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域 特性 맞춤型 協力 모델 發掘|東亞日報

地域 特性 맞춤型 協力 모델 發掘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嶺湖南 相生 달빛同盟] 全南-慶北 開發公社 交流
業務協約 맺고 社會貢獻
低所得層 等 居住環境 改善

전남개발공사와 경북개발공사 임직원들은 지난해 4월 전남 순천시 낙안면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함께 벌였다. 전남개발공사 제공
全南開發公社와 慶北開發公社 任職員들은 지난해 4月 全南 順天市 낙안면에서 才能寄附 奉仕活動을 함께 벌였다. 全南開發公社 提供
全南開發公社 任職員들은 지난해 11月 16日 慶北 안동시 풍천면을 찾았다. 慶北開發公社와 손을 맞잡고 推進하는 嶺湖南 幸福同行 하우스 2號店 事業을 펼치기 위해서였다. 두 工事 任職員은 이날 老朽된 住宅을 함께 修理하며 和合과 友誼를 다졌다. 풍천면 一帶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煉炭을 傳達하며 따뜻한 溫氣도 나눴다.

幸福同行 하우스는 오래된 建物이나 施設, 生活空間 等을 開發公社만의 業(業) 特性과 長點을 살린 才能寄附 活動을 통해 居住環境을 改善해 주는 社會貢獻 活動이다. 對象者는 災難·災害 被害家口, 低所得階層 等 社會的 脆弱階層이다. 全南과 慶北을 오가며 벌이는 이 事業은 지난해 2月 全南開發公社와 慶北開發公社가 締結한 業務協約에 따른 것이다.

業務協約은 嶺湖南을 代表하는 두 工事가 相互 地域 特性을 考慮한 새로운 協力 모델을 發掘하고 環境·社會·支配構造(ESG) 經營을 本格的으로 推進하겠다는 意志의 表現이다. ‘持續可能한 社會的 價値 實現’을 旗幟로 내걸고 △故鄕사랑寄附制 相互 寄附 △社會貢獻 活動 프로그램 發掘 △疏通과 協力을 통한 地域社會 問題 發掘 및 解決 等에 나서기로 했다.

장충모 全南開發公社 社長은 業務協約을 맺으면서 “公社는 只今까지 地方公企業으로서 社會的 價値 實現을 위해 熱心히 달려왔지만 높아진 島民의 期待에 더욱 副應하고자 한다”며 “두 機關이 疏通과 協力을 통해 道民의 福祉 增進으로 이어지는 線循環이 持續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혁 慶北開發公社 社長은 “두 工事 間 持續的인 交流와 協力을 基盤으로 나눔 文化 擴散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社會貢獻 活動을 함께 펼쳐가겠다”고 和答했다.

두 工事 任職員은 故鄕사랑寄附金 相互 寄附로 아름다운 同行에 첫발을 내디뎠다. 두 工事는 NH農協銀行 全南營業部와 慶北地域本部를 各各 訪問해 500萬 원을 서로 寄附하고 相互 地域의 故鄕사랑寄附制 活性化를 應援했다.

寄附는 故鄕사랑寄附금이 兩 地域의 社會的 脆弱階層 支援 等 基金事業에 活用된다는 點에서 두 工事의 社會貢獻 協力事業에도 뜻이 맞아 任職員들의 自發的 參與로 이뤄졌다. 職員 個個人이 每달 給與에서 1萬 원 未滿의 紙幣나 銅錢을 모아 마련한 끝전 募金으로 傳達돼 意味를 더했다.

두 工事는 嶺湖南 幸福同行 하우스 1號店을 지난해 5月 全南 順天市 낙안면에 선보였다. 任職員들은 老後 住宅의 가스·電氣·消防 分野를 點檢해 安全 問題를 改善하고 外壁 페인트漆, 窓틀 交替, 塗褙壯版과 淸掃를 하며 집을 새롭게 丹粧했다. 事業 費用은 두 工事가 各各 2000萬 원씩을 內 마련했다. 1號店 主人公인 최성은 氏는 “病院에 入院한 딸아이의 病看護를 위해 男便과 數個月間 떨어져 生活하며 몸과 마음이 참 많이 힘들었다”며 “엉망이 되다시피 한 집이었는데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겨 正말 幸福하다”고 感謝 人事를 傳했다.

才能寄附에 이은 農村 일손 돕기도 두 工事의 協力 體系를 더욱 두텁게 하는 契機가 됐다. 지난해 5月 27∼28日 順天에서 열린 ‘嶺湖南 相生協力 大祝典’ 期間에 두 工事 任職員은 순천시 월등면 복숭아 栽培 農家를 찾아 不足한 일손을 보태며 구슬땀을 흘렸다.

全南 唯一의 公企業인 全南開發公社는 지난해 顧客滿足度 調査 1位에 오른 데 이어 全國 地方 公共機關 最優秀機關으로 選定돼 大統領賞을 받는 等 卓越한 經營 成果를 인정받고 있다.

이 같은 成果는 地方公企業 最初로 全南幸福펀드 造成, 寄附實績 優待 契約制度, 遵法監視委員會 等 高强度 經營 革新을 推進한 點이 奏效했다는 分析이다.

全南開發公社는 道民이 幸福한 價値 實現을 위해 全南人材育成基金 等에 3年間 131億 원을 寄託했다. 全南든든 ESG펀드와 全南幸福펀드 50億 원을 造成해 地域 中小企業과 小商工人에게 低金利 貸出을 推進하는 等 地域經濟 活性化를 위한 다양한 活動을 벌여왔다. ‘遵法·公正·透明經營’ 實踐을 통해 監査院 自體 監査活動 最優秀 等級, 全南道 公職有關團體 腐敗 防止視冊評價 最優秀 獲得, 內部 情報를 利用한 投機 防止 시스템 構築 等을 통해 淸廉 文化를 先導하고 倫理的 責任을 다하는 公企業 先導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嶺湖南 相生 달빛同盟 #全南開發公社 #慶北開發公社 #嶺湖南 幸福同行 하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