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곧 만나자” 이정후 vs 요시다 ‘닮은꼴’ 韓日 빅리거 첫 맞對決|東亞日報

“곧 만나자” 이정후 vs 요시다 ‘닮은꼴’ 韓日 빅리거 첫 맞對決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30日 16時 09分


코멘트
지난해 3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1라운드에 참가한 이정후(왼쪽)와 요시다 마사타카가 사석에서 만남을 가졌다. (요시다 마사타카 SNS 캡처)
지난해 3月 日本 도쿄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1라운드에 參加한 이정후(왼쪽)와 요시다 마사타카가 私席에서 만남을 가졌다. (요시다 마사타카 SNS 캡처)
韓日 國境을 넘어 友情을 일구며 메이저리그(MLB)에서 다시 만나자고 約束한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요시다 마사타카(31·보스턴 레드삭스)가 드디어 맞對決을 펼친다.

앞으로 遠征 10連戰을 消化해야 하는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는 먼저 5月 1日(韓國時間)부터 美國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보스턴과 遠征 3連戰을 치른다.

14勝15敗로, 5割 勝率도 안 되는 샌프란시스코는 이番 보스턴과 3連戰에서 反騰이 必要한 狀況이다.

샌프란시스코는 開幕 後 19競技에서 116點을 뽑아 競技當 平均 4點에 그쳤다. 得失 差가 -17로 空輸 不均衡을 이룬다. 더더욱 得點力을 올려야 하는 狀況인데 1番과 3番 打順에서 配置돼 攻擊을 이끌어야 할 이정후의 役割이 크다.

이정후는 4月 末 들어 주춤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27~29日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3連戰에서 모두 安打를 生産하며 打擊感을 끌어올렸다.

이番 샌프란시스코와 보스턴의 3連戰은 韓日 野球를 代表하는 打者의 맞對決로도 關心을 끈다.

보스턴에는 이정후보다 1年 먼저 포스팅(非公開 競爭入札)을 거쳐 메이저리그에 進出한 요시다가 뛰고 있다.

左打者이면서 打擊의 正確性과 힘을 兼備한 요시다는 비슷한 類型의 打者인 이정후와 자주 比較가 됐다. 이정후는 “요시다는 배울 點이 많은 打者다. 三振이 적고 볼넷도 많이 골라내면서 正確度와 파워까지 兼備했다. 요시다를 많이 參考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요시다는 메이저리그 進出 첫 시즌인 지난해 140競技에 出戰해 打率 0.289에 155安打 15홈런 72打點 71得點 OPS(出壘率+長打率) 0.783으로 印象的인 活躍을 펼쳤다.

요시다의 成功은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進出에도 肯定的 影響을 미쳤다. 요시다는 포스팅에서 보스턴과 9000萬 달러 契約을 締結했는데, 이정후가 1年 뒤 1億1300萬 달러 契約으로 이를 뛰어넘어 아시아 野獸 포스팅 最高 待遇를 받았다.

이정후와 요시다는 親分도 있다. 2021年 開催된 도쿄 올림픽, 그리고 지난해 펼쳐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만나 親分을 쌓아왔다. 또한 SNS를 통해 팔로우하며 人事를 나누기도 했다.

요시다는 지난해 WBC가 開催됐을 때 이정후와 私席에서 만난 寫眞을 公開하면서 “(메이저리그에서) 곧 만나자”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그 바람은 1年 뒤 펜웨이 파크에서 이뤄지게 됐다.

둘 다 先發 出戰해 맞對決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첫 시즌부터 核心 打者로 重用되고 있다. 最近 打擊 不振으로 選拔 라인업에서 빠졌던 요시다도 28日 시카고 컵스戰에서 4安打를 몰아치며 反騰했다.

이정후와 요시다의 成跡도 엇비슷하다. 요시다의 시즌 打率은 0.275로, 0.269를 記錄 中인 이정후보다 조금 더 높지만, 큰 差異가 나지 않는다. 홈런은 요시다가 3個, 이정후가 2個를 쳤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