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트로푸스 亞에티오피쿠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파란트로푸스 에티誤피쿠스

生物 分類 ??
界: 動物界
文: 척삭動物門
江: 哺乳岡
목: 靈長目
賞과: 사람上과
과: 사람과
亞科: 사람亞科
族: 사람族
속: 파란트로푸스속
種: 파란트로푸스 亞에티오피쿠스
學名
Paranthropus aethiopicus
[ 出處 必要 ]

파란트로푸스 亞에티오피쿠스 ( Paranthropus aethiopicus ) 또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亞에티오피쿠스 ( Australlopithecus aethiopicus )는 藥 290萬年 前부터 220萬年 前 사이에 아프리카 에서 生活했던 滅種된 原始 人類 이다. 1985年 토드 올슨 케냐 에서 發見한 化石이다. 토드 올슨 이 發見限 이 化石을 '검은 頭蓋骨 ' 이라고 부른다. 290~220萬年前에 살았으며 파란트로푸스속 中 第一 처음 생긴 種이다. 이 鐘을 오스트랄로피테쿠스 로 分類하는 學者들도 있다.

避亂트로푸스 亞에티오피쿠스의 化石은 主로 에티오피아 오모 溪谷 周邊에서 發見되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 와 닮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爬羅오스트랄로피테쿠스 亞에티오피쿠스 로도 부른다. 有名한 化石에는 케냐 에서 發見된 '검은 頭蓋骨'이 있다.

槪要 [ 編輯 ]

파란트로푸스 亞에티오피쿠스의 첫 化石은 1932年 프랑스 人類學 카밀레 아람버그 에 依해 에티오피아의 오모 溪谷에서 윗턱 뼈와 아래턱뼈가 發見되면서 알려졌다. 完璧한 頭蓋骨이 發見되지 않아 正體는 未確認으로 남아 있었으며, 아랑부르는 爬羅오스트랄로피테쿠스 亞에티오피쿠스라 이름붙였다.

1967年 카밀레 아람버그 이브 코팡스 에티오피아 에서 오모 江邊에서 頭蓋骨과 身體 化石을 찾아냈다.

파란트로푸스 에티오피쿠스의 보다 完璧한 化石은 1985年 에티오피아 오모 溪谷에서 英國 의 人類學者 美브 리키 팀의 토드 올슨 에 依해서 發見된 成人 男性의 完璧한 骸骨로 알려졌다. 이 頭蓋骨은 검은 頭蓋骨이라는 別名이 붙여졌는데 얼굴은 넓고 平平하며, 크고 平平한 어금니를 가졌고 도널드 요한슨 等이 發見한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 와 닮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頂수리 部分에 혹과 같은 뼈가 솟아 있어, 광대 뒤便에까지 큰 筋肉이 붙어있었던 特異한 形態가 發見되었는데 이는 파란트로푸스 爐부스투스 진잔트로푸스 보이세이 에게서 나타나는 特徵이었다. 얼굴은 짧고 平平하였는데, 이는 平平하면서도 광대가 나온 파란트로푸스 爐부스투스 코뼈 와 齒牙 끝 사이가 긴 얼굴을 가진 진잔트로푸스 보이세이 와의 差異點이다.

爐부스투스와 보이세이에게서 나타나는 特徵이 發見되어, 이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와 爐부스투스, 보이세이의 中間을 連結해 주는 것으로 確認됐고, 이름은 다시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에티오피쿠스로 分類되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에서 進化하여 爐부스투스, 보이세이의 共同 祖上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2000年代 以後에는 파란트로푸스 에티오피쿠스라는 이름으로도 부르고 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프리카누스 , 오스트랄로피테쿠스 歲디바 , 오스트랄로피테쿠스 가르히 , 호모 河빌리스 等과 같은 時代에 살았으며 後孫인 파란트로푸스 爐부스투스 , 진잔트로푸스 보이세이 와도 相當期間 共存했다. 頭腦 의 容量은 400~450cc이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