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唯一 LPGA 大會 來日 開幕… 톱5 等 最頂上級 總出動|東亞日報

國內 唯一 LPGA 大會 來日 開幕… 톱5 等 最頂上級 總出動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總賞金 30億원 놓고 78名 角逐
올시즌 優勝者 22名中 19名 參加
‘디펜딩 챔피언’ 13位 리디아 고… 고진영-코르다와 1R 同伴플레이
日活躍 신지애, 3年만에 國內出戰

우승 트로피 주인은 누구?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막을 이틀 앞둔 17일 대회장인 경기 파주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포토콜 행사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김효주, 신지애, 리디아 고, 고진영, 윤다빈, 유해란(왼쪽부터)이 
우승 트로피를 앞에 둔 채 기념사진을 남기고 있다. 파주=뉴스1
優勝 트로피 主人은 누구? 國內 唯一의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大會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開幕을 이틀 앞둔 17日 大會場인 京畿 坡州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포토콜 行事가 열렸다. 이番 大會에 出戰하는 김효주, 신지애, 리디아 고, 고진영, 윤다빈, 유해란(왼쪽부터)이 優勝 트로피를 앞에 둔 채 記念寫眞을 남기고 있다. 坡州=뉴스1
國內에서 열리는 唯一한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大會가 돌아온다. 19日부터 나흘間 京畿 坡州 서원힐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열린다. 15日 中國에서 끝난 LPGA 뷰익 상하이 大會부터 4週間 아시아 地域에서 競技를 치르는 ‘아시안 스윙’ 中 하나다.

이番 大會엔 世界랭킹 1位 릴리아 部(26·美國)를 비롯한 랭킹 톱5 等 最頂上級 選手들이 總出動한다. 부는 올 시즌에만 3勝을 거뒀다. 2位 인뤄닝(21·中國)과 3位 고진영(28)은 나란히 2勝씩 챙겼다. 올해 LPGA투어 優勝者 22名 中 19名이 이番 大會에 나선다. 新人王 타이틀을 놓고 競爭 中인 유해란(22)과 濠洲 僑胞 그레이스 金(23)도 自尊心 對決을 벌인다. 優勝 賞金 33萬 달러(藥 4億5000萬 원)를 包含해 總賞金 220萬 달러(藥 29億8000萬 원)가 걸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參加 選手 78名이 컷 脫落 없이 勝負를 가린다.

고진영은 世界 4位 넬리 코르다(25·美國), 13位인 뉴질랜드 僑胞 리디아 고(26)와 1라운드에서 同伴 플레이를 펼친다. 세 選手는 7月까지 世界 1∼3位 자리를 두고 줄곧 競爭했다. 고진영은 2021年 이 大會 頂上에 올랐다. 리디아 高는 디펜딩 챔피언이다. 고진영은 大會 開幕을 이틀 앞둔 17日 大會場에서 進行된 記者會見을 통해 “國內에서 열리는 大會라고 해서 負擔感을 갖기보다는 다른 大會와 똑같이 準備하고 競技를 할 것”이라며 覺悟를 다졌다. 코르다는 2019年 以後 4年 만에 다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門을 두드렸다. 올해 初까지 6年間 한화큐셀 골프團 所屬으로 뛰었던 코르다는 韓國에 對한 愛情이 각별한 選手다. 코르다는 “韓國에서 競技를 하면 골프에 對한 熱情을 느낄 수 있다. 韓國 팬들 앞에서 競技하는 것에 對한 期待가 크다”고 했다.

國內 팬들에게 特히 반가운 얼굴이 있다. 日本女子프로골프(JLPGA)투어에서 뛰고 있는 신지애(35)가 이番 大會에 參加한다. 신지애의 國內 大會 出戰은 2020年 8月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대유위니아 MBN 女子오픈 以後 3年 2個月 만이다. 올해 日本투어에서 2勝을 收穫한 신지애의 世界랭킹은 16位로 韓國 選手로는 고진영, 6位 김효주(28) 다음으로 높다. 올해 신지애는 LPGA투어 메이저大會인 US 女子오픈 共同 2位, AIG 女子오픈 3位를 차지했다. 신지애는 “日本에서 오래 뛰면서 그 雰圍氣에 너무 適應했다. 새로운 刺戟이 必要했다. 설렘 가득한 緊張感은 오랜만이어서 準備하는 동안 즐거웠다”며 이番 大會 出戰 背景을 說明했다. 이날 記者會見 參加者 中 最古參인 신지애는 後輩 고진영에게 “골프 選手가 골프를 神經 쓰는 건 當然하지만 때로는 힘을 빼는 것도 重要하다”고 助言하기도 했다. 신지애는 김효주, 에인절 人(25·美國)과 1라운드 競技를 함께 한다. 2日 끝난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LPGA투어 첫 優勝을 따낸 유해란은 “컷 脫落 없이 나흘間 팬들 앞에서 競技할 수 있어 좋다”며 웃었다.

2019年 始作된 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올해 4回째를 맞았다. 2019, 2021年에는 釜山, 2022年엔 江原 原州에서 開催됐다. 2020年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餘波로 大會가 열리지 않았다.


坡州=강홍구 記者 windup@donga.com


#美國女子프로골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