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효주, KLPGA 챔피언십 사흘 連續 先頭…커리어 그랜드슬램 보인다|동아일보

김효주, KLPGA 챔피언십 사흘 連續 先頭…커리어 그랜드슬램 보인다

  • 뉴스1
  • 入力 2022年 4月 30日 17時 56分


코멘트
KLPGA 챔피언십 우승에 도전하는 김효주. KLPGA 제공
KLPGA 챔피언십 優勝에 挑戰하는 김효주. KLPGA 提供
美國女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活躍 中인 김효주(27·롯데)가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첫 番째 메이저大會인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總賞金 12億원)에서 사흘 連續 先頭를 疾走, 史上 첫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눈 앞에 뒀다.

김효주는 30日 京畿道 抱川市 一同레이크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大會 3라운드에서 버디 4個, 보기 1個를 묶어 3언더파 69打를 쳤다.

中間合計 13언더파 203打를 記錄, 3日 連續 先頭를 維持했다. 12언더파 204打를 친 2位 李丞涓(24·SK네트웍스)과는 1打 차다.

지난 17日 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에서 優勝한 김효주는 韓國에서 열린 이番 大會에 出戰, 사흘 내내 先頭를 달리며 올해 2番째 優勝 可能性을 높였다.

萬若 김효주가 이番 大會에서 優勝을 하면 個人 通算 KLPGA 通算 14勝이자 5番째 메이저大會 優勝이다. 앞서 韓國女子오픈,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KB金融 스타챔피언십(2回)에서 頂上에 올랐던 김효주가 KLPGA 챔피언십에서 優勝컵을 들어올리면 KLPGA 通算 첫 커리어 그랜드슬램이다.

KLPGA 투어는 KLPGA 챔피언십과 韓國女子오픈,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KB金融 스타챔피언십, 韓華클래식까지 5個 메이저 大會를 開催, 이 中 4個 大會 以上 優勝하면 커리어 그랜드슬램으로 認定한다.

1番홀에서 競技를 始作한 김효주는 2番홀과 8番홀(以上 파5)에서 버디를 잡아내면서 氣勢를 높였다.

以後 安定的인 競技 運營으로 파 세이브를 이어간 김효주는 15番홀(파5)에서 다시 한 打를 줄였다. 이어 17番홀(파4)에서 버디를 記錄하며 李丞涓과의 隔差를 2打로 벌렸다.

하지만 김효주는 18番홀(파3)에서 한 打를 잃어 最終 13언더파로 셋째 날을 마쳤다.

競技 後 김효주는 “마지막 홀에서 보기를 해서 아쉬웠지만 60代 打數를 維持해 만족스럽다”며 “前날 비가 내리고 날씨가 쌀쌀해져 스코어를 많이 줄이지 못했다. 샷 感覺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來日 날씨가 좋으면 더 좋은 結果가 나올 것 같다”고 밝혔다.

이番 大會에서 김효주는 캐디로 나선 언니 김주연(29)氏와 呼吸을 맞췄는데 이날은 김주연氏가 休息을 取했다.

김효주는 “나흘 동안 언니가 캐디를 하면 힘들 것 같아서 오늘 하루는 쉬게 해줬다. 呼吸이 잘 맞는데 마지막 날 언니와 좋은 呼吸을 맞춰 웃으면서 競技를 잘 마무리 하겠다”고 다짐했다.

40年 만에 KLPGA 챔피언십 3連續 優勝에 挑戰하는 박현경(22·한국토지신탁)은 이날 2언더파를 記錄, 合計 6언더파 210打로 박지영(26·한국토지신탁), 前예성(21·안강建設)과 共同 10位를 마크했다.

올해 出戰한 3個 大會에서 모두 톱5를 記錄했던 유해란(21·多올金融그룹)은 2오버파 74打로 주춤하며 合計 2언더파 214打로 共同 26位에 머물렀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