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 醫療陣 도움으로 밝은 世上 얻고 라오스로 돌아가요”|동아일보

“韓國 醫療陣 도움으로 밝은 世上 얻고 라오스로 돌아가요”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先天性 白內障’ 앓는 라오스 少女 視力 되찾아준 한길안과병원
어려운 形便으로 手術 엄두 못내… 病院側, 手術費-滯留費 等 支援
視力 0.3서 0.7로 頂上 水準 回復… “熱心히 工夫해 다시 韓國 올게요”

모운메우안삼 칸캄 양이 19일 한국을 떠나기 전 한길안과병원 의료진에게 노트에 쓴 감사의 글을 보여주고 있다. 한길안과병원 제공
母韻메우안삼 칸캄 羊이 19日 韓國을 떠나기 前 한길안과병원 醫療陣에게 노트에 쓴 感謝의 글을 보여주고 있다. 한길안과병원 提供
“韓國의 훌륭한 醫療陣의 도움으로 밝은 世上을 얻어 故鄕 라오스로 돌아갑니다. 저도 어른이 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도록 努力하겠습니다.”

14日 仁川 부평구 한길안과병원(病院長 최진영)에서 手術을 받아 視力을 되찾은 라오스 國籍의 母韻메우안삼 칸캄 量(11)은 “世上에서 가장 값진 크리스마스 膳物을 받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날 한길안과병원 최기용 診療院長이 手術을 執刀했는데 期待 以上의 手術 結果를 얻었다.

手術 前 칸캄 羊의 왼쪽 눈은 50cm 떨어진 距離에 있는 自己 손가락도 區別하지 못할 程度로 視力을 喪失해가고 있었다. 칸캄 羊이 라오스를 떠나 手術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한길안과병원 정규형 理事長의 남다른 ‘國內外 醫療 奉仕活動’李 널리 알려져 可能했다.

올해 8月 대한병원협회와 健康保險審査評價院의 ‘라오스 健康 保險 프로젝트 派遣팀’은 鄭 理事長에게 ‘先天性 白內障’을 앓고 있는 라오스 少女의 手術을 맡아 달라고 要請했다. 칸캄 量은 첫돌 즈음 現地 眼科를 찾았지만 簡單한 治療와 眼藥 處方만 받았다고 한다. 올해 들어서는 더욱 視力이 떨어져 白內障 類似 疾患을 앓고 있다는 事實을 알게 됐지만 어려운 家庭 形便으로 手術은 엄두를 내지 못했다. 딱한 事情을 傳해 들은 鄭 理事長은 한길안과병원과 社會福祉法人 한길재團을 통해 手術·治療費와 父母 滯留費 等을 支援하기로 決定했다.

13日 韓國에 入國한 칸캄 量은 崔 院長으로부터 眼科 精密檢査를 받았지만 視力 發達 時期를 놓쳐 手術 豫後가 좋지 않을 可能性이 컸다. 하지만 手術을 하는 것이 더 以上의 視力 低下 等을 豫防할 수 있다는 判斷에 따라 手術을 決定했다.

14日 崔 院長이 執刀한 칸캄 羊의 先天性 白內障 手術이 無事히 끝났다. 하얗게 變한 水晶體를 除去하고 그 자리에 中間 距離와 먼 距離를 同時에 볼 수 있는 二重焦點 렌즈를 넣었다. 手術 後 맨눈 視力은 0.3이었지만 5日 뒤 0.7로 頂上 視力에 가까울 만큼 좋아졌다.

한길안과병원은 밝은 未來를 應援하는 마음을 담아 가방과 學用品을 膳物했다. 19日 마지막 診療를 받고 라오스로 돌아간 뒤 칸캄 量은 한길안과병원으로 便紙를 보냈다.

“제게 베푼 親切을 決코 잊지 않고 記憶할게요. 熱心히 工夫해서 다시 韓國을 찾겠습니다.”

한길안과병원은 1985年 開院 以來 國內外 低所得層 患者의 안疾患 治療와 手術을 支援하는 等 社會貢獻活動을 持續해서 펼치고 있다. 2019年 카자흐스탄 어린이, 2017年 몽골 靑少年 等 수많은 外國 靑少年을 對象으로 眼科 手術을 支援했다.

仁川혜광學校(視角障礙 兒童 敎育機關)를 비롯해 仁川市 老人 專門 保護機關, 仁川 視覺障礙人福祉館, 사랑義쌀나눔운동본부 等을 後援하고 있다. 6年間 造成한 基金 7595萬 원으로 低所得層 患者 68名을 支援했다.

2008年 3月 이 病院 鄭 理事長이 設立한 社會福祉法人 한길재段의 境遇 只今까지 340名의 仁川地域 高等學生에게 4億3800萬 원의 奬學金을 傳達했다. 低所得層 患者 179名에게는 手術費 1億餘 원을 後援했다. 2019年에는 10年 以上 나눔을 實踐한 功勞로 ‘2019 大韓民國 나눔國民對象’에서 保健福祉部長官 表彰을 받았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先天性 白內障 #라오스 少女 #韓國 醫療陣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