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皮膚 7~10cm 뚫는 威力” 不法 고무줄 작살銃 만들어 판 泰國人 夫婦[事件 Zoom In]|東亞日報

“皮膚 7~10cm 뚫는 威力” 不法 고무줄 작살銃 만들어 판 泰國人 夫婦[事件 Zoom In]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28日 16時 06分


코멘트

SNS에 性能 試演까지 올려

불법 사제 발사 장치를 만들어 판매한 혐의로 검거된 태국인 A 씨가 8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직접 만든 석궁으로 잡은 물고기 사진을 함께 올렸다. 경찰은 A 씨가 이렇게 자신의 불법 무기 판매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A 씨 페이스북 캡처
不法 私製 發射 裝置를 만들어 販賣한 嫌疑로 檢擧된 泰國人 A 氏가 8月 25日 自身의 페이스북에 直接 만든 石弓으로 잡은 물고기 寫眞을 함께 올렸다. 警察은 A 氏가 이렇게 自身의 不法 武器 販賣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等을 통해 販賣하고 있다는 諜報를 入手하고 搜査에 着手했다. A 氏 페이스북 캡처


새 사냥이나 낚시用 不法 武器를 直接 組立해 販賣한 泰國人 夫婦가 警察에 붙잡혔다. 이들은 約 2年 동안 6500萬 원 相當의 司祭 發射 裝置를 販賣한 것으로 調査됐다.

28日 서울警察廳 廣域搜査團 國際犯罪搜査係에 따르면 泰國人 A 氏(29)는 돈을 벌기 위해 2018年 國內에 들어왔다가 偶然히 유튜브 映像을 接하고 不法 武器를 製造하는 方法을 익히게 됐다고 한다. 慶南에 있는 한 農家에서 일하던 A 氏는 夫人 B 氏(40)를 만나 2021年 9月부터 本格的으로 함께 不法 武器를 製造하고 販賣하기 始作했다.

A 氏는 直接 製作한 石弓 形態의 고무줄 작살銃으로 잡은 팔뚝만 한 물고기 寫眞을 自身의 페이스북에 數十 張 올리면서 ‘購買를 망설이지 말라’고 積極的으로 弘報했다. A 氏 夫婦는 中國 最大 소셜미디어인 위챗을 통해 4萬 원 相當의 部品을 購買한 뒤 화살鏃, 쇠구슬 等과 함께 ‘武器 組立 세트’라며 10萬~15萬 원에 販賣했다. 그런 뒤 自身이 만든 私製 武器를 組立하거나 使用하는 方法을 1時間假量 라이브로 放送해 映像으로 올렸다.

警察은 不法 武器가 强力犯罪에 惡用될 可能性 等을 考慮해 A 氏를 不法 武器를 販賣한 嫌疑(銃砲·刀劍·火藥類 等의 安全管理에 關한 法律 違反)로 9月 15日 檢擧했다. 不法 滯留者 身分이었던 B 氏는 一週日 뒤 國內에서 追放됐다. A 氏는 警察 調査에서 “不法 販賣로 아내와 떨어지게 돼 後悔된다”고 陳述한 것으로 傳해졌다. 警察은 A 氏 夫婦로부터 낚시와 사냥 目的으로 不法 武器를 산 泰國人 9名도 함께 檢擧했다. 內國人에게는 販賣되지 않은 것으로 調査됐다.

泰國人 A 氏가 8月 15日 “10萬 원에 販賣한다”며 自身의 페이스북에 올린 不法 武器 組立 세트 寫眞. A 氏 페이스북 캡처


國立科學搜査硏究院은 “A 氏가 만든 私製 發射 裝置가 豫想보다 精巧해 硏究 目的으로 使用할 테니 寄贈해달라”고 警察에 要請한 것으로 알려졌다. A 氏 夫婦가 만든 武器 中엔 倍率까지 調節할 수 있는 照準鏡이 있어 30m 距離에서도 조준이 可能했고 貫通力度 뛰어났다고 한다.

警察은 화살鏃의 境遇 15cm 거리에서 사람을 向해 쐈을 때 7~10cm의 皮膚를 뚫고 들어가는 威力을 가졌다고 說明했다. 화살鏃엔 目標物에 的中되면 빠져나가지 않도록 補助날개度 달았다고 한다.

警察 關係者는 “外國人 커뮤니티를 中心으로 司祭 發射 裝置의 危險性을 持續해서 알리고 流通을 막아 强力犯罪 可能性을 遮斷하겠다”고 밝혔다.

손준영 記者 hand@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