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머스테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데이브 머스테인
2009年 公演 中
基本 情報
本名 데이브 스콧 머스테인
Dave Scott Mustaine
出生 1961年 9月 13日 ( 1961-09-13 ) (62歲)
라 메사, 캘리포니아州
性別 男性
國籍 미국의 기 美國
職業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俳優, 作家, 演藝 매니저
장르
活動 時期 1978年 - 現在 (2002年-2004年 中斷)
樂器 기타, 보컬
宗敎 改新敎
레이블 컴뱃 , 캐피톨 , 로드러너
關聯 活動 메가데스 , 메탈리카 , 패닉, MD.45, 레드 램 [1]
웹사이트 메가데스 公式 홈페이지

데이브 스콧 머스테인 (Dave Scott Mustaine, 1961年 9月 13日 ~)는 美國의 기타리스트, 歌手, 송라이터, 俳優, 作家이다. 그는 美國의 헤비 메탈 밴드 메가데스 의 共同創團者이자 [2] 作詞/作曲者, 리드보컬, 기타리스트이다. 메가데스 結成 前에는 메탈리카 의 리드 기타리스트였다.

幼年期 [ 編輯 ]

데이브 머스테인은 1961年 9月 13日 캘리포니아州 라 메사에서 에밀리 머스테인(결혼 前 姓은 데이비드)와 존 머스테인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父親은 프랑스, 캐나다, 아일랜드, 핀란드系였고 [3] [4] 그의 母親은 獨逸人이었다. [5] 그는 여호와의 證人 으로 養育되었다. [6] 그의 위로 2名의 누나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잦은 暴力으로 인해 不遇한 幼年期를 보냈다. 17살 때는 財政的 어려움에 시달려 痲藥에 손대고 만다. 以後 기타를 本格的으로 배워 'BC 리치'와 '패닉' 밴드에서 活動한다.

初期 커리어 [ 編輯 ]

패닉 [ 編輯 ]

패닉은 머스테인의 첫 밴드였다. 그는 리드 기타리스트였으며 나머지 構成員으로는 드러머 마이크 레프트位置, 베이시스트 밥 에반스, 리듬 기타리스트 톰 퀘크, 보컬 팻 步엑스가 있었다. 레프트位置와 音響 擔當者는 패닉의 두 番째 公演 以後 自動車 事故로 死亡하였다. 머스테인은 1981年에 밴드가 解體할 때 퀘크 또한 죽었다고 했다. [7] [8]

外部 動映像
Dave Mustaine - Wikipedia: Fact or Fiction? (파트 1) , 10:09, 라우드와이어 [9]
파트 II , 9:59, 라우드와이어 [10]

메탈리카 [ 編輯 ]

1981年, 머스테인은 메탈리카 에 리드 기타리스트로 加入하기 위해 패닉을 그만두었다. 메탈리카의 드러머 라스 울리히 는 地域 新聞인 더 리사이클러( The Recycler )에 리드 기타리스트를 求하는 廣告를 붙였다. 머스테인은 제임스 헷필드 라스 울리히 의 첫 만남을 이렇게 記憶한다고 했다. "나는 房에서 오디션 準備를 마친 뒤 그들에게 "자, 이제 오디션을 봐도 될까?"라고 물었고 그들은 "그럴 必要 없어. 이미 넌 붙었어"라고 했다. 난 이게 이렇게 쉬운 일인지 몰랐다. 그 다음에 난 祝賀의 意味로 그들에게 술을 함께 마시자고 提案했다." [11]

그러나 그는 1983年에 메탈리카의 데뷔 音盤인 Kill 'Em All 을 錄音하기 直前에 밴드에서 쫓겨난다. 메탈 블레이드 레코드 의 社長 브라이언 슬래이젤은 한 인터뷰에서, "데이브는 매우 才能있는 사람이었지만 알콜, 痲藥 問題도 많았던 사람이었다. 그가 取하면 態度가 180度 突變하여 完全히 미쳐날뛰는 誇大妄想症 患者가 되버린다. 다른 構成員들은 그를 統制하지 못했다. 내 말은, 構成員 모두가 술을 많이 먹긴 했지만 데이브는 程度가 지나쳤다. 데이브가 精神이 잃을 程度로 마실 때 언제나 메탈리카의 構成員들이 그를 내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것 같다."라고 했다. [12]

한 때 머스테인은 리허설 날에 그의 개를 데려온 적이 있다. 그 개는 當時 메탈리카의 베이시스트였던 론 맥거브니 의 車에 뛰어 올라 欠집을 내버렸다. 火가 난 헷필드는 머스테인의 개에게 高喊을 지르고 개를 걷어차버렸다. 그러자 머스테인은 헷필드와 맥거브니에게 덤벼들었고 울리히에게 辱지거리를 해댔다. 그 事件 以後 머스테인은 밴드에서 解雇되었지만 다음 날 그는 다시 밴드에 復歸하게 된다. 다른 事故로, 머스테인이 술을 마시고 있을 때 麥酒 한 캔을 맥거브니의 베이스 기타의 픽업 에 부어버렸다. 火가 난 脈거브니는 머스테인과 헷필드에게 自身의 집에서 나가라고 했고 以後 밴드를 脫退해버렸다.

1983年 4月 11日, 메탈리카가 데뷔 音盤을 錄音하기 위해 뉴욕으로 向하고 머스테인은 그의 藥物, 알콜 中毒, 行實과 態度 不良으로 인한 構成員들間의 잦은 衝突의 理由로 해고당했다. 머스테인은 그의 解雇에 對하여, "警告도 없고 두 番째 機會도 없었다."라고 言及했다. 밴드는 머스테인의 裝備를 챙겨 그를 포트 오소리티 버스 터미널 로 데려가 로스 앤젤리스 로 떠나는 그레이하운드 에 태워 보냈다. [11] 그 버스 안에서 머스테인은 歌詞 몇 줄을 끄적이게 되는데 나중에 이는 메가데스의 1988年 發賣作인 So Far, So Good... So What! 의 收錄曲 "Set the World Afire"의 歌詞가 된다.

