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티야나 니콜라例브나 餘臺공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타티야나 니콜라例브나 餘臺공
Великая Княжна Татьяна Николаевна
타티야나의 생전 모습
타티야나의 生前 모습
第8世代 러시아 餘臺공
共同在位子 올가 , 마리야 , 아나스타시야 , 마리야 , 키라
이름
타티야나 니콜라例브나 로마노바 ( 러시아語 : Татьяна Николаевна Романова
別號 타냐(Tanya), 타누쉬카(Tanushka)
身上情報
出生日 1897年 6月 10日 ( 1897-06-10 )
出生地 러시아 제국의 기 러시아 帝國 상트페테르부르크 페테르고프宮
死亡日 1918年 7月 17日 ( 1918-07-17 ) (21歲)
死亡地 러시아 제국의 기 러시아 帝國 예카테린부르크 이파티에프 하우스
國籍 러시아 제국의 기 러시아 帝國
宗敎 러시아 正敎會
署名

타티야나 니콜라에브나 로마노바 餘臺공 ( 러시아語 : Великая Княжна Татьяна Николаевна Романова , 1897年 6月 10日 - 1918年 7月 17日 )는 로마노프 皇族으로, 러시아 帝國 의 마지막 皇帝 니콜라이 2歲 알렉산드라 票道路브나 皇后 의 次女이다.

타티야나는 그女의 언니 올가 처럼 좋은 學生이었으며 배우기를 좋아했다. 뜨개질 피아노 演奏, 그리고 (詩)를 좋아했다.

그女는 키가 175cm로서 키가 매우 컸으며, 赤褐色 머리의 美人으로, 그 時代에 그女는 사람들에게 차르 의 딸들 中 가장 아름답고 조각 같다고 알려져 있었다. 또한 타티야나가 이토록 빼어난 美貌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유럽의 王家에서는 서로 타티야나를 차지하려 했으며 이 때문에 니콜라이 2世의 딸들 中에 가장 婚談이 많았으며 宮中 舞蹈會에서도 帝政 러시아의 貴族들이 서로 타티야나를 且置하려고 爭奪戰을 벌이기까지 했다.

1913年 에 그女는 깨끗하지 못한 물로 만들어진 오렌지 飮料를 마신 뒤에 장티푸스 熱을 앓아 몇 週日 동안 生死를 넘나든 적도 있었다. 第1次 世界大戰 때는 언니인 올가처럼 看護師로 일해 負傷兵들을 治療했다.

1918年 예카테린부르크 에서 家族과 함께 볼셰비키 에 依해 銃殺되었다. 蘇聯 末期에 發見된 皇帝 一家의 遺骨들 中 한 句가 1998年 DNA 檢査를 통해 타티야나의 것임이 確認되었고, 現在는 家族들과 함께 상트페테르부르크의 聖堂에 安葬되었다. 2001年 , 타티야나는 自身의 家族 및 다른 러시아 革命 詩의 敎會 殉敎者들과 함께 러시아 正敎會 에 依해 聖女 로 諡聖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