電報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나무 電信柱의 모습.
나무전봇대
나무 電報대의 모습.

電報대 (電報-, 英語 : Utility Pole ) 또는 電信柱 (電信柱)는 電線 이나 通信線을 잇기 위한 기둥이다.

1843年 電報의 先驅者 윌리엄 포터길 쿠크 英國 大暑部 鐵道 를 따라 線을 連結하기 위한 기둥을 처음 使用하였다. 電報대는 19世紀 中旬에 電報 體系와 함께 美國에서 처음 使用되었다. 새뮤얼 모스 를 始作으로 볼티모어 워싱턴 D.C. 間 連結線을 지중화하려고 試圖했으나 이 시스템에 缺點이 發見되어 땅 위로 옮기게 되었다. 오늘날에는 周邊 環境에 對한 配電線의 美的 問題, 그리고 많은 눈이나 얼음이 쌓이는 地域의 安全 問題 等으로 인해 地中火 配電線들이 電報대의 代案으로 使用되는 일이 增加하고 있다.

韓國 에는 電報대가 導入된 初期에는 나무 材質이었으나, 以後에 콘크리트 · 材質으로 바뀌어감에 따라 나무 電報대는 急激히 數가 줄어 찾아보기가 어렵게 되었다. 1980年代 以後 地中化事業을 통해 아예 電報대가 없는 市街地와 新都市들이 나타나기 始作하였다. [1] 韓國에서는 電報대 番號를 利用해 緊急한 狀況에서의 位置 찾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東南아시아 泰國 에서 唯一한 네모 가 있다.

說明 [ 編輯 ]

美國의 標準 電報대의 길이는 約 12미터, 땅 아래 約 2미터이다. [2] 그러나 電報대의 높이는 餘裕空間 充足을 만족시키기 위해 37미터 以上에 達할 수 있다. 普通 都心地域에서는 約 38미터, 시골地域에서는 約 91미터의 空間을 차지하지만 거리는 地域에 따라 큰 差異를 보인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김대홍 (2012年 8月 3日). " 어머, 나무電報대가 아직도 있었어? " . 《오마이뉴스》. 2013年 4月 2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8月 18日에 確認함 . 이 땅에 電氣와 함께 들어온 나무電報대는 처음엔 큰 歡迎을 받았지만 時間이 지나자 눈총을 받게 된다. 나무는 썩는다는 弱點이 있었기 때문이다. 썩은 나무는 颱風이나 큰 비에 넘어지기 쉬웠고, 자칫하면 큰 人命被害를 낼 수 있었다.  
  2. “What's on a utility pole?” . 《Consumer Assistance》. Florida Public Service Commission. 2008. 2016年 2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10月 24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