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2002年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피아니스트
The Pianist
監督 로만 폴란스키
脚本 로날드 하우드
製作 로만 폴란스키
로버트 벤無事
알랭 사드
原作
브와디스와프 슈필만
出演 에이드리언 브로디
撮影 파베우 에델만
編輯 에르베 드 뤼즈
音樂 보이치에흐 킬라르
製作社 카날 플러스
配給社 포커스 피처스
開封일
  • 2002年 5月 24日  ( 2002-05-24 )
時間 150分
國家 프랑스의 기 프랑스
폴란드의 기 폴란드
독일의 기 獨逸
영국의 기 英國
言語 英語
폴란드語
獨逸語
러시아語
製作費 $35,000,000
興行收益 $120,072,577

피아니스트 》( 英語 : The Pianist )는 브와디스와프 슈필만 의 一生을 素材로 한 電氣 小說을 映畫로 構成한 映畫이다.

줄거리 [ 編輯 ]

1939年 9月, 폴란드系 유대人 피아니스트인 브와디스와프 슈筆만은 獨逸의 폴란드 侵攻 동안 放送局이 破壞되었을 때 바르샤바에서 라디오에서 生放送으로 연주하고 있다. 빠른 勝利를 바라는 스필만은 英國과 프랑스가 獨逸에 戰爭을 宣布했지만 約束된 支援이 오지 않는다는 事實을 알고 집에서 家族과 함께 기뻐한다. 戰鬪는 獨逸軍과 蘇聯軍이 서로 다른 戰線에서 同時에 폴란드를 侵攻하면서 한 달이 조금 넘게 持續된다. 바르샤바는 나치가 統制하는 一般 政府의 一部가 된다. 유대人들은 곧 일하거나 事業體를 所有하는 것이 禁止되고 파란色 다윗의 별 腕章을 着用하게 된다. 1940年 11月까지 스필灣과 그의 家族은 强制로 집을 떠나 孤立되고 過密한 바르샤바 게토로 移住했으며 그곳의 狀況은 더욱 惡化되었다. 사람들은 굶주리고 警備員은 殘忍하며 굶주린 아이들은 버려지고 屍體는 어디에나 있다. 한 番은 슈필만이 길 건너便 아파트에서 온 家族을 죽이는 것을 目擊했다. 여기에는 휠체어를 탄 老人을 3層 위의 窓門 밖으로 내버리는 것도 包含된다.

1942年 8月 16日, 스필灣과 그의 家族은 라인하르트 作戰의 一環으로 트레블링카 虐殺 收容所로 移送될 豫定이다. 그러나 猶太人 게토 警察의 한 親舊가 움슐라그플라츠에서 브와디스와프를 알아보고 그를 家族과 分離시킨다. 그는 奴隸 勞動者가 되었고 다가오는 유대人 叛亂에 對해 알게 된다. 그는 게토로 武器를 密搬入하여 레지스탕스를 돕는다. 슈筆만은 結局 폴란드 親舊 안드레이(Andrzej Bogucki)와 그의 아내 野니나의 도움으로 脫出하고 숨어 있다.

1943年 4月, 스필만은 自身이 도왔던 바르샤바 게토 蜂起 中 첫 番째 蜂起가 展開되고 結局 失敗하는 것을 窓門에서 지켜보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웃이 아파트에 숨어 있는 스필만을 發見하고 그는 두 番째 隱身處로 도망쳐야 한다. 그의 새로운 隱身處는 또 다른 빈 아파트이며 그 안에는 그가 연주하고 싶어지는 피아노가 있다. 그러나 그는 發覺되지 않도록 조용히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는다. 이 位置에 숨어있는 동안 매우 制限된 食糧 供給으로 인한 營養 失調가 發生한다. 그는 살이 빠지고 黃疸을 앓기 始作한다.

1944年 8月, 바르샤바 蜂起 동안 國內軍은 스필만의 隱身處 건너便에 있는 獨逸 建物을 攻擊한다. 탱크 砲彈이 아파트를 强打하여 그를 도망치게 만들었다. 다음 몇 달 동안 바르샤바는 破壞되었다. 슈筆만은 홀로 남겨져 廢墟 사이에서 避難處와 補給品을 必死的으로 찾는다. 그는 結局 피클 桶조림을 發見한 집으로 向한다. 그것을 열려고 試圖하는 동안 그는 슈필만이 피아니스트라는 事實을 알게 된 國防軍 將校 빌름 好센펠트에 依해 發見된다. 그는 슈필만에게 집에 있는 그랜드 피아노를 연주해 달라고 付託한다. 老衰한 슈筆만은 쇼팽의 발라드 G 短調를 演奏한다. 好센펠트는 슈필만이 빈 집의 다락房에 숨도록한다. 그곳에 있는 동안 그는 獨逸 將校로부터 定期的으로 飮食을 供給받는다.

1945年 1月, 獨逸軍은 붉은 軍隊에서 後退하고 있다. 好센펠트는 마지막으로 슈필만을 만나 그의 이름이 무엇인지 묻는다. 그런 다음 그는 戰爭 後 폴란드 라디오에서 自身의 말을 듣겠다고 約束한다. 그는 슈필만에게 保溫을 維持하고 떠날 수 있도록 外套 (큰 飮食 꾸러미와 함께)를 提供한다. 1945年 봄, 나치 强制 收容所의 前 收監者들은 捕虜로 잡힌 獨逸軍을 受容하고 있는 蘇聯 戰爭 捕虜 收容所를 지나가며 그들에게 暴言을 퍼붓는다. 收監者 中 한 名인 好센펠트는 釋放 된 收監者가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移轉 經歷에 對해 恨歎하는 것을 엿듣는다. 그는 그에게 스필만을 아느냐고 묻고, 號젠펠드는 自身이 스필만을 도왔다고 말하고 스필만에게 自身이 收容所에 있다고 말해달라고 懇請한다. 나중에 바이올리니스트와 슈筆만은 캠프에 到着했지만 버려진 것을 發見한다.

戰爭이 끝난 後 슈筆만은 폴란드 라디오로 돌아와 쇼팽의 "Grand Polonaise Brillante"를 많은 著名한 聽衆에게 演奏한다. 텍스트 에필로그에는 슈필만이 2000年 7月 6日 88歲의 나이로 死亡했으며 好센펠트에 對해 알려진 것은 그가 아직 蘇聯 捕虜 狀態에 있는 동안 1952年에 死亡했다는 것이다.

出演 [ 編輯 ]

韓國판 성우진(MBC)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