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비그뉴 브레진스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즈비그뉴 브레진스키
Zbigniew Brzezinski
美國 의 第10代 白堊館 安保補佐擔當官
任期 1977 - 1981
前任 브렌트 스카右크로프트
後任 리처드 V. 앨린
大統領 지미 카터

身上情報
出生日 1928年 3月 28日 ( 1928-03-28 )
死亡日 2017年 5月 26日 ( 2017-05-26 ) (89歲)
學歷 맥길 大學校
하버드 大學校
正當 美國 民主黨

즈비그뉴 브레진스키 (Zbigniew Brzezinski, 폴란드語 : Zbigniew Kazimierz Brzezi?ski 즈비그니에프 카地미에시 브猪津스키 [ * ] [?zbi??ev b????i?ski] , 1928年 3月 28日 ~ 2017年 5月 26日 )는 폴란드 出身의 美國 의 政治學者다. 1973年 全世界 파워엘리트들의 모임인 三極 委員會 데이비드 록펠러 와 함께 創立했다. 지미 카터 行政府에서 1977年 부터 1981年 까지 白堊館 國家 安保 補佐官을 맡았으며, 後에 그는 워싱턴 D. C. 에 所在한 戰略國際硏究센터 (CSIS)에서 많이 活動하였다. 버락 오바마 政府의 顧問 役割을 맡기도 했다. 그는 自身이 詳細히 說明한 自身의 政治的 믿음과 目標는 勿論 自身의 哲學 을 통하여 몇몇의 著書들을 썼다.

初期 生涯 [ 編輯 ]

폴란드 바르샤바 에서 태어나 캐나다 로 移住하였다. 몬트리올 에 있는 맥길 大學校 에서 文學史 碩士 學位 를 取得한 後, 1953年 美國 으로 왔다. 그는 同年에 하버드 大學校 에서 哲學 博士 學位를 取得하고 거기에 남아있었으며, 처음에 러시아 硏究所에서 硏究生으로 지내다가 그러고나서 1960年 까지 政府의 助敎授를 지냈다. 1958年 美國 市民權 을 얻었다.

1960年 브레진스키는 컬럼비아 大學校 로 옮겨 自身이 持續的으로 學問的 사다리를 재빠르게 올라갔다. 그는 1962年 正敎授로 進級이 내려지고 1977年 까지 共産主義 情勢 硏究所(後에 國際的 變化 硏究所)를 指導하였다. 1966年 부터 1968年 까지 그는 린든 B. 존슨 行政府 期間 동안 國務省 의 政策 計劃 諮問會議 一員으로서 價値的인 經驗을 얻었다. 民主黨 원과 헨리 키신저 의 라이벌로 證明한 브레진스키는 리처드 닉슨 의 大統領 在任 동안 若干의 活動을 보았다. 1973年 그는 三極委員會 의 局長이 되었고 젊고 正統的으로 알려지지 않은 조지아州 의 知事 지미 카터 를 起用하는 洞察을 가졌다. 브레진스키를 爲해서 카터와 初期의 契約은 相當한 補償을 가져왔다.

카터는 1974年 自身의 大統領 候補職을 宣言하였고 브레진스키는 忠告의 마련과 함께 빠르게 그에게 接觸하였다. 可能한 候補들 中에 워싱턴州 의 헨리 잭슨은 카터에게보다 브레진스키에게 哀願된 外交 政策에 보는 힘을 가졌으나 잭슨은 이긴 것 같아보이지 않았다. 다른 민주당 大統領 志望者들의 大部分에게 "强勁派"로서 브레진스키의 評判은 받아들일 수 없었다. 1975年 으로 봐서 브레진스키는 外交 政策 論爭들에 카터의 主要 助言者로서 나타났다.

國家 安保 補佐官 時節 [ 編輯 ]

1977年 캠프데이비드 에서 (左路부터 지미 카터 大統領, 브레진스키, 사이러스 번스 國務長官)

브레진스키는 公公然하게 國家 安保 情勢들을 위하여 大統領에게 補助人으로 任命되고 싶어했으며 1976年 12月 카터 大統領 當選者가 그에게 職位를 마련할 때 기뻐하였다. 그는 國務長官이 되는 것을 願하지 않았고, 大統領의 便에 白堊館 에서 自身이 더욱 效果的일 自信感을 가졌다. 처음부터 그는 大統領의 目標에 關하여 쉽지 않았고 다른 任命된 사람들의 結石이 世界 情勢에서 必要했던 現實主義와 固執센 助言을 카터에게 주는 것 같았다.

