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원호-情나은, 2連續 決勝戰 눈물…韓배드민턴 獨오픈 無關|東亞日報

김원호-情나은, 2連續 決勝戰 눈물…韓배드민턴 獨오픈 無關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4日 10時 32分


코멘트

女子單式 김가은과 男子單式 전혁진度 脫落

混合 複式 世界 7位 김원호(삼성생명)-情나은(화순군청)이 ‘獨逸오픈’에서 2年 連續 決勝에 進出했지만 또 頂上 登極에 失敗했다. 이 大會 無關에 그친 韓國 배드민턴 代表팀은 이어지는 프랑스오픈과 全榮(All England)오픈에서 頂上 登極을 노릴 態勢다.

김원호-정나隱隱 4日(韓國時間) 獨逸 뮐하임에서 열린 大會 混合 複式 決勝에서 世界 8位 湯춘만-체잉수엣(홍콩)에 게임 스코어 0-2(13-21 19-21)로 져 優勝에 失敗했다.

김원호의 샷이 흔들리며 1게임을 내준 韓國은 2게임 한때 앞섰지만 연이은 凡失로 다시 리드를 許容했다. 다시 奮發해 18-18 同點을 만들었지만 정나은의 푸시 凡失이 連이어 나오면서 홍콩이 매치 포인트에 先着했다. 김원호의 마지막 드라이브가 네트에 걸리면서 홍콩이 勝利했다.

김원호-정나隱隱 2年 連續 獨逸오픈 決勝에서 敗하는 아픔을 겪었다. 이들은 지난해 이 大會에서 決勝에 進出했지만 펑옌저-황둥핑(中國)에 져 銀메달에 그친 바 있다.

主要 國際大會 優勝 經驗이 아직 없는 김원호-정나은은 첫 優勝을 눈앞에 뒀지만 이番에도 뜻을 이루지 못했다. 이들은 2022 濠洲오픈과 지난해 獨逸오픈, 올해 1月 말레이시아오픈에서 準優勝에 머물렀다.

이로써 韓國 배드민턴은 이番 大會 無關에 그쳤다. 앞서 女子 單式 世界 13位 김가은(삼성생명)과 男子 單式 54位 전혁진(요넥스)李 準決勝에서 나란히 떨어졌다.

獨逸 日程을 마무리한 韓國 代表팀은 이어지는 大會에서 頂上 登極을 노린다.

賞金 85萬 달러(約 11億원)가 걸린 프랑스오픈이 오는 5日부터 10日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賞金 130萬 달러(約 17億원)가 걸린 全英오픈이 같은 달 12日부터 17日까지 英國 버밍엄에서 開催된다.

지난해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올해의 女子 選手賞 受賞者이자 世界랭킹 1位에 빛나는 女子 單式 1番 시드 안세영(삼성생명)李 出擊한다.

지난 1月 引渡오픈 8强에서 허벅지 負傷으로 棄權 後 治療와 再活 訓鍊에 힘써온 안세영은 技術 訓鍊을 하며 實戰 感覺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해 世界 最高 權威 大會인 全英오픈에서 優勝했던 안세영은 2連霸 達成을 노린다.

지난해 BWF 올해의 男子 選手賞을 받았던 서승재(삼성생명)의 活躍도 期待된다. 지난달 말레이시아오픈 男子 複式 3位, 引渡오픈 男子複式 優勝을 차지한 서승재는 강민혁(삼성생명)과 함께 이番 2個 大會 入賞을 노린다.

男子 複式 서승재-강민혁은 이番 大會에서 좋은 成跡을 거둘 境遇 世界 랭킹 1位를 차지할 수 있다. 채유정(仁川空港)과 出戰하는 混合 複式에서도 좋은 成跡을 거두면 世界 랭킹 2位에 오를 수 있다.

프랑스오픈과 全英오픈은 各 슈퍼750, 슈퍼1000 等級으로 올림픽 參加 資格 附與 期間(2023年 5月1日~2024年 4月28日) 동안 가장 큰 포인트를 딸 수 있는 大會다. 이番 大會에서 좋은 成跡을 거둘 境遇 오는 7月 열리는 파리올림픽에서도 유리한 시드를 附與 받을 수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