메탈리카에 在職할 때 머스테인은 투어를 다니기도 했고 Kill 'Em All 의 收錄曲 4個를 共同作曲했으며, 以後에 메탈리카의 1984年 發賣作 Ride the Lightning 에 收錄되는 두 曲을 共同作曲했다. 그는 또한 Master of Puppets 音盤의 收錄曲 "Leper Messiah"를 作曲했다고 美證據의 訴訟을 걸기도 했다. [11]

폴른 엔젤스 [ 編輯 ]

폴른 엔젤스는 머스테인이 메탈리카로부터 쫓겨난 뒤에 創團하여 짧게 活動했던 밴드이다. 1983年 4月, 캘리포니아 主로 돌아와 어머니와 함께 살던 그는 로비 맥키니의 도움을 받아 職業을 求하게 된다. 맥키니와 그의 親舊 맷 키셀스타인은 머스테인과 함께 텔레마케터 로 일하게 된다. 머스테인은 할리우드의 아파트로 居處를 옮기기 위한 資金이 마련되자마자 일을 그만두었고 기타를 치던 맥키니와 베이스를 치던 키셀스타인에게 그의 밴드 폴른 엔젤스로 迎入했다. [13] 그의 自敍傳에서 그는, "우리는 서로 잘 맞지도 않았고 熱情도 없었고 튀는 아이디어도 없었다."라고 했다. [13] 이 構成員은 오래 가지 못했다. [13]

以後 머스테인은 데이브 엘렙슨 그레그 핸드빗 와 함께 하게 된다. 머스테인과 같은 아파트 아래層에 살고 있던 엘렙슨은 半 헤일런 의 "Runnin' with the Devil"의 베이스 演奏를 하고 있었다. [14] 當時 宿醉 狀態였던 머스테인은 발을 구르면서 그에게 조용히 하라고 소리쳤고 꽃甁을 窓門 밖으로 집어던져 아파트 아래의 에어컨을 맞춰버렸다. [14] 以後 엘렙슨과 핸드빗는 머스테인의 아파트로 찾아와 담배를 求하게 된다. 머스테인은, "가게는 저쪽에 있소."라고 對答하고 그들의 面前에서 門을 세게 닫아버린다. [14] 몇 分 뒤, 그들은 다시 門을 두들기며 그에게 술을 사달라고 한다. [15] 머스테인은, "이제야 얘기가 좀 통하는 軍."이라고 答하며 승락했다. 셋은 그날 밤을 音樂에 對해 얘기하며 보냈고 以後 머스테인과 엘렙슨, 핸드빗은 같은 밴드 構成員이 되었다.

보컬에 對한 自信感이 別로 없던 머스테인은 '로' 케인 (本名은 로렌스 레나)를 迎入한다. 케인은 머스테인이 만든 曲 中 이름이 'Megadeth' 人 曲을 알게 되었고 밴드의 이름은 '메가데스'로 바꾸라고 提案했다. 그러나 그는 밴드에 오래 在職하지 않았다. [16] 그가 脫退한 뒤, 드러머 디존 캐러더스가 加入했다. 머스테인, 엘렙슨, 핸드빗, 캐러더스 라인업이 完成되면서 메가데스의 첫 단추가 꿰메졌다. [17]

메가데스 [ 編輯 ]

1980年代 [ 編輯 ]

여러 番의 오디션에서 보컬을 찾지 못하자 머스테인은 기타와 보컬 同時에 맡기로 決定했다. 1984年, 드러머 리 라우쉬와 함께 메가데스는 세 曲을 收錄한 데모를 錄音한다. 캐러더스의 脫退는 머스테인과 엘렙슨의 不信으로 이루어졌는데 캐러더스는 그의 어두운 過去를 숨기기 위해 나는 스페인人이며 너희들이 人種差別主義者 도 아닌데도 왜 나를 疑心하느냐라고 따졌다. [18] 케리 킹 이 밴드에 加入하여 몇 番 公演하였으나 그의 밴드 슬레이어 의 活動에 熱中하기 위해 一 週日도 안되어서 脫退해버렸다. 라우시는 그의 발목 負傷에도 不拘하고 머스테인이 演奏를 强要하자 脫退해버렸고 以後 재즈 影響을 받은 드러머 가 사무엘슨 이 加入했다. [17] 메가데스는 三人組 構成으로 데모 音盤을 錄音했고 이 音盤은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사무엘슨의 親舊였던 크리스 폴란드 가 關心을 두게 된다. 結局 그도 밴드에 加入했다. [19] 11月, 밴드는 컴뱃 레코드와 契約을 맺고 투어를 다니기 始作했다.

1985年 6月, 메가데스는 컴뱃 레코드를 통해 그들의 첫 音盤 Killing Is My Business... and Business Is Good! 를 發賣한다. 그 해 여름에 밴드는 溺死이터 와 함께 美國과 캐나다 地域을 투어한다. 크리스 폴란드는 헤로인 所持罪로 인해 暫時 동안 監禁되어 마이크 앨버트가 그를 代身한다. 폴란드가 풀려난 以後 10月에 밴드에 再加入하고 컴뱃 레코드를 통해 두 番째 音盤을 錄音하기 始作했다. 新年 바로 前 날, 메가데스는 엑소더스 메탈 處置 와 함께 샌 프란시스코에서 公演한다. 메탈리카 가 公演의 헤드라이너였는데 이 公演 以後로 1991年까지 메가데스와 메탈리카가 함께 舞臺에 서는 일은 없었다.

1986年, Killing Is My Business... and Business Is Good! 의 錄音 以後, 머스테인은 잭슨 기타 社에서 커스텀 製作 기타를 찾는다. 잭슨 社는 머스테인을 위해 旣存의 스탠더드 22 프랫 킹 V 기타에 프랫 2個를 더 附着한 모델을 製作했다. 1990年代부터 잭슨 사는 데이브 머스테인의 시그니처 시리즈인 잭슨 킹 V의 大量生産을 始作했고 2000年代 初盤까지 繼續하게 된다. 이 모델은 시모어 던컨 SH-4 픽업 (TB-4 픽업이라고도 알려져 있다)를 使用한다.