카터는 헨리 키신저의 確認되지 않은 活動들인 제럴드 포드 行政府의 "론레인저" 外交에 對抗하는 選擧 運動을 가졌다. 그는 政策의 疑問들을 決定하려고 한 大統領에게 報告되는 더욱 均衡을 이룬 器具들을 가지는 데 作定하였다. 존 F. 케네디 의 歲月에 存在했던 國務長官, 國防部 長官과 國家 安保 補佐官으로 이루어진 3頭 政治가 目標로 보였다. 사이러스 번스 , 해럴드 브라운 과 브레진스키가 各各의 職을 맡았다.

白堊館 에서 덩샤오핑 中共 副總理를 위하여 晩餐을 主催한 브레진스키 (1979年)

브레진스키는 管理 機關의 構成에 카터의 아이디어들과 同意하였으나 白堊館에서 그의 出席에 全혀 疑心하지 않았고 自身의 大統領에 日刊 要約 보고는 그에게 우세를 주었다. 그는 自身을 主張하는 데 빠르게 움직이고 번스 或은 브라운은 挑戰하는 데 同等하지 않았다. 特히 當時 蘇聯 을 向하여 政策에 번스와 브레진스키의 다른點들은 가끔 本質的이었다. 번스가 蘇聯의 指導力에 關하여 若干의 幻覺을 가졌어도 그는 蘇聯과 美國 間의 關係들의 向上이 必要하고 可能하다고 믿었다. 더욱 나가서 武器 制限 同意書들과 中東 같은 危機의 地域들에서 協同은 核武器 戰爭을 避하는 데 本質的이었다. 그는 中東에서 或은 中華人民共和國 과 美國 間의 親善의 근심에서 蘇聯의 利益들을 無視하며 울리는 蘇聯과 美國 間의 데탕트를 向한 進行을 위태롭게 하는 것을 기꺼이 하지 않았다. 브레진스키는 永久的인 競爭者들로서 번스의 蘇聯과 美國의 槪念을 나누었으나 關係에서 意味있는 向上을 위하여 若干의 希望을 感知하였다. 美國은 堅固하고 蘇聯의 費用에서 모을 수 있던 모든 長點들을 찾아야 했다. 카터가 始初的으로 번스의 幻想을 向하여 기대었어도 1978年 末期에 브레진스키는 優勢하게 나타났다. 中華人民共和國과 關係를 正常化하는 決定의 다룸은 브레진스키의 支配權과 行政府의 政策들로부터 國務長官의 늘어나는 讓渡에 特定을 지었다.

브레진스키가 自身의 卓越을 設立하는 데 成功한 다른 政界는 카터 行政府 政策의 共同的 發表였다. 始初的으로 근심을 가진 모든 이들은 大統領보다 國務長官이 外交 政策에 單 하나의 演說者가 되는 것에 同意하였다. 브레진스키는 재빠르게 結論을 내렸지만 번스는 職務에 適切하지 않았고 自身의 위로 가져갔다. 번스와 브레진스키 사이에 主張된 政策의 다른點이 주어진 結果는 美國의 進行에 關하여 늘어난 共同的 混亂이었고 大統領이 協同에서 自身의 팀을 繼續 運營하는 能力에서 信任에서 減少였다.

캠프데이비드 協定 이 열리는 期間 中 체스 를 즐기는 메나헴 베긴 이스라엘 總理와 브레진스키 (1978年)

駐 이란 美國 大使館 人質 事件 [ 編輯 ]

이란 에서 일어난 美國 大使館 人質 事件 의 大處에 對한 意見 葛藤으로 結局 번스 國務長官을 行政府로부터 몰아내었어도 브레진스키는 번스가 計劃한 元來의 進行을 불만스러워했고, 카터는 이란 國王 統治의 마지막 날 同意案에 贊成하였다. 브레진스키는 人權을 重視한 外交 政策의 誠實한 主唱者였으나 强化되는 人權들과 美國의 權力 사이의 衝突이 發生할 때는 權力을 優先視하였다. 이란 國王의 政權이 1978年 後順에 崩壞되면서 브레진스키는 美國이 이란 國王에게 自身의 反對者들에 對抗하는 軍士를 利用하고 쿠데타 를 일으키는 데 積極的으로 活動하는 데 몰아내기를 願하였다. 카터는 이를 拒否하였고, 行政府 안에서 싫症, 正統的으로 國王이 이미 着手하였다는 抑壓的인 意味들을 나누었다. 國王의 退位, 호메이니 의 歸國과 大使館에서 美國人 人質들의 占有 後에 絶望的인 大統領은 브레진스키가 後援하고 번스가 反對한 救出 計劃을 받아들였다. 번스는 辭任하고 計劃은 失敗하였다.

