (라디오) : Rai 라디오 1 , Rai 라디오 2 , Rai 라디오 3 에서 라디오 뉴스를 放送.
  • 라이 파를라멘토 (Rai Parlamento) (TV,라디오) : 議會 關聯 프로그램을 放送. 3個의 綜合 채널과 라디오 放送人 Rai Gr Parlamento에서 放送.
  • 라이 스포츠 (Rai Sport)(TV) : 스포츠 關聯으로 3個의 綜合 채널과 Rai News 24, 두 個의 스포츠 채널(Rai Sport 1, Rai Sport 2)에서 放送.

社屋 現況 [ 編輯 ]

位置 텔레비전 製作 센터 公演場/劇場 스튜디오 수
로마 CPTV Via Teulada, 66 9
로마 CP Saxa Rubra 16
로마 Studi Dear, Via Ettore Romagnoli, 30 6
로마 Teatro delle Vittorie 1個 劇場
로마 Rai Auditorium of Foro Italico 1個 公演場
밀라노 CP corso Sempione, 27 3個 公演場 5
밀라노 East End Studios via Mecenate, 76 4
나폴리 CP Viale Marconi, 9 1個 公演場 7
토리노 CP via Verdi, 16 1個 公演場 6
토리노 Grattacielo Rai Corso Bolzano 5
팔레르모 CP Viale Strasburgo 4

地域 事務所 [ 編輯 ]

海外 事務所 [ 編輯 ]

各 海外에서 RAI 事務所를 두어, 이탈리아에서 放送되는 뉴스 報道를 提供한다. 各 事務所의 地域은 아래와 같다.:
브뤼셀 , 파리 , 베를린 , 런던 , 뉴욕 , 베이징 , 카이로 , 예루살렘 , 나이로비 , 모스크바 , 리우데자네이루

各州 [ 編輯 ]

  1. [1] (英語) 2016-01-13에 確認
  2. 全體 賣出額 中 受信料는 53%, 廣告 收入은 39%를 차지한다.
  3. 이탈리아의 放送/通信 事業의 均衡을 調整하기 위해 制定된 法. 그러나 이 法案은 當時 이탈리아 大統領인 카를로 阿첼리오 참피 가 署名을 拒否하여 다음해인 2004年 5月 에서야 法案이 成立되었다.
  4. 2017年 2月 5日 放送 終了.
  5. 2013年(衛星), 2016年 9月 18日(地上波) Rai 1 HD로 代替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