다음 해에 메가데스는 메이저 레이블死因 캐피털 레코드 와 契約하였고 밴드는 그들의 두 番째 音盤 Peace Sells... but Who's Buying? 를 컴뱃 레코드를 통해 發賣한다. 메가데스는 美國 투어에서 킹 다이아몬드 모터헤드 의 오프닝 밴드로 舞臺에 선다. 11月에 發賣된 이 音盤은 메탈 音盤의 歷史的인 傑作이었다. 스래시 넘버 "Wake Up Dead"와 함께 MTV 뉴스 를 始作할 때 쓰였던 오프닝 베이스 演奏를 담고 있는 "Peace Sells"가 音盤의 代表曲으로 꼽힌다. 두 曲의 뮤직 비디오 는 MTV의 헤드뱅어스 볼( Headbanger's Ball )에 固定 프로그램이 되었다.

1987年 2月, 메가데스는 앨리스 쿠퍼 Constrictor 투어에서 오프닝 밴드로 公演하였다. 또한 메가데스에 큰 影響을 미친 머시풀 페이트 의 프론트맨인 킹 다이아몬드 와 함께 투어를 다니기도 했다. 3月, 메가데스의 첫 番째 월드 투어가 英國에서 始作되었다. 머스테인과 엘렙슨은 밴드 맬리스(Malice)의 License To Kill 音盤의 게스트로 參與하기도 했다. 메가데스는 映畫 "Dudes"에 揷入될 사운드트랙을 위해 그들의 曲 "These Boots"를 재녹음하였고 그 해 여름에 엑소더스 네크로스 와 함께 투어를 다녔다. 머스테인은 痲藥 中毒이었던 폴란드와 사무엘슨이 痲藥을 購入하기 위해 밴드의 裝備를 훔쳐서 典當舖에 팔고 있다는 疑心이 들어 하와이 公演이 끝난 뒤 그들을 解雇시킨다.

사무엘슨의 드럼 테크니션이었던 척 벨러 가 다음 드러머가 되었고 제프 영 이 폴란드를 交替하게 되었다. 메가데스는 1988年 1月에 세 番째 音盤 So Far, So Good... So What! 을 發賣했다. 대표곡으로 "In My Darkest Hour"가 있는데 音盤의 說明에 보면 이 曲은 歌詞 內容과는 相關없이 메탈리카의 베이시스트 클리프 버튼 의 죽음을 追悼하기 위해 作曲되었다고 한다. "Hook in Mouth"는 패런츠 뮤직 里소스 센터(Parents Music Resource Center)를 猛烈히 非難하는 內容의 曲이었다. 그러나 섹스 피스톨즈 의 "Anarchy in the UK"의 커버曲은 섹스 피스톨즈의 前 構成員인 스티브 존스가 게스트로 參與했음에도 不拘하고 올뮤직 의 批評家들로부터 批判을 받았다.

다음 해에 메가데스는 디오 아이언 메이든 의 투어에서 오프닝 밴드로 公演했고 英國 캐슬 도닝턴에서 열린 몬스터즈 오브 록 페스티벌에서는 키스 , 아이언 메이든, 건즈 앤 로지스 , 데이빗 리 로스 , 헬로윈 과 함께 公演하였다. 以後 머스테인은 英이 머스테인의 前 女子親舊와 關係를 맺으려는 생각을 告發하며 벨러와 靈을 解雇한다. 이 時期에 머스테인은 시애틀 의 스래시 메탈 밴드 생추어리 의 데뷔 音盤 Refuge Denied 의 프로듀서를 맡는다.

척 벨러의 드럼 테크니션이었던 닉 멘子 가 1989年에 메가데스에 加入한다. 밴드는 웨스 크레이븐 監督의 恐怖 映畫 "Shocker"에 揷入曲을 위해 앨리스 쿠퍼 의 "No More Mr. Nice Guy"의 커버曲을 三人組 構成으로 錄音한다. 映畫 監督 페넬로프 스피리스 비하인드 더 뮤직 의 한 에피소드에서 메가데스에 對하여 言及한다. 그女는 머스테인이 뮤직 비디오를 찍으러 나타났을 때 藥에 너무 醉해 있어서 노래와 其他 演奏를 同時에 할 수 없어 따로 錄音을 해야 했다고 回顧한다. 머스테인은 그 해 3月에 痲藥에 醉한 채 運轉을 하다가 逮捕된 적 있으며 刑罰로 再活 프로그램에 强制로 參與하게 되었는데 이는 앞으로의 15番의 再活 프로그램 中 첫 番째에 不過하였다. [20]

1990年代 [ 編輯 ]

1990年 2月, 캐코포니 의 前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먼 이 메가데스에 加入하였다. 그 해 9月, 밴드는 슬레이어 , 守禦使이덜 텐덴시즈 , 테스터먼트 와 함께 클래시 오브 더 타이탄즈( Clash of the Titans ) 투어를 다녔다. 투어가 始作되고 한 달뒤, 메가데스는 Rust in Peace 를 發賣했는데 이 音盤은 큰 商業的 成功을 거두었다. 音盤 發賣 後, 밴드는 주다스 프리스트 의 서포트 밴드로 투어를 다니기 始作했다.

메가데스는 1991年에 록 인 리오(Rock in Rio) 公演에서 145,000名의 觀客 앞에서 公演한 뒤, 앨리스 認 체인스 를 特別 게스트 밴드로 두고 월드 투어를 다녔다. 머스테인은 4月에 結婚式을 올렸는데 同時에 밴드의 Rusted Pieces 홈 비디오가 發賣되기도 했다. 그 해 여름, 앨리스 認 체인스를 오프닝 밴드로 두고 메가데스, 슬레이어 , 앤스랙스 가 함께 參與한 클래시 오브 더 타이탄즈 北美 투어가 斷行되었다. 다음 해에는 메가데스의 "Go to Hell"李 映畫 "Bill & Ted's Bogus Journey"의 사운드트랙으로 收錄되었다.

