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熊進씽크빅, 次世代 에듀테크 成長動力으로 ‘生成型 AI’ 내세운다|동아일보

熊進씽크빅, 次世代 에듀테크 成長動力으로 ‘生成型 AI’ 내세운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AI, AR, 메타버스에 이은 ‘生成型 AI’로 學習 沒入도 最大化

2023 웅진씽크빅 미디어 콘퍼런스 ‘더 넥스트 에듀테크·생성형 AI를 더하다’ 행사에서 이재진 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웅진씽크빅 제공
2023 熊進씽크빅 미디어 콘퍼런스 ‘더 넥스트 에듀테크·生成型 AI를 더하다’ 行事에서 이재진 代表가 發表를 하고 있다. 熊進씽크빅 提供
熊進씽크빅이 生成型 人工知能(AI) 技術을 導入, 高度化된 敎育 시스템과 콘텐츠를 構築해 한 段階 進化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提供한다.

生成型 AI는 最近 世界가 注目하고 있는 敎育의 話頭인 ‘沒入 增大’ 側面에서 次世代 에듀테크의 成長動力이 될 것으로 判斷된다. 이에 熊進씽크빅은 自體 플랫폼에 生成型 AI를 椄木시켜 敎育 效果를 極大化한다는 戰略을 세웠다.

最近 發表된 情報通信政策硏究院(KISDI) 報告書 ‘알파 世代의 登場과 미디어 利用 行態 分析’에 따르면, 태어나면서부터 高度化된 디지털 技術과 온라인 콘텐츠를 接하며 자란 2010年 以後 出生한 알파 世代는 萬 8歲∼11歲 사이 디지털 콘텐츠 利用 經驗(68.6%)李 直前 Z世代(4.3%)보다 約 16倍 높은 것으로 分析됐다.

熊進씽크빅은 디지털 環境에 親熟한 알파 世代를 위해 디지털 機器의 單純 活用 學習 方式에서 벗어나 AI, AR(增强現實), 메타버스 等 IT 技術이 融合된 새로운 스마트 敎育 學習 環境과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實際로 新技術을 椄木한 알파 世代 맞춤型 디지털 敎育 서비스가 높은 學習 效果를 보임에 따라 熊進씽크빅은 關聯 데이터 蓄積에도 努力을 기울여왔다.

2019年 出市한 AI 學習 分析 솔루션이 더해진 스마트 디지털 패드 學習 시스템 ‘熊進스마트올’은 消費者들에게 많은 選擇을 받으며 2022年 9月 基準 會員 22萬 名을 確保해 全 科目 學習 플랫폼 1位를 차지했다.

‘熊進스마트올’ 學習 콘텐츠를 메타버스 空間에 옮겨놓은 ‘스마트올 메타버스’ 月刊 活性 利用者 數는 持續 上昇해 2022年 基準 前年 對比 約 15% 增加했다.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 學習한 會員의 學習 完了率은 ‘熊進스마트올’ 全體 學習 會員 對備 19%, 讀書 玩讀率은 14% 높게 나타나 ‘콘텐츠 沒入 利用’李 學習 效果로 이어짐을 立證했다.

熊進씽크빅은 生成型 AI를 活用해 더 細密하게 個人化 敎育 시스템을 構築, 敎育의 서비스 範圍를 擴張하며 旣存의 限界를 突破할 計劃이다. 于先 代表 AI 學習 플랫폼 ‘熊進스마트올’의 對話型 시스템(챗봇)에 新技術 生成型 AI를 適用한다.

‘스마트올 메타버스’의 달 탐사 콘텐츠 메인 화면.
‘스마트올 메타버스’의 달 探査 콘텐츠 메인 畵面.
‘熊進스마트올’에서 作動하는 熊進씽크빅 自體 AI가 學習者의 나이, 關心事, 知識 範圍, 語彙力 水準 等의 情報를 提供하면 生成型 AI는 該當 데이터를 基盤으로 主題, 狀況에 따라 學習者와 맞춤 對話를 進行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늘의 冊을 推薦하는 旣存 ‘AI 맞춤 투데이’ 機能은 더욱 高度化돼 어린이의 關心事, 궁금症까지 考慮한 冊 推薦이 可能해진다.

熊進씽크빅은 글쓰기 添削, 英文法 修正, 英語 AI 스피킹 튜터, 原語民 AI와의 自由 繪畫 等 學習을 돕는 다양한 AI 基盤 서비스 構築을 目標로 하고 있다. 文解力 專門家인 漢陽大 조병영 敎授와 協力해 生成型 AI가 適用되는 文解力 診斷 프로그램도 開發 中이다.

이미 自體 데이터로 敎育 效果가 檢證된 ‘스마트올 메타버스’는 小說 作家, 畫家, 考古學者 等 生成型 AI가 椄木된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對話만으로도 知識을 習得할 수 있게 支援한다.

熊進씽크빅은 ‘스마트올 메타버스’의 技術力, 라이브 서비스 力量을 바탕으로 自體 AI 알고리즘에 生成型 AI의 强點을 더한 英語 新製品을 선보일 計劃이다. 새롭게 準備 中인 英語 콘텐츠 ‘메타버스에서 떠나는 世界旅行(假稱)’에 △立體的 空間이 만들어 내는 興味 要素 △沒入을 더하는 스토리 △生成型 AI 基盤 原語民 캐릭터와 對話 △게이미피케이션(知識 傳達에 게임의 要素를 椄木)을 통한 자연스러운 學習 活動 等 그동안 蓄積한 메타버스 노하우를 녹여낼 豫定이다.

熊進씽크빅 이재진 代表는 “이미 우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製品들을 통해 敎育과 技術의 結合은 學習의 效率과 沒入度를 높이는 革新을 가져왔음을 經驗했다”며 “生成型 AI는 에듀테크를 한 段階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期待하며 繼續 硏究 開發에 集中할 計劃이다”고 말했다.

熊進씽크빅은 지난해부터 言語와 디바이스 障壁을 허문 K-에듀테크 製品을 글로벌 市場에 公開했다. 海外에서도 技術力을 인정받아 CES 2022, 2023 革新賞 等의 受賞 記錄을 세웠다. 29日부터 31日까지 英國에서 열리는 世界 最大 에듀테크 博覽會 ‘Bett 2023’에 參加해 增强現實 技術로 立體的 讀書 經驗을 提供하는 ‘AR피디아(국내명은 인터랙티브北)’와 AI 基盤 初中等 演算 앱인 ‘매쓰피드(Mathpid)’를 선보인다.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熊進씽크빅 #生成型 人工知能 #ai #에듀테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