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 警察署 數年째 ‘新設 準備 中’|東亞日報

仁川 警察署 數年째 ‘新設 準備 中’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永宗島 調達廳 檢討 等 길어지고
檢 單 買入 節次 豫想보다 遲延
宋 도 行安部 審議 門턱 못 넘어
事業 밀리며 工事 資材-人件費 增加… 自治區 分區로 治安 空白 憂慮도

인천 중구 운남동과 서구 마전동에 각각 들어설 인천 영종경찰서(위쪽 사진), 검단경찰서 예상 조감도. 인천경찰청 제공
仁川 中區 운남동과 西區 麻田洞에 各各 들어설 仁川 영종警察署(위쪽 寫眞), 黔丹警察署 豫想 鳥瞰圖. 仁川警察廳 提供
人口가 늘고 있는 仁川 永宗島, 黔丹新都市에 警察署를 새로 짓는 事業이 遲延되고 있다. 松島國際都市에 警察署를 새로 지으려는 計劃도 數年째 進展이 없어 늘어나는 人口에 제때 對應하려던 仁川警察의 計劃이 蹉跌을 빚고 있다.

20日 仁川警察廳에 따르면 中區 운남동 一帶에 새로 들어설 영종警察署의 개서 時點이 旣存 2025年에서 2027年으로 2年 미뤄졌다. 영종警察署 新築 事業은 現在 基本設計가 끝나 着工 前까지 實施設計를 남겨두고 있는데, 推進 過程에서 4, 5個月로 豫想됐던 交通影響評價 審議에 10個月 程度가 所要된 데다 調達廳 檢討 過程도 豫想보다 길어지는 等 行政節次가 늦어지며 事業이 遲延됐다. 警察은 이르면 來年 下半期 着工을 目標로 하고 있다.

하지만 事業이 遲延되는 동안 工事 資材와 人件費 等이 增加하면서 事業費를 追加로 確保해야 하는 狀況이 됐다. 警察은 영종警察署 新設 豫算으로 約 370億 원을 確保했는데, 事業費 增加로 約 100億 원이 더 必要한 것으로 보고 있다. 追加 豫算을 確保하기 위해선 調達廳, 企劃財政部 等과 協議해야 한다.

西區 麻田洞에 新設할 黔丹警察署도 2020年에 門을 열려던 計劃이 2026年까지 미뤄졌다. 敷地 造成, 買入 節次 等이 豫想보다 늦어졌기 때문이다.

黔丹警察署 新築 事業은 實施設計 막바지 段階로 영종警察署보다 事業 推進 速度가 빠른 便이지만, 이 事業 亦是 50億 원의 追加 事業費를 確保해야 하는 狀況이다. 警察은 事業을 빠르게 推進해야 할 必要가 있다고 보고 올해 下半期 着工한 뒤 追加 豫算을 確保하는 節次를 同時에 進行할 方針이다.

永宗島와 黔丹 地域은 仁川 行政體制 改編으로 2026年 7月부터 各各 영종區와 黔丹九老 分區돼 새로 出帆할 豫定이다. 하지만 새 自治團體 出帆에 맞춰 警察署 新設이 이뤄질지는 未知數다. 現在 永宗島와 黔丹 地域은 各各 3個, 2個의 地區隊·派出所가 治安을 擔當하고 있다.

松島國際都市에 警察署를 新設하는 計劃도 數年째 踏步 狀態에 빠져 있다. 仁川警察은 人口數 約 20萬 名의 松島國際都市에 別途의 警察署를 만들 必要가 있다고 判斷해 2019年부터 警察廳에 新設을 要請하고 있지만, 警察廳과 行政安全部 審議 門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仁川警察은 올해도 警察廳에 松島警察署 新設을 要請했고, 仁川市議會度 最近 松島警察署 新設을 促求하는 內容의 決議案을 採擇했다.

仁川警察廳 關係者는 “行政節次 遲延 等으로 영종, 黔丹警察署 新設이 多少 遲延되긴 했지만 各各 2027年, 2026年에 業務를 始作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고 있다”며 “分區가 되더라도 治安 空白이 發生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松島國際都市는 人口가 늘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各種 國際機構와 컨벤션 施設 等이 있는 만큼 警察署 新設이 이뤄질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했다.


孔勝培 記者 ksb@donga.com
#仁川 警察署 #新設 準備 中 #永宗島 #黔丹 #松島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