또한 1991年에 머스테인은 다이아몬드 헤드 의 션 해리스와 曲 "Crown of Worms" 을 共同作業하였으며 以後 다이아몬드 헤드의 再結成 音盤인 Death and Progress 의 製作에 參與한다. 그와 그의 아내 파멜라는 1992年 11月에 첫째 아들 저스티스(Justis)를 得男한다. 1992年에 메가데스의 "Breakpoint"가 映畫 "Super Mario Bros"의 사운드트랙으로 收錄된다. 7月에는 메가데스의 가장 商業的으로 成功한 音盤인 Countdown to Extinction 이 發賣된다. 音盤은 빌보드 200 차트 2位를 記錄했으며 代表曲으로는 "Symphony of Destruction", "Sweating Bullets", "Skin o' My Teeth" 等이 있다. "Symphony of Destruction"의 뮤직비디오의 場面 中 政治的 首長이 暗殺되는 場面이 編輯되어 公開되었고 "Skin o' My Teeth"는 MTV에 放映되었으며 머스테인은 이 曲이 自殺을 助長하는 內容이 아니라고 說明했다. 엘렙슨은 音盤의 발라드 트랙 "Foreclosure of a Dream"의 作詞를, 멘자는 타이틀 트랙 "Countdown to Extinction"에 트로피 사냥 을 批判하는 內容으로 作詞하였다. 이 音盤을 始作으로 메가데스의 作曲 方式이 머스테인의 獨自的 作曲에서 共同作曲으로 바뀌기 始作했다.

메가데스는 以後 Countdown to Extinction 투어를 斷行하였고 판테라 守禦使이덜 텐덴시즈 가 오프닝 밴드로 參與하였다. MTV 뉴스 는 그 해 여름 머스테인을 招待하여 政治的인 對話를 나눴다. 11月, "Exposure of a Dream"의 홈 비디오가 發賣되었다. 1993年에 머스테인은 그의 音樂的 感覺에 크게 影響을 준 밴드 다이아몬드 헤드 의 새 音盤 作業에 게스트로 參與했다. 메가데스는 스톤 템플 파일럿츠 를 오프닝 밴드로 두고 美國 투어를 始作하였다. 그러나 머스테인의 繼續된 藥물 中毒 問題로 인하여 이番 투어과 함께 日本 武道館 에서의 公演 또한 取消되었다. 6月, 메가데스는 다이아몬드 헤드와 메탈리카 와 함께 밀턴 키네스 보울(Milton Keynes Bowl)에서 公演하였고 메탈리카의 여러 유럽 스타디움 公演의 오프닝 밴드로 公演하였다. 메가데스는 에어로스미스 의 투어 中 7日만에 쫓겨났는데 머스테인이 "에어로스미스는 거의 죽을 때가 다 돼서 우리 公演할 時間도 充分치 않다" 라고 發言하였기 때문이다. 밴드의 曲 "Angry Again"은 1993年 아놀드 슈워제네거 主演의 라스트 액션 히어로 의 사운드트랙에, "99 Ways To Die"는 애니메이션 "The Beavis and Butt-Head Experience"의 컴필레이션 音盤에 收錄되었다.

메가데스는 1994年 Youthanasia 를 發賣하였는데 이 音盤은 전 音盤인 Countdown to Extinction 의 商業的인 成功을 의식하고 作曲되었다는 것이 自明하였다. 밴드는 블랙 사바스 에 對한 追慕 音盤 Nativity in Black: A Tribute to Black Sabbath 音盤 作業에 參與하여 블랙 사바스의 " Paranoid "를 커버하였다. 또한 MTV의 프로그램 "Night of the Living Megadeth"에 出演하여 새 音盤의 할로윈 發賣를 記念하였다. 다음 달에 밴드는 南美 투어를 斷行하였다. Youthanasia 는 캐나다에서 販賣된 音盤 歷史上 "골드" 等級 引證(50萬 張 以上 販賣)을 가장 빨리 받은 音盤이 되었으며 全世界的으로도 높은 販賣量을 거두었다. 音盤은 "A Tout le Monde"와 같은 트랙들을 收錄하여 메가데스만의 抒情的인 面을 드러내었다. 또한 音盤의 收錄曲 "Train of Consequences"의 뮤직 비디오는 밴드의 뮤직 비디오 中 가장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트랙 "Diadems"는 1995年 映畫 "Tales from the Crypt Presents: Demon Knight"의 사운드트랙에 收錄되기도 했다.

메가데스는 音盤 發賣 以後 코로展 오브 컨포미티 와 함께 1月부터 2月까지 투어를 進行하였다. 3月에는 컴필레이션 音盤 Hidden Treasures 가 유럽에 發賣되었다. 홈 비디오 "Evolver: The Making of Youthanasia"가 5月에 發賣되었고 Hidden Treasures 가 7月에 美國과 日本에서 發賣되었다. 以後 밴드는 플롯섬 앤 젯섬 , , 피어 팩토리 와 함께 레커닝 데이(Reckoning Day)투어를 다니기 始作했다. 9月에는 南美 페루 에서 열린 몬스터즈 오브 록(Monsters of Rock) 페스티벌에서 公演하였다.

1996年 그래미 에서 메가데스의 "Paranoid"가 노미네이트되었다. 머스테인은 守禦使이덜 텐덴시즈 의 드러머 지미 디그라소 피어 의 보컬 리 氷菓 함께 MD.45 라는 밴드를 만들어 音盤을 發賣했다. 9月, 메가데스는 테네시州 내슈빌 의 스튜디오에서 Cryptic Writings 를 錄音했다.

1997年 發賣作 Cryptic Writings 는 "Vortex"나 "FFF" 같은 메가데스 式 스래시 메탈 曲도 收錄하고 있었지만 좀 더 大衆性을 加味한 "Trust" 같은 曲도 收錄하고 있었다. "Trust"는 빌보드 차트에서 1位를 記錄했고 여러 록 라디오를 타게 되었다. 메가데스의 公式 웹사이트 가 그 해에 開設되었고 6月에 進行된 메가데스의 투어의 오프닝 밴드로 再結成된 미스피츠 가 公演하였다. 카오스 코믹스는 "The Cryptic Writings of Megadeth"의 이름으로 漫畫冊을 出版하였고 밴드의 曲 "Almost Honest"李 리믹스되어 映畫 모탈 컴뱃 2 에 揷入되었다. 12月 末에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에서 오직 어쿠스틱 樂器로만 構成된 公演을 하였다.

