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曉峯의 인사이드 볼파크] 올 드래프트 市場은 ‘投手 모시기 戰爭’ |東亞日報

[李曉峯의 인사이드 볼파크] 올 드래프트 市場은 ‘投手 모시기 戰爭’ 

  • 入力 2009年 7月 8日 08時 17分


프로野球 出帆 以後 첫番째로 施行되는 全面드래프트가 8月17日 開催된다.

올해 드래프트 市長은 例年에 비해 大魚級 選手가 적다는 게 스카우트들의 한결같은 意見. KIA 안치홍, 三星 김상수, 두산 성영훈같은 卽時 電力感은 찾기 힘든 實情이다.

全體 1順位 指名權을 가진 LG의 김진철 스카우트 팀長은 “1次地名을 하지 않았는데도 確實한 選手가 보이지 않는다”며 올시즌 指名의 어려움을 털어 놓는다. 1順位 指名이 豫想되는 選手들은 亦是 投手쪽에 集中되어 있다.

高麗大 신정락은 4-5個 球團에서 1順位로 꼽는 選手다. 사이드암이면서 올해 아마추어 投手 가운데 가장 빠른 148km의 공을 던진다. 競技 運營能力이 좋고 安定된 投球폼이 魅力이다.

왼손投手 랭킹 1,2位를 다투는 야탑高 이현준과 광주일고 심동섭度 1順位 對象選手들이다. 最高 拘束 143km의 이현준은 두둑한 뱃심과 攻擊的인 피칭이 돋보인다. 공을 놓는 打點이 높아 角度가 좋은 공을 던진다는 게 長點이다.

심동섭은 185cm의 큰 키에 좋은 投球 밸런스를 갖췄다. 最高 143km를 記錄했고 프로에서 150km도 던질 수 있다는 評을 듣는 有望株다.

黃金獅子기와 靑龍旗에서 두次例 準優勝에 머물렀던 북일高 김용主導 注目받는 왼손投手다. 스피드는 138km가 最高지만 게임運營을 잘하고 柔軟한 폼을 갖고 있어 發展 可能性이 높다.

右腕投手 가운데는 黃金獅子機 優勝을 차지한 冲岩高 문성현과 公州高 안승민, 대전고 김근호가 눈에 띈다. 문성현은 制球力이 좋고 싸움닭으로 불릴만큼 攻擊的이다. 안승민은 146km의 빠른 공을 던져 눈길을 끌고 143km를 던지는 김근호는 體格條件과 投球폼이 좋다.

아마 國家代表 投手인 동衣襨 문광은과 圓光大 정회찬度 上位라운드 地名이 豫想된다. 문광은은 共의 角度가 좋고 戰鬪力이 뛰어나며 정회찬은 190cm의 큰 키에서 145km의 빠른 공을 驅使한다.

野獸 가운데는 덕수高 外野手 나경민이 돋보인다. 나경민은 컨택能力이 좋고 빠른 발과 剛한 어깨를 갖고 있어 스카우트들에게 높은 點數를 받고 있다.

內野手 가운데는 청원고 오승택, 광주일고 강민국, 경성대 이창섭,디지털 文藝臺 김문홍 等이 좋다.

國家代表 砲手인 東國大 이태원과 漢陽大 이해창度 實力派다. 4年前 프로에 地名이 되고도 大學을 擇한 두 選手는 守備能力이 좋아 빠른 1軍 進入도 可能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부터는 高校選手의 申告選手 迎入이 制限된다. 7名 以上을 指名해야 3名의 高卒 申告選手를 迎入할 수 있고 8名以上 指名하면 5名까지 뽑을 수 있다. 大學選手의 申告選手 迎入은 制限이 없다. 全體 드래프트를 한달餘 앞두고 大鵬期,화랑기,鳳凰臺旗 高校野球大會가 繼續 開催된다. 프로行을 꿈꾸는 高校選手들의 마지막 파이팅을 期待한다.

野球解說家

꿈이 있는 사람은 걱정이 없다. 失敗와 落心으로 힘들어도 꿈이 있어 이겨낼 수 있다. 選手들의 꿈과 希望을 이야기하고 싶다.

[畫報]두山 손시헌, 머리 맞고 病院行… SK는 잡았다!
[畫報]黃載均·클락 홈런 4放 쾅쾅… 히어로즈, 韓華 擊沈
[關聯記事]김현수의 날… 決勝 투런砲 ‘SK 잡고’
[關聯記事]손시헌 악소리에 두산 ‘아찔’… 투구에 머리맞아 病院行
[關聯記事]선우도 OUT ‘開幕 先發陣 失踪事件’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