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第3回 트래블아이 어워즈]봄꽃祝祭, 漫畫祝祭… 四季節 즐거운 文化都市|東亞日報

[2017 第3回 트래블아이 어워즈]봄꽃祝祭, 漫畫祝祭… 四季節 즐거운 文化都市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11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富川市

富川은 自然과 文化가 어우러지는 祝祭를 年中 즐길 수 있는 곳이다. 每年 4月 열리는 진달래·벚꽃·복숭아꽃 等 3代 봄꽃祝祭를 始作으로 7月에는 富川國際판타스틱映畫祭, 富川國際漫畫祝祭, 競技國際코스프레페스티벌이 잇따라 開催된다. 9月에는 世界비보이大會, 10月에는 富川國際애니메이션祝祭가 열린다. 祝祭의 成功的인 運營으로 富川은 四季節 祝祭部門 最優秀都市로 選定됐다.

올해로 21回를 맞이한 富川國際판타스틱映畫祭(BIFAN)에서는 사랑, 幻想, 冒險을 主題로 世界 58個國 289篇의 映畫가 上映되었다. 海外 게스트 300餘 名 等 總 2600餘 名의 게스트와 5萬8500餘 名의 觀客이 參與했다. 美國 映畫專門誌 ‘무비 메이커’로부터 2018年 世界 最高의 15個 장르 映畫祭로 選定되는 等 아시아 最高의 장르 映畫祭로 자리 잡으며 富川 市民에게는 文化 享有 機會를 擴大하고 觀光客에게는 水準 높은 볼거리를 提供했다는 評價를 받았다. 特히 富川콘텐츠센터에 映畫製作社, 시나리오作家 執筆室, 映畫製作家協會, 시나리오作家協會 等이 入住하면서 映像콘텐츠 産業基盤度 造成됐다. 映畫 都市로서의 位相이 높아진 셈이다.

祝祭·體驗·테마가 함께 하는 ‘富川型 시티투어’와 봄꽃祝祭, 심곡 市民의 江, 乘馬場, 千문공원 等과 連繫한 ‘이벤트투어’, 光明洞窟, 갯골生態公園 等과 連繫한 ‘廣域시티투어’ 等 다양한 觀光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1600餘 名의 觀光客이 富川을 訪問했다. 富川은 漫畫, 로봇 等 富川의 强點인 文化콘텐츠와 進路職業體驗 프로그램을 連繫한 ‘에듀투어’ 觀光商品을 開發해 全國 初中高校 數學旅行團 1000餘 名을 誘致했다. 2018年에는 富川 FC 프로蹴球團, 활 博物館 等을 活用해 더 많은 修學旅行團이 찾도록 誘導할 豫定이다.

海外 觀光客 訪問을 위한 부천시의 努力도 活潑하다. 3月에는 中國 베이징에 景氣 西南部權 觀光弘報館을 開館해 유커 誘致活動을 推進했다. 最近 中國과의 사드 問題가 解決 局面에 접어들면서 2018年에는 베이징 觀光弘報館의 活躍이 期待된다. 富川은 基礎自治團體의 限界를 克服하고 러시아 太平洋 國際觀光博覽會와 臺灣 國際觀光博覽會에 參與했으며 하바롭스크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醫療觀光을 包含한 富川 觀光說明會를 開催했다. 2018年에는 러시아 이르쿠츠크, 中國 하얼빈 等에서 富川 觀光說明會를 擴大 開催해 外國人 觀光客 誘致에 拍車를 加할 豫定이다.

會議와 褒賞觀光, 컨벤션, 이벤트와 展示의 머리글字를 딴 MICE産業은 높은 附加價値를 올려 굴뚝 없는 黃金産業으로 일컬어진다. 부천시는 ‘競技數의 콘퍼런스’와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 ‘韓國文學人大會’를 誘致해 2300餘 名의 觀光客이 富川을 찾도록 하면서 MICE産業 育成의 첫발을 내디뎠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봄꽃祝祭 #漫畫祝祭 #富川國際판타스틱映畫祭 #富川型 시티투어 #世界비보이大會 #富川國際애니메이션祝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