1998年 1月 28日에 머스테인의 딸 엘렉트라 머스테인(Electra Mustaine)이 태어났으며 같은 해에 曲 "Trust"는 그래미에서 노미네이트되었다. 그 해 여름 메가데스는 오즈페스트 에서 公演하였다. 밴드의 드러머 닉 멘子 가 무릎 負傷으로 病院 入院 中일 때 머스테인은 그를 解雇하고 MD.45에서 함께 活動하던 지미 디그라소 를 메가데스에 迎入한다. 12月 31日, 메가데스는 소울플라이 , 슬레이어, 판테라와 함께 블랙 사바스의 서포트 밴드로 公演하였다. [ 出處 必要 ]

Cryptic Writings 의 투어 中, 머스테인은 인터뷰에서 "She-Wolf"나 "Vortex" 같은 曲들을 通해 아이언 메이든 이나 모터헤드 같은 正統 헤비메탈에 다시 關心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다음 音盤의 音樂性은 "半은 Rust in Peace , 나머지 半은 Cryptic Writings "一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메탈리카 라스 울리히 가 言論에서 머스테인이 좀 더 危險(Risks)을 甘受하면서 大膽해지길 바란다고 發言하자, 머스테인은 바로 音盤에 여러 修正, 追加 作業을 하게 되었다. 그는 曲 "Crush 'Em"을 레슬링 競技에서 再生되기를 바라며 썼다고 밝혔다. 몇 年 뒤, 머스테인은 프리드먼이 좀 더 "팝"的인 音樂에 對한 關心을 갖게 되자 그와 反目하게 되는 境遇가 잦아졌다. 1999年 8月 31日, 내슈빌에서 프로듀서 댄 허프와 錄音한 音盤 Risk 가 發賣되었다. "Crush 'Em"은 映畫 유니버셜 솔져 2: 그 두番째 任務 에 揷入되었고 여러 WCW 레슬링 競技(主로 먼데이 니트로 )에서 再生되었다. 7月, 밴드는 블랙 사바스에 對한 두 番째 트리뷰트 音盤의 收錄曲 "Never Say Die"를 錄音한다. 그들은 1999年 우드스톡 뮤직 페스티벌 을 마친 뒤 아이언 메이든의 유럽 公演에서 오프닝 밴드를 公演한다. 1999年, 마티 프리드먼이 밴드를 脫退하였고 그 해 메가데스는 별다른 活動을 하지 않는다.

2000年代 [ 編輯 ]

Risk 音盤의 투어는 繼續되었고 脫退한 프리드먼을 代身해서 알 피트랠리 가 밴드에 加入하였다. 4月, 새로운 라인업으로 構成된 메가데스는 몇 달 동안 새 音盤 作業을 始作하고 以後 캐피털 레코드 와 公式的으로 契約을 解止한다. 여름에는 앤스랙스 머틀리 크루 와 함께 투어를 進行하였다. 그 해 가을에 캐피톨 레코드는 Capitol Punishment: The Megadeth Years 라는 이름의 컴필레이션 音盤은 발매하여 새 2曲을 發表했다. 그 中 "Dread and the Fugitive Mind"는 다음 해에 發賣되는 메가데스의 正規 音盤에 실리게 된다. 메가데스는 새로 생추어리 레코드 와 함께 契約을 맺고 年末에 音盤 作業을 끝마치게 된다. 12月 31日에는 알래스카 앵커리지 에서 公演하였다.

어쿠스틱 樂器로만 構成된 투어는 라디오 스테이션의 支援을 받아 進行되었고 曲 "Moto Psycho"의 뮤직비디오가 撮影되었다. 2001年 5月에는 音盤 The World Needs A Hero 가 發賣되었고 그 해 여름에는 AC/DC 의 서포트 밴드로 여러 페스티벌에서 公演하였다. 9月, 메가데스는 엔도와 아이스드 어스 와 함께 北美 투어를 進行했다. 그 해에 메가데스는 VH1 의 프로그램 "Behind The Music"에 出演하였고 映像은 DVD로 發賣되었다. 年末에 밴드는 애리조나에서 公演 映像 2個를 찍었고 이는 以後 Rude Awakening 으로 發賣된다. Rude Awakening 의 發賣 以後인 2002年 初盤에는 Killing Is My Business... and Business is Good! 音盤의 리마스터판이 보너스 트랙을 실은 채로 特別 包裝되어 發賣되었다.

2002年, 머스테인은 腎臟結石 으로 인해 病院 治療를 받아야 했다. 治療 途中, 그는 鎭痛劑를 投與받았으나 이로 인해 病이 再發하게 되었다. 退院 以後, 그는 텍사스 에서 바로 健康 檢査를 받는다. [21] 再活 治療 途中, 머스테인은 그의 왼쪽 팔에 極甚한 痛症을 겪는다. 그가 椅子에서 잘 때 왼쪽 팔을 等에 깔고 盞게 問題가 되어 老神經 에 無理가 간 것이다. [22] 그는 腰骨 神經 障礙라는 診斷을 받았고 [23] 왼손으로는 物件을 잡거나 甚至於 주먹을 쥐는 것 조차 하지 못했다. [24]

플로리다州 올랜도 에서 열린 期間투어 公演 中인 데이브 머스테인

2002年 4月 3日, 머스테인은 言論에서 그의 팔 負傷으로 인해 메가데스를 解體한다고 發表했다. [23] [24] 다음 4個月 동안, 그는 一 週日에 5日 程度 物理治療 를 받아야만 했다. [21] 그의 왼손은 다시 기타를 칠 수 있을 程度로 回復되었으나 기타를 연주하기 위해 다시 練習하는 時期를 가질 수 밖에 없었다.

