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현-린드블럼, MLB 進出 앞둔 ‘KBO 最高 投手’|東亞日報

김광현-린드블럼, MLB 進出 앞둔 ‘KBO 最高 投手’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26日 09時 07分


코멘트
KBO리그 최고의 투수 김광현과 조쉬 린드블럼이 나란히 메이저리그 진출에 도전하고 있다. © 뉴스1
KBO리그 最高의 投手 김광현과 조쉬 린드블럼이 나란히 메이저리그 進出에 挑戰하고 있다. ⓒ 뉴스1
?2019年 프로野球 正規시즌 가장 많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을 몰고다닌 選手는 SK 와이번스 김광현과 두산 베어스 조쉬 린드블럼이다. 둘은 나란히 시즌을 마친 뒤 메이저리그 進出 可能性을 높이고 있다.

김광현이 公式的으로 메이저리그 進出을 推進하고 있는 가운데 린드블럼도 메이저리그로부터 꾸준한 關心을 받고 있다. 美國 MLB네트워크의 著名 記者인 존 모로市는 26日(以下 韓國時間) 自身의 SNS를 통해 린드블럼이 메이저리그 球團들로부터 多年 契約을 提案받을 것이라고 展望했다.

김광현과 린드블럼 모두 메이저리그 進出에 걸림돌이 없다. 김광현은 아직 SK와 FA 契約期間이 남아 있지만, SK가 選手의 꿈을 應援한다는 大乘的인 次元에서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進出을 許諾했다. 린드블럼은 두산과 1年 契約이 끝났다.

김광현은 올 시즌 國內 投手 中 가장 뛰어난 活躍을 펼쳤다. 31競技에 登板해 17勝(2位) 6敗 平均自責點 2.51(3位) 180脫三振(2位)을 記錄했다. 全體 3位, 國內 選手 1位에 該當하는 190⅓이닝을 消化하기도 했다. 2016시즌을 마치고 받은 팔꿈치 靭帶接合 手術 後遺症을 完全히 털어낸 成績이다.

린드블럼은 ‘正規시즌 MVP 受賞’李 活躍相을 說明해준다. 20勝(1位) 3敗 平均自責點 2.50(2位) 189脫三振(1位)을 記錄했다. 勝率(0.870)까지 投手 部門 3冠王이다. 이닝(194⅔이닝), 이닝當出壘許容率(WHIP·1.00), 被安打率(0.226) 等 施賞 外 部門에서도 1位를 席卷했다.

둘 모두 메릴 켈리의 事例에서 自信感을 얻었다. 지난해까지 SK에서 活躍했던 켈리는 올 시즌을 앞두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4年 最大 1450萬달러(2年 550萬달러 保障)에 契約했다. 그리고는 32競技에 登板, 13勝 14敗 平均自責點 4.42를 記錄하며 애리조나의 5先發 役割을 톡톡히 해냈다.

KBO리그에서 켈리보다 못하지 않았던 김광현과 린드블럼이다. 메이저리그 球團들 亦是 켈리의 成功 事例를 參考하며 김광현, 린드블럼에 興味를 보이고 있다. 두 選手가 켈리와 비슷한 規模의 契約을 맺을 것이라는 展望도 이어지는 中이다.

김광현에게는 이番 포스팅이 두 番째 挑戰이다. 5年 前, 한 次例 포스팅을 推進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契約 直前까지 갔으나 入團을 抛棄했다. 포스팅金額 200萬달러는 나쁘지 않았지만 1年 100萬달러라는 期待 以下의 年俸을 提示받았기 때문이다.

以後 SK의 에이스로 남아 꾸준히 좋은 活躍을 펼치던 김광현은 팔꿈치 手術 後 다시 메이저리그 進出 꿈을 꾸기 始作했다. 直購-슬라이더에 依存하던 投球 레퍼토리도 커브 比重을 늘리고 스플리터를 裝着하는 等 ‘抛피치’로 바꿨다. 김광현 나름대로의 메이저리그에서 先發로 뛰기 爲한 準備였다.

린드블럼은 이미 메이저리그 經驗이 있다. 2011年 LA 다저스에서 데뷔해 通算 5시즌 동안 5勝8敗 平均自責點 4.10(147이닝 67自責)을 記錄했다. 그러나 通算 114競技 中 先發 登板은 6京畿뿐이었다. 大部分 불펜投手로 메이저리그 經歷을 쌓은 셈. 그러나 이番에는 堂堂히 先發投手로 市場에서 評價받고 있다.

KBO리그로서는 最高의 投手이자 大型 스타인 김광현과 린드블럼에 메이저리그 進出이 損害다. SK와 斗山도 電力 弱化가 豫想된다. 다른 外國人 選手로 린드블럼의 空白을 메울 수 있는 두산과 달리 土種 에이스를 잃게 된 SK는 더욱 打擊이 크다.

그러나 팬들은 應援하던 選手들이 最高의 舞臺 메이저리그에서 競爭하는 모습을 보고싶어 한다. SK가 밝힌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進出 許諾 이유인 “SK 出身 첫 메이저리거 排出에 對한 팬들의 自負心”도 그와 一脈相通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