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JTS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韓國JTS (Join Together Society)는 淨土會 僧侶 法輪 (現在 JTS 理事長)李 起亞 , 疾病 , 文盲 退治를 目的으로 設立한 國際救護 非政府 機構 이다.

設立 [ 編輯 ]

1991年 佛敎 聖地를 巡禮하기 爲해 印度 를 訪問한 法輪은 前정각산 을 찾아 둥게스와리의 마을을 訪問했을 때 200餘名의 아이들이 길가에 늘어서 求乞하는 모습을 보고 救護事業을 決心하여, 1993年 8月 印度 콜카타 近郊 步탈라(Botalla)에 醫療 캠프를 開設하고 救護活動을 始作했다. 이때 設立된 印度JTS를 始作으로 1994年 뉴욕 에 JTS가 設立되었고, 이어 1996年 8月 에는 保健福祉部 로부터 社團法人 韓國JTS 設立을 認可받아 本格人 救護活動을 始作했다.

2007年 1月 國際 聯合 經濟社會理事會 (UN ECOSOC)로부터 特別 協議 地位 를 받았다.

活動 [ 編輯 ]

아시아 地域을 中心으로 "아시아의 貧困과 아픔은 아시아의 손으로 解決하자"는 目標로 갖고 活動하는 團體이다. 北韓 , 印度 , 필리핀 , 캄보디아 , 스리랑카 , 인도네시아 . 미얀마 , 라오스 等地에서 口號 및 開發 事業을 進行했거나 進行하고 있다.

印度 [ 編輯 ]

不可觸賤民들이 集團 居住하는 둥게스와리 地域에 수자타 아카데미 를 設立하여 運營하고 있으며, 集團 콜레라 發病을 契機로 세워진 지바카 病院도 無料로 運營하고 있다.

필리핀 [ 編輯 ]

紛爭의 땅으로 알려진 민다나오섬 에서 事業場을 運營하고 있으며, 알라원 마을을 비롯한 周邊 奧地 마을에 學校를 짓고 敎材를 支援하는 敎育事業을 進行하고 있다. 더불어 민다나오의 平和 定着과 傳統文化 繼承을 위한 事業도 進行하고 있다.

緊急口號 [ 編輯 ]

北韓 룡천 列車爆發 事故 의 復舊를 支援하기도 했으며, 아프가니스탄 戰爭 의 避難民 캠프에 食糧과 敎育機資材를 支援하거나 2008年 파키스탄 地震 이 일어나자 被害地域에 파키스탄 軍 헬기를 動員하여 救護物資를 傳達하기도 했다. 2011年 도호쿠 地方 太平洋 海域 地震 被害를 입은 이와테縣 미야기縣 에 救護物資를 支援하였고, 颱風 하이옌 에 被害를 입은 필리핀 레이테섬 타나우안에서 緊急口號를 實施하고 사마르섬 2014年부터 사마르섬 마라붓 地域에서 早期復舊事業을 進行하여 敎室 86칸을 復舊했다.

特徵 [ 編輯 ]

  • 運營 및 派遣人力 全員이 無給 自願奉仕者 로 構成되어서 人件費 支出이 없기 때문에, 運營費 支出이 相對的으로 적은 便이다.
  • 學校建築 等 開發事業은 JTS가 資材를 提供하고, 住民은 勞動力을 提供하며, 政府에서는 技術者 賃金을 提供하는 方式으로 住民參與를 强調한다.
  • 國家나 다른 團體의 支援과 關心을 받는 地域 보다는, 可能하면 알려지지 않고 조금이라도 더 어려운 地域을 찾아 서비스를 提供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