브레진스키는 이란을 카터의 單 하나의 致命的 過失로 보았다. 아마 아무 다른 單 하나의 論爭보다 人質 事件의 延長이 카터에게 로널드 레이건 共和黨 候補에게 敗한 1980年 大統領 選擧 에 費用을 들였을 것이고 1981年 브레진스키의 個人 生活로 復歸에 結果를 가져왔다. 카터 行政府의 成就들 中에 브레진스키는 캠프데이비드 協定 , 中華人民共和國과 國交 正常化, 파나마 運河 條約들, 第2次 戰略 武器 制限 協商 , 아프리카 에서 多數決 原理에 委託, 人權의 論點과 美國人의 政策의 身分 證明, MX 미사일 을 建設하며 軍事와 戰略的 位置를 단단히 하는 計劃에서 그 成功들에 가장 자랑스러웠다.

助言者, 著者와 업저버 [ 編輯 ]

2010年 버락 오바마 大統領과 함께 한 前 國家 安保 補佐官들 (左路부터 브렌트 스카右크로프트 , 버드 맥팔레인 , 콜린 파월 , 데니스 로스 , 샌디 버거 , 프랭크 칼루치 와 브레진스키)

레이건 行政府 동안에 브레진스키는 顯著한 名士로 남아있었다. 이 동안에 그는 自身이 "相互 戰略 安定"으로 부른 데탕트의 形成을 생각해 내고 主唱하였다. 이 提案은 宇宙에 基礎를 둔 戰略的으로 配置된 彈道 미사일과 美國에 依하여 維持된 地球를 基礎를 둔 시스템 둘다에 關聯되었다. 次例가 된 美國은 그 原子力 兵器 工場을 第1 隔意 出力 밑의 水準으로 制限시키려고 하였다. 그의 保守的 政策들은 右派의 공화당員들의 展望들과 함께 外交 情勢들의 事實上 모든 局面으로 여기면서 이름나게 동조되었다. 外交 政策으로 그의 높은 學問的 接近은 그를 未熟하고 不安定한 人間으로 보는 데 어떤이들을 이끌었다. 그의 다양한 著述에서 그는 때때로 다른 政治人들을 마음이 좁은 特性으로 批判하였다.

政府直을 떠난 後 아직도 젊은 브레진스키는 回顧錄을 쓰고 조지타운 大學校 에서 戰略과 國際學 센터에 加入하였으며, 딘, 위터, 레이놀즈 株式 會社에 相談者를 지내고 權力을 練習하는 데 또 다른 機會를 기다렸다.

1989年 蘇聯의 解散은 勿論, 폴란드에서 일어난 自由 勞組 運動에 尊重과 함께 브레진스키는 넓게 인터뷰 되었다. 그는 自身의 母國 폴란드에서 自由 勞組 運動의 成功을 위하여 愼重한 樂天主義를 表現하였고 共産主義의 崩壞를 위하여 强調된 後援을 公言하였다. 그는 더욱 나아가서 歷史上 허약한 瞬間에서 美國이 東유럽과 다루면서 自由放任主義 政策의 어떤 等級을 主唱하였다. 그는 冊에서 이 問題들으에 自身의 생각들을 쓴 〈땅의 失敗:20世紀 共産主義의 誕生과 죽음〉을 펴냈다. 브레진스키는 그러고나서 21世紀로 엿보기 始作하며 지난 100年의 回顧에 基礎를 둔 自身의 刺戟的인 著書 〈制御할 수 없는:21세기의 前날에 地球村의 騷亂〉를 펴냈다.

自身의 經歷을 통하여 브레진스키는 自身의 政策들을 促進하는 데 自身의 積極的인 忍耐力을 利用하여 높이 評價된 政治的 助言者와 批評家로서 先頭에서 自身을 지켰다. 그는 自身을 自身의 많은 著述들을 통하여 哲學者 로서는 勿論 깊은 思想家 로서 設立하였다. 그는 冷戰 으로부터 人權들을 거쳐 遺傳子 工學 까지 輿論 範圍를 出刊하였다. 그의 아이디어들은 한番 悲觀的과 道德的에 있었으며, 特히 美國의 文化에 尊重과 함께 있었다.

2017年 5月 26日 버지니아州 폴스處置에 있는 이노바 페어팩스 病院에서 89歲의 나이로 死亡하였다.

著書 [ 編輯 ]

韓國語版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