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상혁, 21日 버밍엄에서 탬베리와 再對決…바심은 不參|東亞日報

우상혁, 21日 버밍엄에서 탬베리와 再對決…바심은 不參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6日 16時 47分


코멘트
2022 世界陸上聯盟 다이아몬드리그에서 韓國 選手 最初로 優勝을 차지한 ‘스마일 점퍼’ 우상혁(26·國軍體育部隊)李 다이아몬드리그 2回 連續 優勝에 挑戰狀을 던진다.

우상혁은 21日 午後 9時 24分 英國 버밍엄에서 열리는 다이아몬드리그 2次 大會에 出戰한다.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 出戰 選手 名單이 아직 公開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番 大會 男子 높이뛰기에서는 우상혁과 지난해 도쿄올림픽 共同 1位에 오른 腸마르코 탬베리__301/N 優勝을 놓고 競爭할 展望이다.

우상혁은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 主催 側의 招請을 받았고, 出戰 醫師도 드러낸 狀態다.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 公式 홈페이지에도 “월드 리더이자 2022 世界室內陸上選手權大會 챔피언인 우상혁이 出戰한다”고 紹介했다.

우상혁은 지난 14日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시즌 첫 다이아몬드리그에서 2m33을 뛰어넘어 無他즈 에타 바심(카타르), 탬베리를 모두 제치고 優勝했다.

버밍엄에서는 2回 連續 優勝을 노린다.

當初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에 出戰하지 않고, 6月 로마 大會에 出戰할 豫定이었던 탬베리는 計劃을 修正했다.

탬베리는 都下 다이아몬드리그에서 强風에 苦戰하며 2m20을 記錄하는데 그쳐 8名 가운데 7位에 머물렀다.

그는 渡河 大會를 마친 뒤 自身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想像하지 못했던 最惡의 시즌 始作이었다. 이런 競技에서 肯定的인 面을 찾는 것은 不可能하지만, 나는 이렇게 주저앉지 않을 것”이라며 “시즌 初盤 不振은 여러 番 겪어봤다. 어떻게 벗어날지 알고 있다. 버밍엄 大會가 21日 열린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도쿄올림픽 共同 1位이자 2m43의 男子 높이뛰기 歷代 2位 記錄을 保有한 바심은 이番 大會를 건너 뛸 展望이다.

탬베리는 바審議 라이벌로 꼽힌다. 2016年 世界室內陸上選手權大會에서 金메달을 따며 最頂上級 점퍼로 거듭난 탬베리는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서 2m37을 뛰어넘어 바심과 함께 共同 1位를 차지했다.

탬베리의 個人 最高 記錄은 2m39다.

우상혁은 도쿄올림픽에서 2m35로 4位에 오른 것을 契機로 가파르게 成長했다.

그는 올 시즌 初盤 매서운 成長勢를 이어가며 바심, 탬베리와 함께 最頂上級 점퍼로 擧論되고 있다.

올 시즌 初盤 成績만 따지면 우상혁이 탬베리에 앞선다.

2月 6日 체코 後스토페體에서 열린 室內 大會에서 2m36을 뛰어넘어 自身이 保有하고 있던 韓國記錄(2m35)을 갈아치우며 優勝한 우상혁은 지난 3月 20日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2022 世界室內陸上選手權大會에서 2m34를 뛰어넘어 金메달을 목에 걸었다.

世界室內陸上選手權 當時 탬베리는 2m31을 記錄하고 銅메달을 땄다.

2022시즌 室內 世界랭킹 1位로 첫 室外 國際大會에 나선 우상혁은 바심, 탬베리가 모두 出戰한 都下 다이아몬드리그에서 ‘金빛 跳躍’을 선보였다. 當時 大會에서 바심은 2m30을 記錄해 우상혁에 이어 2位에 올랐다.

世界室內陸上選手權大會를 包含해 올 시즌 치른 3次例 室內 大會에서 모두 優勝한 우상혁은 첫 다이아몬드리그 出戰에서도 頂上에 서 4個 大會 連續 優勝을 일구며 上昇勢를 뽐냈다.

우상혁은 室外 競技 記錄도 차츰 끌어올리고 있다. 우상혁은 올해 첫 室外 競技였던 4月 19日 第51回 全國種別陸上競技選手權大會에서 2m30을 記錄했고, 5月 4日 2022 全國實業陸上競技大會에서는 2m32를 뛰어넘었다. 都下 다이아몬드리그에서는 2m33을 넘었다.

우상혁보다 천천히 몸을 만들기 始作한 탬베리도 徐徐히 제 컨디션을 되찾으며 記錄을 끌어올릴 展望이다.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에서 우상혁과 탬베리는 都下 大會보다 더 뜨거운 競爭을 펼칠 展望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