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番홀 魔法같은 버디… “메이저퀸이 돌아왔다”|동아일보

15番홀 魔法같은 버디… “메이저퀸이 돌아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5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이다연, KLPGA 챔피언십 優勝
浮上 아픔 딛고 세番째 메이저컵
방신실은 15番홀 보기로 무너져

“이 맛이야” 이다연(왼쪽)이 30일 경기 양주시 레이크우드CC에서 끝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크리스에프앤씨 
K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지난해 챔피언인 김아림으로부터 축하 물세례를 받고 있다. KLPGA투어 제공
“이 맛이야” 이다연(왼쪽)李 30日 競技 양주시 레이크우드CC에서 끝난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大會인 크리스에프앤氏 KLPGA 챔피언십에서 優勝을 차지한 뒤 지난해 챔피언인 김아림으로부터 祝賀 물洗禮를 받고 있다. KLPGA투어 提供
이다연(26)李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大會에서 頂上에 오르며 通算 7勝을 記錄했다.

이다연은 30日 競技 양주시 레이크우드CC(파72)에서 열린 크리스에프앤氏 KLPGA 챔피언십 最終 4라운드에서 4언더파 68打를 쳤다. 最終合計 13언더파 275打를 記錄한 이다연은 2位 그룹 손예빈(21)과 박결(27)을 4打 差로 따돌렸다. 이다連이 KLPGA투어 頂上에 오른 것은 2021年 8月 韓華클래식 以後 1年 8個月 만이다. 이다연은 優勝 賞金 2億3400萬 원을 챙겨 單숨에 賞金 順位 2位(2億7165萬 원)로 올라섰다. 이다연은 2019年 韓國女子오픈, 2021年 韓華클래식에 이어 이番 大會까지 優勝해 KLPGA투어 5個 메이저大會 中 3個의 優勝컵을 품에 안았다. KLPGA투어에서 5個 메이저大會 中 4個 以上 優勝한 選手는 아직 없다. 이다연을 包含해 7名이 3個 메이저大會에서 優勝했다.

이다연에게 이番 優勝은 남다른 意味가 있다. 지난해 8月 왼쪽 팔목 靭帶와 팔꿈치 負傷으로 手術을 받고 再活 끝에 거둔 成果다. 再活에 集中하느라 轉地訓鍊도 가지 못했다. 國內 開幕展을 한 달 앞두고서야 풀스윙을 始作했다. 하지만 復歸 後 出戰한 네 番째 大會 만에, 그것도 코스가 어렵고 競爭이 熾烈한 메이저大會에서 優勝하며 最强者의 面貌를 되찾았다.

이날 勝負는 마지막 파5홀인 15番홀에서 決定됐다. 이다연은 14番홀(파4)까지 이番 大會에서 突風을 일으킨 新人 방신실(19)과 함께 10언더파로 共同 先頭를 달리고 있었다. 이다연은 세 番째 샷을 홀컵 3.9m 距離에 붙여 버디를 낚았다. 反面 방신실은 세 番째 샷을 이다연보다 若干 더 짧은 거리에 붙였지만 버디 퍼트가 벗어나 1.2m까지 굴렀고 파 퍼트까지 놓쳐 보기를 犯했다. 2打 次 單獨 先頭로 올라선 이다연은 氣勢를 몰아 16番홀(파4)과 17番홀(파3)에서 연달아 버디를 낚으며 勝負에 쐐기를 박았다.

이다연은 “15番홀 버디가 이番 大會에서 내게 正말 값질 것이라는 생각은 했다. 그렇다고 홀 아웃을 하면서 優勝 直感을 하지는 못했다. 以前에도 마지막에 失手를 했던 經驗이 있어서 나만의 競技에 集中했다”고 말했다. 이다연은 “KLPGA투어 大會 中 가장 어려운 코스로 構成되는 메이저大會에서 優勝한다는 것은 내 競技力이 좋다는 것을 證明해 준다. 메이저大會에서 優勝을 하면 自負心도 느껴지고 自信感도 얻는다. 앞으로 남은 메이저大會도 잘 準備해서 좋은 結果를 내고 싶다”고 말했다.

방신실은 15番홀에서 集中力을 잃었지만 最終合計 8언더파 280打로 共同 4位를 차지해 注目받았다. 特히 루키 방신실은 平均 드라이브 飛距離 266야드로 이番 大會 出戰 選手 中 全體 1位의 長打力을 뽐내 갤러리의 喝采를 받았다. 디펜딩 챔피언 김아림(28)은 共同 22位(2언더파 286打)를 記錄했다.

洋酒=金正薰 記者 hun@donga.com
#韓國女子프로골프 #이다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