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르단 監督 “韓國, 組別리그 때와 확 달라…역시 아시아 最强”|東亞日報

요르단 監督 “韓國, 組別리그 때와 확 달라…역시 아시아 最强”

  • 뉴스1
  • 入力 2024年 2月 5日 17時 54分


코멘트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과 4강전을 하루 앞둔 요르단 축구대표팀 후세인 아모타 감독이 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출사표를 밝히고 있다. 2024.2.5 뉴스1
2023 아시아蹴球聯盟(AFC) 카타르 아시안컵 大韓民國과 4强戰을 하루 앞둔 요르단 蹴球代表팀 후세인 아모타 監督이 5日(現地時間) 카타르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公式 記者會見에서 出師表를 밝히고 있다. 2024.2.5 뉴스1
클린스만好意 2023 아시아蹴球聯盟(AFC) 아시안컵 準決勝 相對인 요르단의 후세인 아무타(모로코) 監督이 韓國이 組別리그와 比較해 戰術的으로나 精神的으로 달라진 팀이 됐다고 警戒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監督이 이끄는 韓國 蹴球代表팀은 7日 午前 0時(以下 韓國時間)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아시안컵 決勝 進出을 다툰다.

韓國과 요르단은 지난달 20日 組別리그 2次戰을 치렀는데, 當時 韓國은 苦戰하다가 相對의 자책골로 2-2 無勝負를 거뒀다.

아무타 監督은 競技를 앞둔 5日 都下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公式 記者會見에서 “어려운 競技가 될 것이다. 韓國은 組別리그와 比較해 精神的, 技術的, 戰術的으로 달라졌다.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競技를 調律하고 있다”면서 “韓國이 두 番의 延長戰을 치러 힘이 빠졌다지만 모두다 韓國 代表팀의 能力을 알고 있다. 體力과 精神的인 面에서 모두 아시아 最强의 팀”이라고 評價했다.

이어 “요르단은 2名의 키 플레이어가 없고, 競技 外的인 이슈도 있다. 이를 克服할 것”이라면서 “韓國도 지난 5競技에서 弱點이 있었다. 이를 攻掠하겠다. 決勝에 오르도록 最善을 다하겠다”며 出師表를 던졌다.

요르단은 韓國과의 準決勝에는 主戰 攻擊手 알리 올완(알샤말)과 主戰 守備手 살렘 알 아자린(알 파이살리)李 警告 累積으로 出戰하지 못해 電力 弱化가 不可避하다. 더불어 베테랑 攻擊手 함자 알다르두르(알후세인)는 지난달 29日 이라크와의 16强戰에서 相對를 挑發했다가 AFC로부터 3競技 出場 停止를 받았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과 4강전을 하루 앞둔 요르단 축구대표팀 이브라힘 사데가 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출사표를 밝히고 있다. 2024.2.5 뉴스1
2023 아시아蹴球聯盟(AFC) 카타르 아시안컵 大韓民國과 4强戰을 하루 앞둔 요르단 蹴球代表팀 이브라힘 사데가 5日(現地時間) 카타르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公式 記者會見에서 出師表를 밝히고 있다. 2024.2.5 뉴스1

에이스 武士 알타마리(몽펠리에)도 몸 狀態가 完璧하지 않다. 지난 4日 進行된 팀 訓鍊에서도 除外돼 個人 運動을 했다.

아무타 監督은 “選手 保護를 위해 前날 訓鍊에서 알타마리를 除外했다. 다른 訓鍊을 했다. 競技 當日에는 잘 準備되길 바란다”면서 “알타마리는 요르단에서 重要한 選手지만 다른 選手들도 팀에 重要한 選手들이다. 모든 選手들의 努力이 必要하다”고 알타마리의 出戰 與否에 對해 말을 아꼈다.

요르단 選手團은 韓國戰에서 一方的인 應援을 받을 것으로 豫想된다. 요르단 팬들은 移轉 組別리그에서도 홈競技場과 같은 雰圍氣를 演出한 바 있다.

아무타 監督은 “팬들이 競技場을 메우면 選手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팬들이 자랑스러워 하도록 모두가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요르단 選手 代表로 記者會見에 參席한 미드필더 이브라힘 沙彌 사데(알자지라)는 “孫興慜은 엄청난 選手지만 그를 막기 爲해 많은 準備를 했다. 새 歷史를 쓸 準備를 마쳤다”면서 “韓國과의 組別리그에서는 失手가 있었지만 이番엔 다를 것이다. 決勝에 오르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勝利를 다짐했다.

(도하(카타르)=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