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PGA 多勝王’ 임진희 出擊…韓國, LPGA Q시리즈 2年 連續 首席 挑戰|東亞日報

‘KLPGA 多勝王’ 임진희 出擊…韓國, LPGA Q시리즈 2年 連續 首席 挑戰

  • 뉴스1
  • 入力 2023年 11月 29日 09時 42分


코멘트
임진희(25·안강건설). (KLPGA 제공)
임진희(25·안강建設). (KLPGA 提供)
‘太極娘子軍團’李 2年 連續으로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Q시리즈 ‘首席’에 挑戰한다.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多勝王에 빛나는 임진희(25·안강建設)가 先鋒에 선다.

LPGA투어 Q시리즈 最終戰은 다음달 1日(韓國時間)부터 6日동안 美國 앨라배마州 모빌의 每그놀리아 그로브 골프 코스에서 열린다.

Q시리즈는 6라운드 108홀의 强行軍을 펼친다. 지난해까지 規定이었던 8라운드 144홀에서 縮小된 스케줄이지만 그래도 힘겨운 日程이다.

첫 나흘間의 競爭을 통해 컷오프를 進行하고 나머지 이틀 동안 最終 順位를 가린다.

上位 20位까지는 來年 LPGA투어 풀시드權을 받을 수 있으며 21~45位는 條件附 出戰 資格과 함께 2部투어인 앱손 투어 出戰權을 받는다.

LPGA투어에서 猛威를 떨쳐 온 韓國은 Q시리즈에서도 剛한 面貌를 보여왔다.

‘女子 골프의 先驅者’ 박세리가 1997年 Q시리즈를 首席 通過한 뒤 이듬해 韓國人 最初로 新人王까지 거머쥐었다. 2019年엔 이정은6(27·대방建設)가, 지난해 유해란(22·多올金融그룹)이 같은 길을 걸었다.

올해는 2年 連續 首席을 노린다. 總 10名이 挑戰狀을 내민 가운데 KLPGA투어에서 잔뼈가 굵은 選手들이 여럿 出戰해 期待感을 높인다.

임진희는 그 中에서도 有力한 ‘首席’ 候補로 꼽힌다. KLPGA투어 通算 6勝을 記錄 中인 임진희는 그 中 4勝을 올 시즌에 쓸어담았다. 對象과 賞金, 平均打數 等 主要 타이틀을 이예원(20·KB金融그룹)李 獨食했지만 多勝王 타이틀만큼은 임진희가 가져갔다.

그는 한때 슬럼프에 빠져 2020年 2部투어에 내려갔다 오기도 했지만 以後 切齒腐心했고 올해 4勝으로 自身의 技倆을 完全히 꽃피웠다. 出戰한 30個 大會에서 컷 脫落이 한 次例 밖에 없을 만큼 安定感도 돋보였다.

絶頂의 感覺을 뽐내고 있을 때 美國 進出까지 宣言한 임진희는 Q시리즈부터 自身의 存在感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覺悟다.

世界랭킹도 40位로 Q시리즈에 나서는 104名 中 가장 높다.

임진희에게 많은 關心이 쏠리지만 KLPGA투어 出身의 다른 選手들도 無視할 수 없다.

성유진(23·한화큐셀). (KLPGA 제공)
성유진(23·韓華큐셀). (KLPGA 提供)
KLPGA투어 通算 3勝을 거둔 성유진(23·韓華큐셀)은 올 4月 招請選手로 出戰한 LPGA 롯데 챔피언십에서 延長 勝負 끝에 準優勝을 차지하며 可能性을 立證했다. 이 大會로 自信感이 붙은 성유진은 돌아온 뒤 KLPGA투어 舞臺에서도 2勝을 거두며 頂上級 選手로 발돋움 했다.

또 KLPGA투어 通算 5勝의 이소미(24·대방建設), 通算 1勝의 홍정민(21·CJ)도 임진희와 함께 競爭할 이들이다.

一旦 首席合格보다는 上位 20位 以內에 들어 出戰權을 確保하는 것이 最優先 目標가 될 展望이다.

이밖에 올 시즌 LPGA투어 카드를 잃고 Q시리즈로 내려온 이정은5(35·府民病院), 강혜지(33), 장효준(20), 駐수빈(19)은 LPGA투어 復歸를 노린다.

海外 選手 中에선 滿 18歲의 新銳 바바 사키(日本)가 눈에 띈다. 바바는 아마추어 世界랭킹 3位로 지난해 US 女子 아마추어 챔피언십을 制霸했다.

日本女子프로골프(JLPGA)투어를 뛰는 代身 곧장 LPGA투어 直行을 노리는 그는 이番 Q시리즈에서도 强力한 優勝 候補 中 하나로 꼽힌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