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고 體驗하고 旅行 재미까지… 여름休暇, ‘産業觀光’ 떠나볼까|동아일보

배우고 體驗하고 旅行 재미까지… 여름休暇, ‘産業觀光’ 떠나볼까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京畿道, 産業觀光 旅行地 4곳 推薦

김중업건축박물관 한국 현대 건축을 대표하는 1세대 건축가인 김중업 작품세계를 알리기 위해 2014년 3월 안양시 만안구에 개관.
金重業建築博物館 韓國 現代 建築을 代表하는 1世代 建築家인 金重業 作品世界를 알리기 위해 2014年 3月 安養市 萬安區에 開館.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勢가 잦아들면서 여름休暇를 기다리는 이들이 많다. 더위를 避해 山과 바다를 찾아 休息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經驗과 배움이 있는 場所를 訪問하는 것은 어떨까. 最近 文化的 社會的 價値가 있는 産業現場 等을 觀光資源으로 利用하는 ‘産業觀光’이 人氣를 끌고 있다. 京畿道가 旅行도 하고 배움도 얻을 수 있는 産業觀光 旅行地 4곳을 推薦했다.
○ 近代建築 巨匠과의 만남, 安養 金重業建築博物館
金重業은 韓國을 代表하는 1世代 建築家다. 世界 近代建築의 巨匠 르코르뷔지에의 唯一한 韓國人 弟子다. 安養市 萬安區에 있는 金重業建築博物館은 옛 悠悠産業 安養工場의 硏究棟을 리모델링해 2014年 3月 門을 열었다. 이 工場은 金重業이 1959年 設計했다.

展示室에선 金重業의 삶과 代表 建築物인 ‘駐韓 프랑스大使館’ 等을 볼 수 있다. 올해 金重業 誕生 100周年을 맞아 ‘미디어 아키텍처: 金重業, 建築藝術로 이어지다’ 特別展示를 9月 25日까지 연다.
○ 만져보고 먹이 주고, 安城 팜랜드
안성 팜랜드 안성시 공도읍에 있는 128만9200㎡(약 39만 평) 규모 국내 최대 체험형 목장.
安城 팜랜드 安城市 공도읍에 있는 128萬9200㎡(藥 39萬 坪) 規模 國內 最大 體驗型 牧場.
安城市 공도읍에 있는 팜랜드는 128萬9200m²(藥 39萬 坪) 規模로 國內 最大 體驗型 牧場이다. 傳統 小人 칡소와 唐나귀, 緬羊, 山羊, 토끼 等 25種 800餘 마리의 다양한 動物을 만날 수 있다.

牧童이 돼 量을 몰아볼 수 있고 唐나귀와 토끼, 라마, 孃에게 당근과 乾草 等을 주는 體驗도 할 수 있다. 散策路를 걷다 만나는 팜랜드 歷史觀과 東和마을蓮못, 말 타기 體驗을 할 수 있는 乘馬센터도 訪問할 만하다.
○ 술香氣 따라, 抱川 傳統술博物館 山寺院
산사원 1996년 11월 포천시 화현면에 문을 연 전통술박물관. 평생 전통주를 빚어내는 데 매진했던 우곡 배상면 선생의 양조 철학이 깃든 곳.
山寺院 1996年 11月 抱川市 화현면에 門을 연 傳統술博物館. 平生 傳統酒를 빚어내는 데 邁進했던 迂曲 배상면 先生의 釀造 哲學이 깃든 곳.
1996年 11月 抱川市 화현면에 門을 연 傳統술博物館 ‘山寺院’은 平生 傳統酒를 빚어내는 데 邁進했던 迂曲 배상면 先生의 釀造 哲學이 깃든 곳이다. 施設은 本館과 山寺庭園으로 나뉜다.

本館에선 술을 거를 때 使用하는 用水, 脫穀機 等 各種 道具에 對한 展示를 볼 수 있다. 試飮코너와 販賣帳도 있다. 本館 옆 山寺庭園으로 나가면 傳統酒를 熟成시키는 空間인 ‘歲月랑’과 慶州 포석정을 본뜬 ‘流觴曲水’, 近代 釀造場의 모습을 再現한 ‘扶安當’ 等을 만나게 된다.
○ 現代車의 自尊心 ‘現代 모터스튜디오 高陽’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2017년 3월부터 고양시 일산서구에서 자동차에 숨어 있는 최신 기술을 선보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곳.
現代 모터스튜디오 高陽 2017年 3月부터 高陽市 一山西區에서 自動車에 숨어 있는 最新 技術을 선보이거나 體驗할 수 있도록 하는 곳.
‘現代 모터스튜디오 高陽’은 高陽市 一山西區에 2017年 3月 門을 열었다. 自動車에 숨어 있는 最新 技術을 볼 수 있고, 體驗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곳이다. 14個 層으로 構成된 建物은 設計부터 패션, 展示 콘텐츠 等 細部的인 部分까지 현대車만의 브랜드 方向性과 感性을 담고 있다.

이곳에 들어서면 現代車에서 生産되는 아이오닉5와 투싼, G90 等 搭乘이 可能하다. 常設展示館으로 移動하면 自動車 製作 工程을 볼 수 있다.


이경진 記者 lkj@donga.com
#여름休暇 #金重業建築博物館 #安城 팜랜드 #山寺院 #現代 모터스튜디오 高陽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