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警察, ‘裵賢鎭 襲擊’ 中學生 强制 身柄確保 않기로…입원 狀態 調査|東亞日報

警察, ‘裵賢鎭 襲擊’ 中學生 强制 身柄確保 않기로…입원 狀態 調査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2月 5日 14時 01分


코멘트
피습 사건 이후 8일 만에 공개 활동에 나선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송파책박물관에서 열린 2024 설날 맞이 희망콘서트에 참석하고 있다. 2024.2.2. 뉴스1
被襲 事件 以後 8日 만에 公開 活動에 나선 國民의힘 裵賢鎭 議員이 2日 午後 서울 송파구 松坡冊博物館에서 열린 2024 설날 맞이 希望콘서트에 參席하고 있다. 2024.2.2. 뉴스1
國民의힘 裵賢鎭 議員 被襲 事件을 搜査 中인 警察이 中學生 被疑者에 對해 强制 身柄 確保를 하지 않기로 했다.

5日 우종수 警察廳 國家搜査本部腸은 定例 記者懇談會에서 A 君(15)에 對한 逮捕令狀 申請 與否에 對해 “病院에 入院해 있어 現在로선 (申請하는) 意味가 없다”며 “病院과 隨試 疏通 채널을 確保해 逃走 憂慮도 없는 狀況”이라고 밝혔다.

A 君의 入院 期限에 對해 警察 關係者는 “保護入院은 3個月까지 할 수 있고 6個月까지 延長이 可能하다”며 “그 期限 안에 身柄 處理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說明했다.

于 本部長은 “A 君은 現在 立件은 된 狀態이고 아직 (檢察) 送致는 안 했다”며 “A 君 컴퓨터를 押收搜索 한 資料와 携帶電話 通話 內譯 等을 分析해 犯行 動機와 背後 및 共犯 與否를 確認 中”이라고 말했다.

이어 “閉鎖回路(CC)TV 分析 等 客觀的 資料 外 參考할 만한 過去 行跡이 있는지 把握하기 위해 必要한 境遇 親舊나 學校 關係者에 對한 參考人 調査도 進行하겠다”고 敷衍했다.

于 本部長은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 被襲 事件과 搜査에 速度 差異가 있는 게 아니냐는 물음엔 “(李 代表 事件 被疑者는) 新兵이 拘束돼 있어서 拘束 期限 안에 빨리 搜査해 送致하고 必要한 補强搜査를 追加로 한 것”이라며 “이番(배 議員) 件은 拘束令狀이나 逮捕令狀이 發付된 게 아니라 現在 病院에 新兵이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最大限 빨리 搜査할 것이고 일부러 늦출 理由는 없다”고 强調했다.

于 本部長은 裵 議員 側이 A 君 父母가 謝過한 事實이 없다고 한 部分에 對해선 “被疑者 側 立場을 물어서 謝過 意思가 있는 것 같다고 答한 것”이라며 “公式 謝過로 보는 건 危險하다고 言及했다. 當事者 間의 謝過 問題는 警察이 公式 確認해 줄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그는 裵 議員 被襲 事件 關聯 公式 搜査 結果 브리핑 與否에 對해선 “나중에 機會가 되면 하는 方案을 檢討하겠다”고 했다.

지난달 25日 裵 議員은 서울 江南區 신사동 한 建物에서 A 君으로부터 돌덩이로 여러 次例 머리를 攻擊당했다. 現場에서 逮捕된 A 君은 保護者 立會下에 調査받은 後 應急入院 措處됐다.

警察은 같은 달 28日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A 君 住居地에 對한 押收搜索을 實施했다. 以後 A 君의 應急入院 期限이 같은 달 30日 終了되자 保護者 同意를 받고 保護入院으로 轉換한 뒤 該當 病院에 찾아가는 方式으로 調査해 왔다. 警察은 一旦 A 君에게 特殊傷害 嫌疑를 適用했으며 追加 調査를 거쳐 最終 嫌疑를 確定할 方針이다.

이혜원 東亞닷컴 記者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