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年 冬季 올림픽 閉幕式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2014年 冬季 올림픽
IOC   · ROC   · SOOC

2014年 冬季 올림픽 閉幕式 MSK 基準으로 2014年 2月 23日 20時 14分( KST 基準 2月 24日 1時 14分)에 러시아 크라스노다르 脂肪 에 位置한 小癡 市內에 있는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 에서 열렸다. 올림픽기 와 成火가 다음 올림픽 의 開催地인 大韓民國 平昌 으로 移動되었다.

順序 [ 編輯 ]

카운트다운 [ 編輯 ]

카운트다운은 러시아 皇帝의 寶物 파베르提議 달갈 이 나오고, 氷板, 거울, 피아노 等에서 小癡 올림픽 을 빛내주었던 選手들이 나오고 少女와 아이들이 뛰어나오면서 閉幕式이 始作되었다

하늘과 바다 [ 編輯 ]

204個의 빛나는 기둥들이 '빛의 숲'을 이루었다. 기둥의 길이는 約 12m, 기둥 속에는 約 100萬 個에 達하는 LED 照明이 들어있다. 空中에서 어린 少年과 少女, 그리고 류보비가 타고 있는 작은 배 한 隻이 빛의 숲 空中을 航海했다. 어린 少年과 少女란 琉璃와 발렌티나이며, 蘇聯의 宇宙飛行士 유리 가가린 발렌티나 테레時코바 의 어린 時節을 나타낸다. 블라디미르 춥코프트소브라는 少年이 琉璃 驛, 아나스타샤 트루視나라는 少女가 발렌티나 役을 맡았다. 빛의 傳令使들이 剛한 횃불을 가지고 바다 위를 비추는데, 그 빛이 거울材質의 衣裳에 反射되어 스타디움 全體에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거울材質의 옷을 입은 700名의 自願奉仕者가 움직이며 별, 波濤, 五倫 等의 오려 가지 模樣을 演出했다. 五倫이 만들어질 때는 開幕式 때 다섯 番째 고리가 故障으로 펼쳐지지 않은 것에 다섯 番째 고리가 펼쳐지다가 멈쳤다가 다시 펴짐으로써 開幕式 때의 失手를 挽回하였다.

國旗 揭揚 및 國家 演奏 [ 編輯 ]

國旗 揭揚은 小癡 올림픽 에서 13個의 金메달을 딴 러시아의 金메달리스트들이 하였다. 발레리 게르기예프 의 指揮와 1千 名의 어린이들로 構成된 汎러시아 合唱團에 依해 러시아의 國家 가 불렸다.

올림픽의 英雄들 [ 編輯 ]

選手 立場은 閉幕式 때는 和合의 意味로 同時에 入場했다. 開幕式 때와 同一하게 中央에서 入場했으며, 各 나라의 期數 들이 먼저 入場했다. 大韓民國 은 開幕式 때와 同一하게 스피드스케이팅 選手인 이규혁 이 機首를 맡았다.

올림픽 메달 施賞式 [ 編輯 ]

夏季 올림픽 때 마라톤 메달 施賞式을 閉幕式에서 하듯 冬季 올림픽 때에도 男女 크로스컨트리 메달 施賞式을 閉幕式에서 한다. 크로스컨트리 女子 部分은 노르웨이 選手들이 男子 部分은 러시아 選手들이 金銀銅 모두 가져갔다.

新任 IOC 選手 委員 紹介 [ 編輯 ]

2014年 冬季 올림픽 自願奉仕者 施賞式 [ 編輯 ]

公演 [ 編輯 ]

말레비치 , 칸딘스키 , 샤갈 의 色 [ 編輯 ]

마크 샤갈, 카地미르 말레비치, 바실리 칸딘스키 等 러시아 美術 巨匠들의 作品이 形象化됐다. 바닥에 美術 作品들이 떠오르는 가운데 샤갈의 그림에 나오는 鹽素 模樣의 假面을 쓴 舞踊手가 튀어나와 舞臺 위를 누비고, 집들이 空中에 거꾸로 떠다녀 그림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거꾸로 뒤집어진 채 떠다니는 마을은 샤갈의 作品을 再現한 것이다. 샤갈의 作品에는 新婦, 피들러(絃樂器 演奏者), 어릿광대, 曲藝師, 어린이 動物이 많이 登場한다. 幸福과 새로운 世界를 反映하는 판타지를 그린 것이다. 마르크 샤갈의 作品 속에서 靈感을 받은 마을 하나가 살아 움직였다. 그 마을은 뒤집어 진 채로 떠다녔다. 바닥에는 또 다른 마을이 프로젝션으로 비춰졌다.

피아노 演出 [ 編輯 ]

러시아의 클래식 피아니스트이자 재즈 피아니스트인 데니스 마추예프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의 피아노 協奏曲 2番(C 短調)을 연주했다. 音樂이 始作되자 62代의 피아노가 舞臺를 꽉 채워 블라디미르 호로비츠, 안톤 루빈詩테人 等 러시아가 輩出한 수많은 피아니스트를 象徵했다.

