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邱 地自體, 코로나로 지친 靑少年에 文化 體驗 行事 提供한다|동아일보

大邱 地自體, 코로나로 지친 靑少年에 文化 體驗 行事 提供한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2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文化藝術 公演 接할 機會 줄어
地自體서 靑少年 프로그램 運營
全校生 講堂에 모여 뮤지컬 觀覽
筒기타 等 樂器 배워 公演하기도

6일 대구 남구 영선초교 대강당에서 학생들이 대덕문화전당의 갈라 콘서트 ‘스쿨콜’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대구 남구 제공
6日 大邱 南區 映宣初校 大講堂에서 學生들이 대덕文化展堂의 갈라 콘서트 ‘스쿨콜’ 公演을 觀覽하고 있다. 大邱 南區 提供
6日 午前 大邱 南區 이천동 映宣初校 大講堂에 全校生 320餘 名이 모였다. 學生들은 南區 대덕文化展堂이 準備한 文化 公演 ‘스쿨콜’에 對한 期待에 눈빛이 반짝였다. 눈부신 照明 아래 華麗한 服裝의 俳優들이 公演을 始作하자 一齊히 喊聲이 터졌다. 뮤지컬 ‘겨울王國’을 비롯해 ‘지킬앤하이드’, ‘그리스’ 等에서 나오는 익숙한 넘버(뮤지컬 曲)들이 울려 퍼지자 學生들은 큰 목소리로 따라 부르며 즐거워했다. 김민주 兩(9)은 “많은 親舊들과 다 같이 모여서 이렇게 멋진 公演을 본 것은 入學하고 처음이다. 뮤지컬 音樂이 이렇게 흥겨운 줄 미처 몰랐다. 關心이 생겨서 工夫해 볼 생각”이라며 활짝 웃었다.

南區는 올해 7月부터 地域 6個 學校에서 스쿨콜 巡廻公演을 進行했다. 스쿨콜은 有名 뮤지컬 作品의 主要 場面을 公演하는 갈라 콘서트 形式으로 꾸몄다. 南歐가 이 같은 公演을 마련한 것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餘波로 靑少年들이 文化藝術 公演을 接할 수 있는 機會가 줄었다는 判斷에서다. 대덕文化展堂 關係者는 “처음에는 文化 疏外階層 學生들을 對象으로 作品을 紹介하는 方式으로 進行했는데, 公演을 보고 싶다는 要請이 많아서 行事를 企劃했다”고 說明했다.

스쿨콜이 열리면 學校 講堂은 하루 만에 專門 公演 舞臺로 바뀐다. 대덕文化展堂이 照明과 音響, 映像 시스템 等 裝備를 設置해 最高의 公演이 可能한 環境으로 만든다. 公演團으로 參與하는 誡命文化帶 生活音樂과 學生들은 實力이 水準級이어서 舞臺에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조재구 南區廳長은 “學生들이 다양한 文化 體驗을 통해 올바른 人性을 갖출 수 있도록 支援하는 것도 地方自治團體의 役割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大邱地域 地方自治團體들은 코로나19 餘波로 지친 靑少年들을 위해 다양한 文化 藝術 體驗 프로그램을 運營해 呼應을 얻고 있다.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五感滿足’ 體驗이라서 敎育 成果도 높다는 게 地自體의 說明이다.

東區는 地域 靑少年의 情緖的 心理的 安定을 위해 오페라 및 뮤지컬 갈라 콘서트 公演을 펼치는 ‘D-Art로 앞으로’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最近까지 11個 高校 學生 2300餘 名이 公演을 觀覽했다. 專門家들이 舞臺 위에 올라 뮤지컬 等을 알기 쉽게 說明해 주는 德分에 學生들의 沒入度가 相當하다.

달서구는 最近 대천동에 地域의 代表 歷史文化觀光 콘텐츠인 先史時代 遺跡을 活用한 ‘達西先史館’을 開館했다. 돌로 만든 갈판 위에 穀食을 올려놓고 갈돌을 움직여 穀食을 가는 體驗을 비롯해 스크린 畵面에 돌을 던지거나 槍을 찔러 動物을 잡는 毛의 사냥 體驗, 움집을 直接 만들어 보는 體驗 等 多樣한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이태훈 달서구廳長은 “코로나19 때문에 歷史 文化 體驗 機會를 누리지 못한 靑少年들을 위한 다채로운 行事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大邱市敎育廳은 學生들의 各種 文化藝術 體驗 活動을 支援하는 ‘藝術드림據點學校’를 運營하고 있다. 最近 達城郡 九地초교는 學生들이 專門 講師의 도움을 받아 各自 樂器 1個를 다룰 수 있도록 가르쳤다. 이 프로그램 德分에 1, 2學年은 칼림바를, 3, 4學年은 우쿨렐레를, 5, 6學年은 筒기타를 水準級 實力으로 연주한다고 한다. 김주경 校長은 “얼마 前 開催한 콘서트를 인터넷으로 生中繼했는데 學父母들이 宏壯히 뿌듯해했다”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大邱 地自體 #코로나19 #지친 靑少年 #文化 體驗 行事 提供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