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커버그 直接 歡待한 이재용 會長…‘AI 同盟’ 다진 ‘승지원 會同’|東亞日報

저커버그 直接 歡待한 이재용 會長…‘AI 同盟’ 다진 ‘승지원 會同’

  • 뉴스1
  • 入力 2024年 2月 28日 18時 40分


코멘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왼쪽)과 마크 저커버그 CEO(오른쪽)가 오후 8시30분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승지원에서 만찬을 마친 뒤 차를 타고 나오고 있다. 2024.2.28 뉴스1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왼쪽)과 마크 저커버그 CEO(오른쪽)가 午後 8時30分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位置한 승지원에서 晩餐을 마친 뒤 車를 타고 나오고 있다. 2024.2.28 뉴스1
10年 만에 韓國을 찾은 글로벌 빅테크 企業 메타(Meta)의 마크 저커버그 最高經營者(CEO)가 28日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과 만났다.

이날 午前부터 늦은 밤까지 LG電子 經營陣, 國內 AI(人工知能) 스타트業 等을 잇달아 만나며 숨 가쁜 日程을 消化한 저커버그 CEO는 마지막 順序로 李在鎔 會長과 晩餐을 갖고 協力 關係를 다졌다.

저커버그 CEO는 이날 午後 8時 33分께 車輛을 타고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位置한 승지원을 빠져나갔다. 뒤이어 이 會長이 車를 타고 승지원을 나섰다.

晩餐은 2時間20分假量 進行됐다. 李 會長은 午後 6時17分쯤 승지원을 찾은 저커버그 CEO보다 約 30分 먼저 到着해 저커버그를 맞을 準備를 했다.

特히 이날 晩餐은 李 會長이 저커버그 CEO 內外를 直接 招待한 것으로, 寒食을 待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陪席者 없이 이 會長과 저커버그 CEO, 아내 프리실라 챈까지 3名이 食事를 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승지원은 故 이병철 삼성그룹 創業 會長이 살았던 집으로 1987年 故 李健熙 三星 選對 會長이 물려받은 뒤 執務室 兼 迎賓館으로 改造한 곳이다. 李 會長이 國內外 主要 外部 손님을 招待할 때 使用되고 있다.

이番 會同에서 李 會長과 저커버그 CEO는 個人的인 얘기도 나누며 親分을 더욱 다졌을 것으로 보인다. 美國 하버드대 同門인 두 사람은 李健熙 先代會長 別世 時 저커버그 CEO가 追慕 이메일을 보낼 程度로 親分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메타 코리아 본사로 들어서고 있다. 2024.2.28 뉴스1
마크 저커버그 메타 最高經營者(CEO)가 28日 서울 江南區 驛三洞 메타 코리아 本社로 들어서고 있다. 2024.2.28 뉴스1
‘人工知能(AI) 半導體 協力’ 論議도 했을 것으로 展望된다. 特히 메타가 開發 中인 大規模言語모델(LLM) ‘라마3’를 驅動하는 데 必要한 칩 委託 生産을 三星電子(005930)에 맡기는 方案이 테이블에 올랐을 可能性이 크다.

또 메타가 一般人工知能(AGI) 開發을 宣言한 만큼 三星電子와 協力을 摸索할 수 있다는 觀測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最近 美國 실리콘밸리에 AGI 컴퓨팅랩 組織을 新設했다.

앞서 저커버그 CEO는 이날 午前 서울 永登浦區 汝矣島 LG트윈타워를 訪問했다. 이곳에서 권봉석 ㈜LG 最高運營責任者(COO) 副會長과 조주완 LG電子 CEO, 박형세 LG電子(066570) HE事業本部長(社長)과 午餐을 겸한 會同을 갖고 XR 事業 協力을 論議했다.

以後 서울 江南區 메타코리아 社屋을 찾아 업스테이지 等 國內 AI 스타트업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저커버그 CEO는 “라마2를 韓國에서도 많이 쓰냐”며 韓國 市場에 關心을 보였다고 한다. 스타트업 懇談會에는 XR 開發 業體도 參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便 저커버그 CEO는 29日 龍山 大統領室에서 尹錫悅 大統領을 豫防한다. 이 자리에서도 話頭는 AI가 될 것으로 展望된다.

저커버그 CEO는 2泊3日 訪韓 日程을 마무리한 뒤 印度 最大 石油·通信 大企業을 運營하는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 會長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結婚 祝賀 行事에 參席하기 위해 印度 구자라트週 잠나가르로 向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