그는 SuicideGirls 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다: "내 팔의 苦痛이 매우 極甚했기 때문에 暫時 隱退 期間을 가졌었다. 밴드가 解體될 當時에는 알 피트렐리 , 데이브 엘렙슨 , 지미 디그라소 와 내가 構成員으로 있었다. 나와 알 사이에는 몇 가지 問題가 있었는데 理由는 그가 飮酒를 즐겨했고 우리는 그가 醉한 채로 함께 舞臺에 오르기를 願치 않았다. 또한 알은 아름다운 아내 또한 얻게 되었는데 時間을 오직 그女에게 割愛하는 傾向이 있었다. 男子들 大部分이 몇 年이 지나면 그런 愛着이 떨어진다고 해서 그 또한 時間이 지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다. 그러나 그는 그냥 밴드에 어울리지 않았던 것이다. 디그라소와는 더욱 더 같이 있기가 힘들었는데 맨날 돈과 갖고 싶어하는 것들에 對하여 不平을 늘어놓았고 엘렙슨은 그가 쓴 曲에 對한 自負心이 剛하여 作曲 過程에서 꽤나 힘들었다. 率直히 이 사람들과 繼續 밴드를 이어나가기 싫었는데 팔에 負傷을 입게 되자 나는 이를 幸運으로 여기고 밴드를 그만둬야한다고 생각이 들게 되었다." [25]

머스테인은 그의 팔 負傷 治療를 위해 物理治療를 받게 되었다. 回復 期間 동안, 그는 다른 여러 音盤 産業과 프로덕션에도 參與했다. 主治醫들이 豫想한 바와는 달리 그는 짧은 時間에 完快하였다. 그러나 2003年 동안 메가데스는 별다른 活動을 하지 않는다. 머스테인은 잭슨 기타 社와의 契約을 解止하고 여러 小規模 公演에서 어쿠스틱 單獨 公演을 進行하기도 하였다. NAMM 博覽會에서는 그의 새 ESP 기타 모델을 出市하였고 音盤 Peace Sells... but Who's Buying? 의 오디오 DVD를 돌碑 디지털 5.1 서라운드 사운드 로 製作하여 發賣하였다.

同時에 그의 私生活에도 變化가 생겼다. 그는 改新敎 로 歸依하여 오프닝 밴드 로팅 크라이스트 디섹션 과 함께 할 豫定이었던 그리스 公演을 取消하였다. [26] [27] 그는 더 데일리 타임즈 新聞과의 인터뷰에서 그 自身만의 世上은 이미 흩어져버렸고 오직 改新敎人이 되는 것만이 다시 찾을 수 있는 方案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 여호와의 證人 으로 다시 돌아갈까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別로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十字架를 올려다보며 나는 "내가 더 잃을 것이 있나?"라고 말했다. 以後 내 삶이 통째로 바뀌어버렸다. 꽤나 힘든 決定이었지만 이를 撤回할 생각을 없다. 平生동안 神을 믿다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믿지 않다가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보다 더 낫다고 생각했다." [28] 그는 또한 그의 才能이 神으로부터 附與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世界 第一의 기타리스트가 되는 것은 神으로부터의 膳物이고 매우 기쁜일이다. 그러나 언제나 예수님이 나보다 훨씬 偉大한 存在인 것은 當然하다. 어쨋든 나는 이런 것에 世俗的 價値를 賦課하지 않기로 했다." [28]

2004年, 머스테인은 캐피톨 레코드의 카탈로그 에 收錄된 메가데스의 曲 全體를 리마스터링했다. 모든 音盤은 보너스 트랙과 새 解說들과 함께 再發賣되었다. 생추어리 레코드와의 契約으로 하나의 音盤 作業이 남아있었고 머스테인은 드러머 비니 콜라理由打 와 베이시스트 지미 슬로아스 와 함께 새 프로젝트를 始作하였고 그의 솔로 音盤으로 計劃을 잡았다. 오래前 親舊인 크리스 폴란드 의 도움으로 끝나게 된 이 프로젝트는 메가데스의 音盤 The System Has Failed 로 2004年 9月 14日에 發賣되었다. 한 달 前에, 머스테인은 메가데스의 새로운 構成原因 글렌 드로버 ( 킹 다이아몬드 / 에이돌론 )과 제임스 맥逃奴 ( 아이스드 어스 )를 紹介하였다. 닉 멘子 는 머스테인과의 音樂的 見解 差異로 脫退하여 새로운 밴드에 加入하게 된다. 글렌의 兄인 드러머 숀 드로버 까지 合流하면서 메가데스는 엑소더스 를 서포트 밴드로 두고 美國 투어를 始作한다.

2005年 2月, 다이아몬드 헤드 던전 을 서포트 밴드로 둔 '블랙메일 더 유니버스(Blackmail The Universe)' 투어가 始作되었다. 캐피톨 레코드 는 6月에 히트作 音盤인 Back to the Start 를 發賣하였고 한 달 뒤에 머스테인은 드림 시어터 , 앤스랙스 , 피어 팩토리 , 심포니 엑스 , 딜린저 이스케이프 플랜 , 라이프 오브 애거니 를 包含한 여러 밴드들과 함께 期間투어 를 만들어 進行한다. 2005年 期間투어에서 머스테인은 靈的 相談師를 雇用하여 痲藥 中毒으로 疲弊해진 그의 삶을 治癒하였다. 딜린저 이스케이프 플랜의 프론트맨인 그레그 푸치애土 는 이렇게 말했다: "머스테인과 함께 다니는 牧師가 한 名 있는데 내 생각에는 그것 때문에 그가 直線的이고 좁은 길로만 가게 하도록 했던 것 같다." [29]

Arsenal of Megadeth 란 이름의 文集 DVD가 2006年 3月 21日에 發賣되었다. 제임스 脈度노는 2月에 제임스 로멘兆 ( 블랙 레이블 소사이어티 , 화이트 라이언 )으로 交替되었고 밴드는 以後 아랍에미리트 聯合國 에서 열리는 두바이 데저트 록 페스티벌(Dubai Desert Rock Festival)로 떠나게 된다. 4月 19日, 밴드는 英國 SARM 스튜디오( 데이비드 길모어 의 집이기도 하다)에서 새 音盤 United Abominations 를 錄音하기 始作한다. 또한 2006年 5月에는 音盤이 로드러너 레코드 를 통해 全世界로 流通된다는 消息이 傳해졌다. United Abominations은 2007年 5月 15日에 全世界로 發賣되었으나 音盤은 이미 發賣 前에 流出된 狀態였다. 2008年 1月 13日, 머스테인은 기타리스트 글렌 드로버 가 그의 家族에 時間을 더 割愛하기 위하여 메가데스를 떠난다고 했고 그를 代身하여 再그 판저 出身의 크리스 브로더릭 을 迎入했다고 알렸다. 이렇게 새롭게 構成된 라인업으로 2月 4日에 핀란드에서 첫 公演을 마친 뒤 美國으로 돌아와 2008年度 期間투어 에서 公演하였다. [30] 2009年 9月 15日, 밴드의 12番째 正規 音盤 Endgame 이 發賣되었다.