볼쇼이 마린스키 [ 編輯 ]

니콜라이 림스키-코르사코프의 曲인 '세헤라자데'의 旋律 속에 러시아를 代表하는 발레團인 볼쇼이와 마린스키의 발레리나, 발레리노들이 登場해 優雅한 몸짓을 뽐냈다.

12名의 作家들 [ 編輯 ]

앞에서 說明한 세 名의 어린이 有利, 발렌티나, 류보비가 舞臺 中央에 쌓인 冊더미 위를 누비는 가운데 러시아가 낳은 大文豪 안톤 체호프 ,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 니콜라이 枯骨 , 알렉산드르 푸시킨 , 알렉산드르 솔제니친 , 레프 톨스토이 等의 寫眞이 그周邊으로 올라왔다. 冊더미 사이로는 종이가 꽃가루처럼 뿜어져 나와 러시아의 豐富한 文學的 遺産을 表現했다.

서커스의 魔術 [ 編輯 ]

러시아 近現代 音樂의 代表走者인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와 18世紀 예카테리나 2世 時節부터 王宮에서 공연된 傳統 서커스가 이루어졌다.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番의 즐거우면서도 슬픈 리듬을 따라 서커스團의 華麗한 公演이 이어졌다.

自由의 讚歌 演奏 및 그리스 國旗 揭揚 [ 編輯 ]

1896年 夏季 올림픽 의 개최국인 그리스의 國旗가 먼저 揭揚되면서 그리스의 國家인 自由의 讚歌 가 演奏되었다.

올림픽 讚歌 演奏 및 올림픽기 下降 [ 編輯 ]

올림픽 讚歌 와 함께 올림픽기가 내려왔다.

올림픽기 이양식 [ 編輯 ]

小癡 市長인 아나톨리 파코모프가 IOC 委員長인 토마스 바흐에게 올림픽기 를 건네주었고, 그가 이석래 平昌 郡守에게 올림픽기 를 移讓하였다. 그 直後 2018年 冬季 올림픽 의 모든 權限이 개최국인 大韓民國 에게 넘어갔다.

愛國歌 提唱 및 太極旗 揭揚 [ 編輯 ]

올림픽 閉幕式에서는 次期 개최국의 國家 演奏와 國旗揭揚 및 次期 大會에 對한 프레젠테이션이 進行된다. 次期 개최국 大韓民國의 國旗인 太極旗 가 揭揚되고 國家인 愛國歌 가 提唱되었다. 愛國歌는 平昌 呼名初等學校 의 이예빈 學生과 江陵 동명초등학교 의 愛國歌 少年 최승훈 學生이 提唱했다.

同行(A Journey Together) [ 編輯 ]

平昌의 깨어남 [ 編輯 ]

國立國樂院 首席演奏者인 이종길 이 伽倻琴 演奏를 하였다. 念願을 告하는 '老人' 이란 公演으로 人間의 智慧와 包容力을 象徵하며 平昌으로 가는 첫 길을 여는 사람이다. 伽倻琴 演奏로 冬季올림픽의 새로운 地平을 열고자 하는 韓國人의 念願을 하늘에 告했다.

함께 꿈꾸는 平昌의 꿈 [ 編輯 ]

大韓民國 代表 소프라노 聲樂家 조수미 , 歌手 李承哲 ,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在日僑胞 피아니스트 양방언 이 編曲한 아리랑 을 提唱했다. 이 公演에서는 두루미가 많이 나왔다. 아리랑 과 함께 李相花, 金姸兒, 公傷情 等 大韓民國 國家代表 選手 들은 어린이들과 강강술래를 하였다.

거울 世界, 聖火 消化 [ 編輯 ]

거울로 만들어진 迷路에서 앞에서 說明한 세 名의 어린이 有利, 발렌티나, 류보비가 세 마리의 마스코트 北極곰, 눈豹범, 토끼를 맞이했다. 세 名의 어린이는 세 마리의 마스코트와 人事를 나누었다. 거울 迷路에서 마스코트들은 成火를 發見했다. 그들은 成火를 앞에 두고 모스크바 올림픽 의 마스코트인 褐色곰 미샤 를 생각했다. 그리고 北極곰은 입김으로 成火를 껐다. 同時에 바깥의 聖火도 꺼졌다. 그리고 北極곰은 눈물을 흘렸다.

새 봄 [ 編輯 ]

러시아의 파베르第 달걀 을 태운 배에서 러시아의 소프라노 聲樂家인 히블라 게르즈마바가 노래를 불렀다. 발레리 게르기예프 의 指揮 아래 1千 名의 어린이들로 構成된 汎러시아 合唱團이 노래를 부르며 겨울의 끝과 새로운 봄을 表現했다. 여기서 어린이들이 들고 있는 꽃은 미모사 꽃으로, 2014年 冬季 올림픽 을 象徵化하는 꽃이다. 어린이들이 든 미모사 꽃은 모두 所致에서 자란 것이다.

마지막 파티 [ 編輯 ]

30餘 分동안의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불꽃놀이가 끝난 뒤에도 20餘分假量 黑海 周邊에서 불꽃놀이가 繼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