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레鵞醋 치아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第2代 코르텔라初 不카리 伯爵 기안 갈레鵞醋 치아노
Galeazzo Ciano
{{{職責}}}

身上情報
出生日 1903年 3月 18日
出生地 이탈리아 王國 토스카나州 리보르노
死亡日 1944年 1月 11日 ( 1944-01-11 ) (40歲)
死亡地 이탈리아 社會主義 共和國 베네토州 베로나
國籍 이탈리아 王國
性別 男子
職業 政治家, 外交官

코르텔라初 不카리 伯爵 盞 갈레鵞醋 치아노 ( 이탈리아語 : Gian Galeazzo Ciano, conte di Cortellazzo e Buccari , 1903年 3月 18日 ~ 1944年 1月 11日 )는 이탈리아 의 政治家이자 外交官, 貴族 이다. 外務省 官吏를 거쳐 中國 상하이 總領事를 지냈다. 1930年 베니토 무솔리니 의 딸과 結婚하였으며, 1934年 宣傳上이 되었다. 1939年 에 父親의 爵位를 물려받아 제2대 코르텔라初 및 不카리(Cortellazzo and Buccari) 伯爵이 되었다. 1940年 에는 나치 獨逸 , 日本 帝國 三國 軍事 同盟 을 締結하였으며, 1943年 무솔리니를 몰아낼 것을 決定한 파시스트 對評議會에서 贊成票를 던졌다. 그리하여 이듬해 무솔리니의 新共和 파시스트 政權의 特別 法廷에서 死刑 宣告를 받고 총살당하였다.

生涯 [ 編輯 ]

갈레鵞醋 치아노는 1903年 리보르노 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는 第1次 世界大戰 에서 이름을 떨친 콘스炭初 提督이었다. 그는 로마 大學校 法學科에 入學했으며, 卒業한 後 暫時 言論에서 活動하다가 1925年 에 外務部에 들어가서 일하게 된다. 처음에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에서 大使館으로 始作했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에서 勤務한 後 베이징 公使館과 상하이 總領事로 昇進했다.

상하이 領事職 任期가 끝나면서 그는 아버지가 勤務하는 執政官 兼 組合議長 部署職에 잠깐 있다가 1930年에 베니토 무솔리니 의 딸 에다와 結婚하게 된다. 5年後에 그는 宣傳部長官을 하게 되며 이탈리아 王國 에티오피아 를 侵攻할 때 自願, 爆擊機 飛行大隊의 大隊長으로 參戰하여 2個의 勳章을 授與받았다.

本國으로 돌아온 後 1936年 , 디노 그란디 의 後任으로 外務部 長官에 任命된다. 外務部 長官이 된 그는 王子인 움베르토 2歲 에게 信賴를 얻으며 서로 協力하게 되고 國王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3歲 에게도 寵愛를 받아 매우 영예로운 勳章을 授與받는다.

1930年代 後半, 무솔리니와 獨逸의 아돌프 히틀러의 만남으로 同盟 및 協力體制가 始作되면서 갈레아조 치아노는 獨逸의 外務部 長官 리벤트로프 와 여러番 會談을 가진 後 1939年 이탈리아와 獨逸은 鋼鐵 條約 에 署名하게 된다. 하지만 치아노는 "이탈리아는 戰爭을 할 準備가 되지 않았다"고 發言하여 무솔리니와 여러 次例의 論爭을 벌이기도 했다.

그리고 얼마後 1940年에 나치 獨逸 - 이탈리아 王國 - 日本 帝國 으로 3國 樞軸 同盟에 加入하였다. 그 사이에 갈레아조 치아노 外務部 長官은 1939年 이탈리아가 占領한 알바니아 總督을 歷任했는데, 그는 알바니아를 嚴格하고 殘忍하게 統治하면서 알바니아 파시스트 政黨을 活性化시켰다.

1939年 第2次 世界 大戰 이 勃發하자 나치 獨逸 과 協力하여 戰爭을 일으켰지만 獨逸의 폴란드 侵攻 支援에는 拒絶 意思를 표했다. 代身 이탈리아 그리스 侵攻을 積極 支持하였지만 이탈리아는 그리스에게 大敗를 當했다. 1941年 히틀러 東部 戰線 에 對한 支援 會談에서 히틀러의 要請과 獨逸과의 同盟 때문에 支援軍을 보냈으며, 1942年 增援軍 派遣 會談에도 함께 參加했지만, 獨逸과 함께 改悛하는 이탈리아에 對해 치아노는 이런 會談에 不滿이 많았고 무솔리니를 向한 批判이 더욱 거세어 졌다.

1943年 英國 , 美國 聯合軍이 허스키 作戰 을 開始, 이탈리아 南部로 上陸하여 시칠리아 섬이 陷落되자, 前任 參謀總長 바돌리오 怨讐는 파시스트 政治人들에게 接觸을 하였고, 파시스트 大評議會가 召集되었을 때 치아노는 무솔리니 不信任 票를 던졌고, 여러 파시스트 政治人들도 亦是 무솔리니에 不信任票를 던짐으로써 무솔리니는 失脚하게 된다.

무솔리니는 逮捕되었고, 파시스트당은 解散되었으며 피에트로 바돌리오 怨讐가 臨時 首班에 올랐다. 하지만, 곧이어 무솔리니는 獨逸에게 救出되어 北部 이탈리아 地方에 살로 共和國 을 세웠고, 獨逸軍은 로마로 進軍했다. 로마에 있던 치아노는 무솔리니 退出에 協助했다는 理由로 獨逸軍에 逮捕되어 押送된다.

치아노는 이탈리아 베로나 로 押送된다. 거기서 그는 살로 共和國 의 파시스트당 代表가 된 알렉산드로 派볼리니 의 裁判 아래 '反逆者'로 看做되었고, 結局 치아노는 에밀리오 데 보노 와 함께 1944年 에 銃殺되어 41歲의 나이로 死亡하였다.

같이 보기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