머스테인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메가데스의 錄音 스튜디오를 開放하여 低所得層 어린이들에게 록 音樂을 알리려 했다. 밴드는 캘리포니아州 샌 디에고 에 한 建物을 所有하고 있는데 이 곳에 數年間 그들의 錄音 裝備를 保管해왔다. 케랑! 과의 인터뷰에서 머스테인은 스튜디오를 低所得層 家口의 어린이들의 學習 場所로 만들어지기를 바랬다고 했다. 또한 그는 어린이들에게 樂器 演奏 또한 가르치기도 했다. [31]

2010年代 [ 編輯 ]

2010年, 데이브 엘렙슨 이 2002年에 메가데스가 解體한 지 8年만에 밴드에 재가입했다. 엘렙슨과 머스테인은 過去에 있었던 解決되지 않은 問題들을 내버려두자고 서로間에 合意했고 다시 親分을 쌓고 있다. 엘렙슨은 "서로 떨어져있는 時間 동안 머스테인과 나는 깨달은 點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 個個人이 아무리 創作活動을 해도 結局 메가데스에서 함께 일한 것보단 덜 하다는 것이다."라고 所感을 밝혔다. [32] 메가데스는 Rust In Peace 音盤의 20周年을 記念하는 투어를 다니기 始作했고 公演에서 Rust In Peace 音盤 收錄曲의 全部와 "Wake Up Dead", "In My Darkest Hour", "Skin O' My Teeth" 같은 히트曲들 또한 연주했다.

6月 16日, 스래시 메탈 의 "빅 4"(메가데스, 메탈리카 , 앤스랙스 , 슬레이어 ) 밴드들이 폴란드 바르샤바 에서 함께 公演하였다. 公演은 또한 스위스, 英國, 美國, 그리스, 獨逸, 스웨덴에서 行해졌고 2011年 9月 14日에 뉴욕 市의 양키 스타디움 에서 마무리를 지었다. 불가리아의 소피아 에서 열린 公演이 錄畫되어 블루레이 디스크 와 DVD로 發賣되었다.

2010年 8月 3日, 머스테인은 그의 自敍傳 Mustaine: A Heavy Metal Memoir 를 美國에 出版하였다. 冊은 머스테인의 幼年期부터 Endgame 音盤이 發賣될 때인 2009年까지를 담고 있다. 또한 Mustaine: A Life in Metal 이란 이름으로 變更되어 英國, 유럽, 濠洲, 뉴질랜드에도 出版되었다. 2011年 12月, 머스테인은 弼母語 上映館에서 열린 메탈리카의 30周年 記念 祝賀 行事에 參席하였고 메탈리카의 데뷔 音盤 의 5曲을 함께 연주했다. 2014年 10月 4日, 알츠하이머病 을 앓고 있던 머스테인의 丈母가 野營地에서 失踪되었고 11月 26日에 주검으로 發見되었다. [33]

기타 히어로: 워리어즈 오브 록 [ 編輯 ]

머스테인은 비디오 게임 기타 히어로: 워리어즈 오브 록 에 收錄될 曲인 "Sudden Death"를 作曲하였고 2010年 9月에 메가데스의 이름으로 發賣되었다. 게임은 또한 메가데스의 曲 "Holy Wars... The Punishment Due"와 "This Day We Fight!"를 追加로 담고 있었다. 다운로드 可能했던 메가데스의 曲들이 2015年 3月 31日에 게임의 DLC 曲들과 함께 削除되었다. [34] 以前에 利用可能한 트랙으로는 "Symphony of Destruction", "Hangar 18", "Peace Sells"가 있었다.

期間투어 [ 編輯 ]

2005年 여름, 머스테인은 北美 地域 全體를 도는 메탈 페스티벌을 開催했다. 그는 이 페스티벌의 이름을 幼年期 때 視聽했던 漫畫映畫 鐵人 28號 의 英文 題目 "Gigantor"에서 靈感을 얻어 ' 期間투어 '라고 지었다. 첫 페스티벌은 메가데스와 드림 시어터 가 共同 헤드라이너를 裝飾한 채로 피어 팩토리 , 더 딜린저 이스케이프 플랜 와 같은 메탈 밴드들이 參與하여 約 6週間 進行되었다. 머스테인은 이 투어의 主要한 目的은 美國의 메탈 팬들에게 오즈페스트 에 比較하여 좀 더 折衝的이고 合理的인 價格의 公演을 膳賜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2006年 9月에 두 番째 期間투어가 열리게 되었고 메가데스와 함께 램 오브 갓 , 誤페스 , 아치 에너미 가 參與하였다. 세컨드 스테이지에서 公演한 밴드로는 오버킬 , 인투 이터니티 , 生티티 , 더 스매시業 이 있었다.

2007年 期間투어에는 메가데스와 함께 브링 美 더 호라이즌 , 스태틱-X , 데빌드라이버 , 라쿠나 코일 이 參與했다. 메가데스는 2008年 3月에 처음으로 印度 벵갈루루 으로 투어를 다녀왔다.

2008年 期間투어에는 메가데스, 칠드런 오브 步돔 , 인 플레임즈 , 하이 온 파이어 , 잡 脯 어 카우보이 가 參與했고 英國과 스칸디나비아 투어에는 에빌 또한 參與하였다. [35] 이 때 撮影된 메가데스의 라이브 公演 映像이 Blood in the Water: Live in San Diego 라는 이름으로 11月 2日 美國의 TV 프로그램 HDNet에서 放送되었다.

2011年 11月에 期間투어가 다시 열린다는 消息이 傳해졌다. 라인업으로는 메가데스, 모터헤드 , 볼비트 , 라쿠나 코일 이 있었으며 2012年 1月 26日에 뉴저지州 캠든 의 鉏스퀘하나 뱅크 센터(Susquehanna Bank Center)에서 첫 公演이 進行되었다.

