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濠洲 僑胞 移民地, 延長 끝 시즌 첫 勝… LPGA 通算 9勝|東亞日報

濠洲 僑胞 移民地, 延長 끝 시즌 첫 勝… LPGA 通算 9勝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9月 12日 03時 00分


코멘트

크로거 퀸시티 正常… 賞金 4億원
共同 5位 이미향, 시즌 첫 톱 10

이민지가 11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크로거 퀸시티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뒤 우승 트로피를 들고 카메라 앞에 섰다. 신시내티=AP 뉴시스
移民地가 11日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크로거 퀸시티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勝을 거둔 뒤 優勝 트로피를 들고 카메라 앞에 섰다. 신시내티=AP 뉴시스
濠洲 僑胞 移民地(27)가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크로거 퀸시티 챔피언십에서 延長 勝負 끝에 시즌 첫 優勝을 차지했다.

移民地는 11日 美國 오하이오州 신시내티 켄우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大會 最終 4라운드에서 버디 3個와 더블보기 하나를 묶어 1언더파 71打를 쳤다. 最終 合計 16언더파 272打를 記錄한 移民地는 찰리 헐(잉글랜드)과 桐 打를 이룬 뒤 延長 두 番째 홀에서 버디를 잡아내며 길었던 勝負를 끝냈다. 優勝 賞金은 30萬 달러(藥 4億 원)다. 지난해 6月 열린 메이저大會 US女子오픈 챔피언 移民地는 한동안 優勝이 없다가 올해 15番째 出戰 大會에서 頂上에 올랐다. LPGA투어 通算 9番째 優勝이다.

2打 次 單獨 先頭로 마지막 라운드를 始作한 移民地는 全般 9個 홀에서 3個의 버디를 追加하며 無難히 優勝하는 듯했다. 하지만 12番홀(파5) 더블보기로 주춤하는 사이 헐이 追擊해 왔다. 헐은 14∼16番홀 3連續 버디로 移民地와 桐 打를 만들었다. 17番홀(파4)과 18番홀(파4)에선 두 選手 모두 파를 지켜내 延長戰으로 突入했다.

헐이 1次 延長戰에서 勝利할 뻔했다. 프린지에서 친 버디 퍼팅이 홀 바로 앞에서 멈춰선 것. LPGA투어는 “功이 한 바퀴만 더 돌았으면 헐이 優勝했을 것”이라고 傳했다. 危機를 넘긴 移民地는 延長 두 番째 홀에서 幻想的인 웨지샷으로 勝負를 갈랐다. 러프에서 친 웨지샷으로 공을 홀 50cm에 붙인 뒤 가볍게 버디를 잡아냈다. 移民地는 “競技 途中 질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하지만 ‘끝까지 가 보자’는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最善을 다했다”며 “10月 아시아에서 열리는 大會들에 出戰하기 前까지 濠洲 집에서 休息할 생각이다. 그래서 오늘 優勝이 더 달콤하다”고 말했다.

中國의 新銳 인뤄닝(21)은 3位(14언더파 274打)로 大會를 마치며 이番 週 發表되는 世界랭킹에서 1位를 豫約했다. 투어 2年 次인 人뤄닝은 디오 임플란트 LA오픈(4月)과 메이저大會인 KPMG 女子 PGA챔피언십(6月) 優勝을 包含해 이番 시즌 7次例 톱10에 들었다. 中國 選手가 世界 1位에 오르는 건 2017∼2018年 23週間 1位에 머물렀던 펑산山(34)에 이어 인뤄닝이 두 番째다. 韓國 選手 中에서는 이미향(30)李 共同 5位(11언더파 277打)로 가장 좋은 成跡을 냈다. 이미향의 시즌 첫 톱10 進入이다.


이헌재 記者 uni@donga.com
#크로거 퀸시티 正常 #濠洲 僑胞 #移民地 #시즌 첫 勝 #lpga 通算 9勝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