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人間中心의 후마니타스 精神으로 差別化… 融合技術硏究所 열어 尖端分野 活性化 支援|東亞日報

人間中心의 후마니타스 精神으로 差別化… 融合技術硏究所 열어 尖端分野 活性化 支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김진상 총장
김진상 總長
文明史的 大轉換期, 地球的 難題는 大學에 새로운 挑戰 課題를 던졌다. 單一 學問으로 解決할 수 없는 複合 問題들이 산적했다. 氣候 災難과 不平等, 政治的 葛藤, 到來한 特異點 等이 그것이다.

慶熙大學校(總長 김진상)는 融合 硏究·敎育의 活性化와 尖端 學問 分野 育成 等을 통해 問題 解決策을 마련하고 있다. 경희대의 尖端 學問 分野에는 다른 大學과 다른 特性이 있다. 바로 人間中心主義다. 경희대는 人間中心의 후마니타스 精神을 基盤으로 ‘빅데이터應用學科’ ‘半導體工學科’ ‘人工知能學과’ ‘스마트팜科學科’ 等을 運營하고 있다. 學生들은 算學 프로젝트를 통해 創意的이고 挑戰的인 未來型 人材, 새로운 未來를 創造하며 世界로 나아갈 人材로 成長하고 있다.

半導體·디스플레이 京畿道 地域協力硏究센터 事業 選定

경희대는 지난 2022年 ‘融合技術硏究所’를 設立해 融合 硏究, 敎育, 産學協力을 뒷받침하고 있다. 融合技術硏究所는 學制 間 融合 硏究가 이뤄질 수 있는 交流 協力의 場을 提供하고 社會가 要求하는 融合 敎育 프로그램을 開發하고 있다. 다양한 企業과의 産學協力을 誘導하는 制度를 마련해 社會와 大學이 融合하는 通路 役割도 하고 있다. 融合技術硏究所에는 9代 重點 融合 分野에 對應하는 融合센터를 設立했다. 關聯 專攻 分野의 敎授들이 參與해 成果를 導出하고 있다. △半導體·디스플레이 △스마트커넥티비티 △바이오헬스케어 △人工知能·빅데이터 △實感미디어·디지털트윈 △에너지·環境 △宇宙·未來모빌리티 △尖端素材 △스마트팜센터 等을 設置했다.

이 中 半導體·디스플레이센터는 京畿道 地域協力硏究센터(GRRC) 事業에 選定돼 글로벌 頂上級 半導體 硏究·開發·生産 據點을 構築했다. 이 事業은 京畿道가 道內 中小企業 競爭力 强化를 目的으로 大學 資源을 活用해 應用 技術 開發, 人力 養成 等 地域 産業을 育成하고자 實施하는 管·算·學·硏 協力 事業이다. 경희대는 每年 京畿道에서 5億 원, 龍仁市에서 1億 원, 企業에서 5億7000萬 원을 最大 6年間 支援받아 事業을 遂行한다. 이番 事業에는 14個 企業도 함께 參與했다. 次世代 半導體 具現을 위한 尖端 小子, 所在, 公正, 裝備 開發 支援과 함께 專門 人力을 養成한다.

LINC 3.0 事業 支援, 學生 算學 連繫 活動으로 實踐的 成果 導出

경희대는 敎育部의 社會 맞춤型 産學協力 先導大學 育成事業(LINC+) 選定을 契機로 캠퍼스 內 産學協力 生態系 構築에 나섰다. 2022年에는 産學硏 協力 先導大學 育成事業(LINC 3.0) 選定으로 持續可能한 産學協力을 더욱 强化하고 있다. 新産業 創出을 위한 融合 敎育 擴大와 마이크로디그리 制度를 導入하는 等 産學協力에 柔軟하게 對處하는 學事 制度도 마련했다. 社會 進出 支援 5段階 進路探索-進路相談-自己主導-力量强化-實戰對備에 따라 取·創業 力量 强化를 위한 段階別·類型別 로드맵도 運營한다.

慶熙大 LINC 3.0 事業團은 올해 初 美國에서 開催된 國際電子製品博覽會(CES 2024)에 在學生을 派遣했다. ‘경희 靑年 海外開拓團(Global AFRO!)’ 프로그램은 LINC 3.0 事業團의 代表的 實踐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進出을 希望하는 企業과 學生을 1代1로 매칭해 企業은 海外 進出 機會를, 學生은 海外 마케팅과 海外 貿易에 關한 實戰 經驗을 쌓는다. 10名의 在學生이 CES 2024 서울統合館에 派遣됐다. 慶熙大 敎育革新事業團은 CES 博覽會에서 ‘KHU Global Ambassadors for CES’ 프로그램을 進行하며 경희대를 紹介했다. 이들은 ‘글로벌브랜드 경희 弘報’와 ‘글로벌 未來戰略 取材’ 等의 프로젝트를 進行했다.

LINC 3.0 事業團의 支援을 받는 경희디자인마케팅支援團은 産學協力 成果를 쏟아내고 있다. 지난해 末 開催된 最終 發表會에서는 경희디자인마케팅支援團의 다양한 成就가 公開됐다. 視覺디자인學科 및 디지털콘텐츠學科 學生 72名과 20個의 企業體, 1個 公共機關이 參加했다. 人力 不足으로 어려움을 겪는 中小·中堅企業과 學生을 連繫해 企業의 問題 解決을 돕고 學生에게는 成長 機會를 提供했다. 學生들은 企業의 브랜드 론칭을 돕거나 패키지, 로고 디자인 等을 遂行했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체인지 #챌린지 #캠퍼스 #大學 #慶熙大學校 #地域協力硏究센터 #融合技術硏究所 #linc 3.0 事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