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래房 코인’ 썸씽, 800億원 中 180億원어치 털렸다|동아일보

‘노래房 코인’ 썸씽, 800億원 中 180億원어치 털렸다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27日 23時 10分


코멘트
블록체인 기반 싱잉 콘텐트 플랫폼 썸씽. (썸씽 공식 홈페이지)
블록체인 基盤 싱잉 콘텐트 플랫폼 썸씽. (썸씽 公式 홈페이지)
블록체인 基盤 씽잉 콘텐츠 플랫폼 썸씽이 180億원 相當의 썸씽 토큰(SSX) 7億3000萬個를 해커에게 탈취당했다. 썸씽의 全體 時價總額 800億원 中 23%假量이 해커의 손으로 넘어간 셈이라 投資者들의 注意가 要求된다.

27日 國內 假想資産 業界에 따르면 썸씽은 이날 午前 身元 不明의 해커路에게 프로젝트 全體 時價總額(800億원)의 約 4分의 1水準인 180億원어치의 썸씽 토큰 7億3000萬個를 탈취당했다.

썸씽팀이 假想資産 奪取 事實을 認知한 後 國內 假想資産 去來所에 入出金 中斷 要請하면서 于先 國內 去來所에 入金된 뒤 多量의 썸씽 토큰이 罵倒되는 것은 막은 狀況이다. 그러나 場外 去來를 통한 賣渡 等 썸씽 토큰 時勢에 影響을 줄 可能性은 排除하기 어렵다.

◇ 새벽 1時18分頃 流通量 以上 感知…國內 去來所에 入出金 中斷 緊急 要請

業界에 따르면 해킹으로 인해 發生한 썸씽의 流通量 問題는 이날 午前 1時18分頃 쟁글의 流通量 實時間 모니터링 솔루션 라이브워치를 통해 感知됐다.

쟁글은 이와 關聯해 “라이브워치 서비스에서 27日 午前 1時18分을 起點으로 流通計劃의 流通量 對比 1% 以上의 변화량이 感知돼 監視 狀態를 유의로 變更했다”고 밝혔다.

以後 이 같은 問題를 感知한 썸씽팀은 이날 午前 緊急히 警察廳 사이버搜査隊에 假想資産 奪取 事件 發生 申告를 進行했다.

그러면서 썸씽 토큰을 去來 支援하는 國內 원貨마켓 去來所 4곳(업비트·빗썸·코인원·고팍스)에 該當 토큰의 入出金 停止를 要請했다.

이 같은 事實을 認知한 去來所들은 入出金 停止를 實行하면서 디지털資産 去來所 協議體(닥사·DAXA)의 決定에 따라 썸씽 토큰 投資를 各別히 留意할 必要가 있다고 公知했다.

各 去來所들이 썸씽 토큰에 對한 入出金을 정지시키면서 各 去來所別 썸씽 토큰의 價格 偏差가 생기고 있다. 去來所에 묶인 코인 物量으로만 去來가 되는 ‘가두리腸’이 發生하면서 以上 去來가 생기는 것이다.

가두리腸이 發生할 境遇 急激한 變動性이 發生할 수 있기 때문에 投資에 留意해야 한다.

◇ 썸씽팀 公式 立場 “內部 所行 아냐…전문 해커 所行으로 把握”

業界에 따르면 썸씽팀은 이날 去來所에 該當 事實을 傳한 뒤 서울警察廳 사이버搜査隊에 假想資産 奪取 事實을 申告했다.

以後 狀況을 把握한 썸씽팀은 이날 午後 公式 커뮤니티를 통해 公式的으로 180億원假量의 假想資産이 奪取됐다는 事實을 밝혔다.

이들은 이와 關聯해 “27日 새벽, 2025年末까지 流通 計劃이었던 美 流通物量 5億400萬個와 現 時點 基準 流通 計劃에 이미 反映해 財團이 保有하고 있던 2億2600萬個 等 總 7億3000萬個의 SSX 토큰이 해킹 및 引出됐다”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2024年 1月末 基準 流通計劃上의 流通物量 對備 4億8900萬個의 SSX 토큰이 超過流通됐다”며 “財團에서는 該當 해킹事實을 認知하고 警察廳 사이버搜査隊에 해킹事件 申告 및 事件 調査 接受를 完了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國內外 去來所에 追加的인 해킹被害 防止를 위한 一時的인 入出金 中斷措置를 해 주실 것을 緊急으로 要請했다”며 “入出金 中斷 措置는 優先的으로 完了됐다”고 傳했다.

해킹된 썸씽의 트랜잭션 追跡과 關聯해서는 “사이버 保安會社이자 인터폴의 公式파트너인 웁살라 시큐리티 및 클레이튼 財團과 共助해 奪取된 假想資産의 最終 目的地를 把握하고 해커의 紙匣을 특정하기 위한 트랜잭션 히스토리를 追跡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現在까지 把握한 바로 內部者의 所行은 아닌 것으로 確認됐으며, 해킹의 手法 等이 假想資産 奪取를 專門으로 하는 해커로 把握된다”고 했다.

또 “警察廳의 搜査 및 웁살라 시큐리티의 追跡 結果 奪取 資産의 終着地가 去來所로 確認될 境遇, 해커 所有로 特定되는 該當 紙匣住所에 對한 資産의 凍結申請 및 犯人의 身上情報 把握을 위한 後續 措置를 取할 計劃”이라고 說明했다.

한便 假想資産 去來所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午前 1時18分 基準, 이날 썸씽팀이 탈취당한 7億3000萬個의 썸씽 토큰 價格은 約 183億2300萬원에 達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