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러메이드 最初 10K 慣性모멘트|東亞日報

테일러메이드 最初 10K 慣性모멘트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테일러메이드

올해 初 歷史上 가장 높은 慣性모멘트(MOI)와 寬容性을 갖춘 드라이버 Qi10 시리즈를 선보인 테일러메이드가 Qi10 DS(디자이너 시리즈) 모델 4種을 追加로 公開했다.

이番에 出市된 Qi10 DS는 尖端 自動車 産業과 大衆 文化에서 다양한 靈感을 얻어 나만의 獨特한 스타일을 追求하는 골퍼를 위해 製作됐다. Qi10 DS는 Qi10 DS 블랙, Qi10 DS 레드, Qi10 MAX DS 블루화이트, Qi10 MAX DS 블랙골드 總 4種으로 Qi10과 Qi10 MAX의 製品別 콘셉트에 맞춰 드라이버 헤드에 포인트 컬러를 適用한 限定版 모델이다.

Qi10 DS 블랙은 3世代 60겹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와 솔, 크라운 等 헤드 全體가 올 블랙 컬러를 適用해 壓倒的인 存在感을 느낄 수 있으며 Qi10 DS 레드는 솔과 그루브, 크라운 로고에 感覺的인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使用해 골퍼의 個性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테일러메이드 最初 MOI 10K를 提供하는 Qi10 MAX DS는 페이스와 솔에 블루와 화이트 컬러를 배색으며 카본 컴포지트 링에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Qi10 MAX DS 블랙골드는 솔과 페이스, 카본 컴포지트 링에 블랙골드 컬러를 使用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Qi10 DS 限定版 드라이버 出市를 記念해 購買 顧客 先着順 300名에게 테일러메이드×NBA컬렉션 헤드 커버(드라이버 또는 퍼터) 1種을 追加로 贈呈할 計劃이며 仔細한 內容은 테일러메이드 公式 홈페이지를 통해 確認 可能하다.

테일러메이드 最初의 10K MOI Qi10 MAX

Qi10 DS 한정판 모델.
Qi10 DS 限定版 모델.
테일러메이드의 新製品 드라이버는 1萬 MOI(10K 慣性모멘트)라는 새로운 基準을 세웠다. MOI는 헤드의 直進性을 높여서 볼의 휘어짐을 抑制하는 寬容性을 의미한다. 數値가 높을수록 方向性이 좋은데 Qi10 MAX는 테일러메이드 歷史上 가장 높은 MOI를 갖췄다. 이는 尖端 輕量 素材 使用, 革新的인 헤드 模樣과 戰略的인 무게 配置의 結果다.

테일러메이드 製品 製作 副社長 브라이언 바젤은 “테일러메이드는 最初의 메탈 우드부터 60겹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까지 限界를 넘어서며 革新의 境界를 허물어왔다. 10K 慣性모멘트를 達成한 것은 테일러메이드의 오랜 歷史에서 業界를 발전시킨 또 하나의 事例다”라고 評價했다. Qi10 MAX 드라이버는 네 가지 核心 技術로 1萬 MOI를 實現했다. 첫 番째는 새로운 인피니티 카본 크라운이다. 높은 MOI를 維持하면서 戰略的으로 낮고 깊은 무게中心(CG) 配置가 可能한 新槪念 크라운이다. 最適의 發射와 스핀 制御로 理想的인 볼 飛行을 實現한다. 또 헤드 윗部分 97%를 인피니티 카본 크라운이 덮어 優雅하고 깨끗한 느낌을 준다. 두 番째는 許容 可能한 最大 크기의 디자인이다. MOI가 높은 드라이버라도 골퍼가 心理的인 安定을 느끼지 못하면 意味가 退色된다. 테일러메이드는 오버사이즈 헤드 디자인을 採擇해 골퍼가 어드레스 때 自信感을 갖도록 했다. 세 番째는 카본 페이스 技術이다. 3世代 60겹의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는 미스 샷에도 볼 스피드를 維持한다. 그리고 더 效率的인 에너지 傳達로 긴 飛距離를 實現했다. 네 番째는 토크-컨트롤 샤프트 裝着이다. 테일러메이드는 廣範圍한 硏究와 테스트를 거쳐 토크가 낮은 샤프트를 開發했다. 임팩트 때 페이스가 빠르게 닫혀서 볼이 出發하는 方向이 틀어지지 않도록 했다. 샤프트는 테일러메이드 1萬 MOI 實現의 마지막 퍼즐이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golf&leisure #골프 #스포츠 #테일러메이드 #qi10 ds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