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國 單位 算學 連繫網 構築… 敎育部 公式 認證評價 最高 A等級|東亞日報

全國 單位 算學 連繫網 構築… 敎育部 公式 認證評價 最高 A等級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지난해 新-編入生 사이버大 最多… 心理-相談, 社會福祉 敎授陣 優秀
經歷-積城 맞는 커리어코칭 提供… 入學부터 卒業까지 密着 管理

강인 총장
강인 總長
서울사이버大는 敎育部 公式 認證評價에서 3回 모두 最高 等級인 A等級을 獲得(2007年, 2013年, 2020年)韓 國內 最初의 사이버大이다.

또 사이버大 中 가장 많은 神·編入生이 登錄한(2021년 情報公示 基準) 서울사이버大는 敎育部 遠隔大學 敎育革新 支援事業 對象으로 選定됐다. 이를 통해 成人學習者 力量强化를 爲한 ON-FLEX 基盤의 敎育 모델 構築, 빅데이터 플랫폼과 特性化 事業 인프라 構築, 國防融合學部 設置 等 特性化 프로그램의 構築을 바탕으로 良質의 遠隔敎育 擴散에 寄與하고 있다.

서울사이버大 心理·相談大學과 社會福祉大學은 全國 最高의 敎育 커리큘럼을 자랑하고 있다. 사이버大 最大 規模로 全國 5곳에 達하는 心理相談센터와 連繫해 온·오프라인 大學 中 가장 뛰어난 實習 네트워크를 構築하고 있다. 또 사이버大 心理·相談大學과 社會福祉大學 中 가장 많은 專任敎授陣과 在學生을 保有하고 있다.

心理-相談大學과 社會福祉大學


서울사이버大 心理·相談大學은 사이버大 最初로 開設됐으며 國內 最多 相談心理 敎授陣과 最適의 敎育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心理相談 分野, 家族相談 및 코칭相談 分野, 軍警相談分野, 假想現實(VR) 等의 媒體와 特殊技法을 活用한 相談 分野의 學科를 開設해 在學生들의 專門性을 涵養하고 있다. 特히 全國 5곳(서울, 仁川, 盆唐, 大邱, 光州)에 心理相談센터를 통한 相談修鍊 프로그램 및 다양한 實習 機會를 提供하고 있으며 個別 相談室과 集團 相談室, 놀이治療室, 活動室 等을 具備해 在學生의 實務能力 强化를 위한 實習 및 修鍊 機關으로 活用하고 있다. 入學부터 卒業까지 體系的인 進路指導와 責任 指導敎授制를 통해 進路 探索부터 就業準備過程까지 함께하며 卒業 前에 公認 國家資格證人 ‘臨床心理社’를 取得하기 위한 커리큘럼도 運營하고 있다.

서울사이버大 社會福祉大學 또한 사이버大 最初로 開設되었으며 사이버大 最大 規模의 專任敎授陣과 在學生으로 構成돼 있는 우리나라 代表 社會福祉大學이다. 社會福祉大學에는 社會福祉·老人福祉·福祉經營·兒童福祉·靑少年福祉의 5個의 專攻이 設置돼 있으며 社會福祉專門家가 되길 願하는 이들이 마음껏 力量을 다질 수 있도록 支援하고 있다. 무엇보다 全國 單位 算學 連繫網을 통해 實務敎育·實習 네트워크를 構築하고 있고 2011年 사이버大 最初로 大學院 社會福祉 碩士學位 過程을 敎育部로부터 認可 받아 社會福祉分野 專門 人材 育成에 이바지, 온라인 社會福祉 敎育을 先導하고 있다.

現在 서울사이버大 大學院에서는 社會福祉專攻 碩士課程 後記 新入生을 募集 中이다.

在學生 위한 다양한 敎育環境 提供


서울사이버大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學士學位 取得, 再敎育, 新規 就業 및 이·轉職 等 在學生의 適性과 力量을 考慮해 專門 커리어코치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集中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段階別로 一對一 맞춤型 進路 相談을 支援하고 있으며, 個人別 履歷과 希望 職務에 따라 書類銓衡, 筆記試驗, 面接까지 最適化된 코칭 프로그램을 進行한다.

서울사이버大는 더 나은 온라인 敎育環境 및 인프라 構築에도 最善을 다하기 위해 最尖端 아트 테크 스튜디오를 活用한 實感型 콘텐츠 製作 시스템(Virtual eXperience, VX)을 構築했다. 이 시스템은 하나의 對象을 다양한 角度에서 撮影 및 實時間 餞送을 통해 學習者가 여러 角度의 映像 中 하나를 直接 손쉽고 빠르게 選擇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울사이버大는 全 世界 最初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導入하게 됐다.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等 모든 機器에서 同一한 學習 機會를 提供한다.

特히 뷰티 코스메틱 實習 撮影에 적합하기에 現在 뷰티디자인學科 實習콘텐츠에 適用 中이며, 向後 多樣한 實習 콘텐츠 製作에 活用될 豫定이다.

또 서울사이버大는 사이버大 最初로 ‘學生맞춤 1年 4學期制’를 導入해 運營하고 있다. 卒業時期를 學生이 스스로 調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入學부터 卒業까지 모든 在學生에게 各各 指導敎授와 擔當 助敎를 配定해 매 學業 周忌 별로 꼼꼼하게 ‘一對一 密着 學事 管理’를 提供한다.

2022學年度 學科 新設 및 下半期 新·編入生 募集


서울사이버大는 總 9個 單科大學(學部), 41個 學科(專攻)으로 사이버大 中 가장 많은 學科(專攻)을 保有하고 있다. 또 2022學年度 學科(專攻) 新設 및 改編을 통해 社會的 需要와 트렌드에 맞춘 敎育을 提供한다. 新設學科(專攻)로는 統合健康管理專攻과 會話·工藝專攻, 國防融合學部(新設)에 編成된 國防技術專攻이 있다.

서울사이버大는 6月 1日부터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總 9個 單科大學(學部), 41個 學科(專攻)이다. 新入學은 高卒 學歷 以上이면 누구나 可能하고 編入學은 學年別 學歷 資格만 充足하면 된다. 서울사이버大 入學홈페이지에 接續 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志願書를 作成할 수 있다.

한便 서울사이버大 大學院에서는 23日부터 2022 後期 大學願 新入生을 募集 中이다. 社會福祉專攻 碩士課程을 募集하며 仔細한 內容은 大學院 入學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사이버大 #大學 #入試 #敎育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