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바오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前바오 섬 (섬 이름을 붉은 글씨로 記載)

전바오섬 (進步도, 中國語 正體字 : 珍寶島 , 簡體字 : 珍?? , 병음 : zh?nb?o d?o , 直譯: Treasure Island) 또는 다만스키섬 ( 러시아語 : о?стров Дама?нский )은 우수리강 에 있는 面積 0.74km 2 , 길이 1,700m, 幅 500m의 작은 섬이다. 이 섬은 中國 러시아 사이에 位置해 있으며, 中國 側 沿岸(沿岸)에서 200m, 러시아 側 沿岸에서 300m 떨어져 있다. 2011年에는 람사르 協約 에 따른 濕地로 登錄되었다.

領土 問題 [ 編輯 ]

1860年 베이징 條約 (北京條約)으로 우수리강 淸나라 러시아 帝國 의 國境이 되면서 沿海州( 프리모르스키 脂肪 )가 러시아 領土가 되었다. 그러나, 전바오섬과 같은 우수리강의 하중도 (河中島)에 對한 領有權은 定해져 있지 않았고, 1960年代 中小 紛爭 (中蘇紛爭)의 渦中에 1969年 3月 中國 人民解放軍 蘇聯軍 이 衝突한 전바오섬 事件 (러시아名: 다만스키섬 事件)이 發生해 中小 國境 紛爭 이 있었다.

以後에도 兩國 모두 이 섬에 對한 領有權을 主張하다가, 1991年 5月 16日 에 中國과 蘇聯은 國境 協定을 締結해 이 섬이 中國 領土 라는 데에 合意하고 領土 問題를 解決하였다. 現在 이 섬은 中國 헤이룽장省 (黑龍江省) 指示視 후린視 (虎林市)에 屬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