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퀴어文化祝祭’ 서울廣場 開催 올해도 霧散…‘冊읽는 서울廣場’ 進行|東亞日報

‘퀴어文化祝祭’ 서울廣場 開催 올해도 霧散…‘冊읽는 서울廣場’ 進行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12日 13時 26分


코멘트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김규진·김세연 부부와 유튜브 채널 망원댁 TV 동성커플 킴·백팩이 1일 오후 서울 중구 삼일대로 일대에서 열린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해 국제엠네스티 혼인평등 캠페인 ‘그냥 결혼이야 (JUST MARRIAGE)’ 부케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제공) 2023.7.2/뉴스1
國內 첫 妊娠 同姓夫婦 김규진·金世淵 夫婦와 유튜브 채널 望遠宅 TV 同性커플 킴·백팩이 1日 午後 서울 中區 삼일대로 一帶에서 열린 ‘第24回 서울퀴어文化祝祭’에 參加해 國際엠네스티 婚姻平等 캠페인 ‘그냥 結婚이야 (JUST MARRIAGE)’ 부케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국제앰네스티 韓國支部 提供) 2023.7.2/뉴스1
서울市가 올해도 서울퀴어文化祝祭組織委員會(퀴어文化祝祭)의 서울광장 使用 申請을 不許했다.

12日 서울市에 따르면 市 열린廣場運營市民委員會는 이날 會議에서 5月 31日 ‘冊읽는 서울廣場’ 使用 修理를 滿場一致로 審議 議決했다.

앞서 △서울野外圖書館 ‘冊읽는 서울廣場’ △서울퀴어文化祝祭 △부스트 유어 유스(Boost your youth) 等 行事 主催 側은 行事 開催 90日 前인 지난달 15日 同時에 5月 31~6月 1日 서울廣場에 對한 使用을 申請했다.

條例에 따르면 申告 順位가 같을 境遇 申告者끼리 調整하며, 調整이 이뤄지지 않으면 열린廣場市民위에서 決定한다.

申告 順位는 △‘公益’을 目的으로 國家 또는 地自體가 主管 △集會 申告를 마친 行事 △公演과 展示會 等 文化·藝術 行事 △어린이·靑少年 關聯 行事 △그밖에 公益的 行事 等이다.

詩는 서울廣場 使用과 關聯해 서울市, 서울퀴어文化祝祭組織委員會 等 3者 間의 協議를 마련했지만 끝내 合意點을 찾지 못했고 結局 열린廣場運營市民위에 案件을 上程했다.

當時 서울퀴어文化組織위와 부스트 유어 유스 主催 側은 6月 1日 이미 서울圖書館의 ‘冊읽는 서울廣場’ 祝祭가 確定돼 있어 論議 對象이 아니라는 點에 共感, 5月 31日이라도 서울廣場을 使用할 수 있게 해달라는 意見을 밝혔다.

이날 會議에서 열린廣場市民委는 ‘廣場 申告者의 性別·障礙·政治的理念·宗敎 等을 理由로 廣場使用에 差別을 두어서는 안된다’는 原則(條例 6條 第3項)에 共感하는 한便 行事의 連續性 및 效率性, 對外的 信賴性 等을 基準으로 廣場 使用者를 選定했다.

이에 따라 ‘冊읽는 서울廣場’은 5月 30日, 6月 1日, 6月 2日에 對한 廣場 使用이 이미 受理돼 있었으며 5月 31日 다른 行事를 修理할 境遇 行事의 連續性과 效率性 및 事前에 協議된 對外機關과의 信賴性 等이 毁損될 있음을 考慮해 最終 決定을 내렸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冊읽는 서울廣場’은 附帶行事로 同行마켓과 旅行圖書館을 運營한다. 同行마켓은 家族單位 訪問客이 많은 冊읽는 서울廣場의 附帶行事로 農産物 直去來 場터를 連繫, 新鮮하고 低廉한 農産物을 市民에게 供給하는 地域相生 行事다. 5月 31日부터 6月 2日까지 江原道 橫城郡과 協力해 運營된다.

旅行圖書館은 5~6月 中 隔週로 各 國家別 文化를 紹介, 海外 各國의 文化 理解를 돕기 위한 行事다. 5月 30日부터 6月 2日까지는 ‘美國’ 週間으로, 예일대학의 아카펠라 그룹 公演 等이 豫定돼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