裝備 [ 編輯 ]

기타 演奏 實力 [ 編輯 ]

2004年, 기타 월드 雜誌는 머스테인과 마티 프리드먼 을 '歷代 最高의 헤비 메탈 기타리스트 100名' 目錄에서 共同 19位에 選定하였다. [36]

2009年, 머스테인은 조엘 脈클버 의 著書 The 100 Greatest Metal Guitarists 에서 1位에 選定되었다. 2009年 9月 클래식 록 雜誌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조엘이 메탈리카에 關聯된 冊을 썼다는 事實을 알았을 때 더욱 氣分이 좋았다. 페이지 한 張 한 張을 넘길 때마다 더욱 더 興味津津해진다. 5位 기타리스트가 커크 해밋 인 것을 보고 나는 '神이시여 感謝합니다'라고 생각했다. 그 때부터 다른 內容은 크게 相關하지 않았다. 제임스와 커크 두 名보다 내가 위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에겐 큰 意味가 있기 때문이다. 나의 커리어에서 언제나 골칫거리였고 어떻게 解決할 지도 잘 몰랐었는데 이제는 내가 이겼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私生活 [ 編輯 ]

基督敎 [ 編輯 ]

政治的 性向 [ 編輯 ]

버락 오바마에 對한 批判과 2012年 美國 大選 [ 編輯 ]

武術 [ 編輯 ]

머스테인은 跆拳道 가라데 검은 띠 所有者이다. 2007年 10月에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에서 메가데스 멤버와 더불어 世界 跆拳道 聯盟 의 弘報大使로 委囑되었다. [37]

TV 出演 [ 編輯 ]

디스코그래피 [ 編輯 ]

메탈리카 [ 編輯 ]

메가데스 [ 編輯 ]

MD.45 [ 編輯 ]

  • The Craving (1996) (原本 音盤에는 기타 演奏만 錄音. 2004年 再發賣版에는 기타 演奏와 보컬 모두 錄音)

레드 램 [ 編輯 ]

  • Red Lamb (2012) (作曲, 프로듀싱, 追加 보컬 作業)

參考 文獻 [ 編輯 ]

  • Layden, Joe (2011). 《Mustaine: A Heavy Metal Memoir》. HarperCollins Publishers. ISBN   9780061714405 .  

各州 [ 編輯 ]

  1. “Megadeth frontman forms new band Red Lamb” . 《NME News》. 2011年 5月 9日 . 2014年 9月 1日에 確認함 .  
  2. “Custom Line Up History - Megadeth” . 2013年 9月 1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3. “Megadeth-laulaja pelastyi: "Voi Luoja, kuolen Venajalla " . 《Ilta-Sanomat》 (핀란드어). 2011年 3月 17日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4. “Dave Mustaine kaveeraa suomalaiskiekkoilijoiden kanssa” . 《mtv.fi》 (핀란드어). 2017年 4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5. “Megadeth's Dave Mustaine Reveals His Canadian Roots” (英語)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6. Ferres. “The Realms of Deth - Megadeth Interviews - Out to Lunch” . 2016年 3月 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7. “Dave's band Panic?” . 《메가데스 公式 웹사이트》. 2012年 7月 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1月 30日에 確認함 .  
  8. “Tom's death” . 《Dave's word》 . 2017年 10月 15日에 確認함 .  
  9. “Dave Mustaine - Wikipedia: Fact or Fiction? (파트 1)” . 라우드와이어 . 2016年 4月 2日에 確認함 .  
  10. “Dave Mustaine Plays ‘Wikipedia: Fact or Fiction?’ (파트 2)” . 라우드와이어 . 2016年 4月 2日에 確認함 .  
  11. Ferres. “The Realms of Deth - Megadeth vs. Metallica” . 2012年 2月 1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3月 25日에 確認함 .  
  12. “Dave Mustaine” . 《MetWorld》. 2017年 1月 2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5月 16日에 確認함 .  
  13. Layden , p. 103
  14. Layden , p. 105
  15. Layden , p. 106
  16. Layden , p. 108
  17. Layden
  18. Layden , p. 109
  19. Killing Is My Business... And Business Is Good 리마스터판 冊子 說明
  20. “Interview: Megadeth’s Dave Mustaine ? 'I've been homeless, totally fucked up, an addict and here I am sober ' . 《The List》 (英國 英語). 2015年 10月 27日 . 2018年 3月 26日에 確認함 .  
  21. Ferres. “The Realms of Deth - Megadeth Interviews - Die Another Day” . 2019年 7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4月 5日에 確認함 .  
  22. Mustian, Dave. Megadeth, Behind The Music. VH1. 2011
  23. “Injury Forces Mustaine To Disband Megadeth” . 《 빌보드 . 2018年 4月 5日에 確認함 .  
  24. “Megadeth Disbands Press Release” . 메가데스 公式 웹사이트. 2006. 2006年 10月 2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6年 11月 15日에 確認함 .  
  25. “SuicideGirls” . 2018年 4月 5日에 確認함 .  
  26. “Dave Mustaine Vs. Satanic Bands” (英語) . 2018年 4月 5日에 確認함 .  
  27. “Rotting Christ interview at” . Tartareandesire.com. 2005年 9月 22日. 2016年 11月 1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11月 8日에 確認함 .  
  28. “Dave Mustaine - Onward Christian Soldier” . 2018年 4月 6日에 確認함 .  
  29. “Dave Mustaine takes a Pastor on tour” . 《Blabbermouth.net》. 2007年 10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5年 10月 21日에 確認함 .  
  30. “Press Release” . Megadeth.com. 2008年 1月 14日. 2011年 11月 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11月 8日에 確認함 .  
  31. “Dave Mustaine To Open School Of Rock” (英語) . 2018年 4月 9日에 確認함 .  
  32. “CasinoReviews Interviews - Dave Ellefson - Founding member of Megadeth” . 2024年 1月 30日에 確認함 .  
  33. Kang, Gene. “Body of missing woman found in Julian” (英語) . 2018年 4月 9日에 確認함 .  
  34. “All Guitar Hero, DJ Hero song DLC to be removed” . 《Eurogamer.net》 (英語) . 2018年 4月 9日에 確認함 .  
  35. “Gigantour 2008 lineup” . Roadrunnerrecords.com. 2009年 5月 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11月 8日에 確認함 .  
  36. “GUITAR WORLD's 100 Greatest Heavy Metal Guitarists Of All Time” . 《BLABBERMOUTH.NET》 (美國 英語). 2004年 1月 23日 . 2018年 4月 9日에 確認함 .  
  37. " Taekwondo Changed My Life" Says Megadeth Leader Dave Mustaine” (美國 英語). 2016年 3月 2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4月 9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