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바티스타 비코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잠바티스타 비코
學者 情報
出生
나폴리
死亡
나폴리
國籍 나폴리 王國
學歷 University of Naples Federico II
配偶者 Teresa Caterina Destito

잠바티스타 비코 (Giambattista Vico, 1668年 ~ 1744年 )는 이탈리아 哲學者 이다. 歷史哲學 의 基礎를 닦았다. 別名을 조반니 바티스타(Giovanni Battista)라고 한다.

나폴리 에서 出生, 哲學 外에 法律 · 歷史 · 言語學 을 배우고 나폴리 大學 에서 修辭學 (修辭學)의 敎授가 되었고, 後에 나폴리 王室의 史料編纂館(史料編纂官)이 되었다. 當時의 데카르트 主義者가 한결같이 自然의 世界만을 注目하는 데 反對하여 人間이 만든 歷史의 世界, 卽 여러 國民의 世界가 '新科學(新科學)'의 對象이 되어야 한다고 主張했다. 그래서 神話 (神話)나 古代人의 言語 等 比較 硏究에 依해서 人類의 共通된 本性(本性)을 把握하며, 이 共通의 本性에 따른 여러 國民의 發展에 對한 共通의 리듬을 把握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 리듬은 野蠻的인 家長制度(家長制度)·貴族制度·民衆濟度·君主制度라는 行政(行程)이며, 또한 그 反復이다. 이와 같이 人間의 歷史에는 興隆(興隆)·成熟(成熟)·沒落(沒落)·再歸(再歸)라는 反復이 있으며 人間의 本性에 따르는 規則性이 있다고 한 點에서 歷史主義(歷史主義)라는 思考(思考)의 先驅者가 되었다. 主要 著書로 <新科學(新科學)의 原理>가 있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