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人的 네트워크와 ‘疏通’하는 核心技術 先導하는 最高專門家 만든다|동아일보

人的 네트워크와 ‘疏通’하는 核心技術 先導하는 最高專門家 만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第1期 西江大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過程

西江大(總長 심종혁)는 유럽의 가톨릭 高等敎育을 先導的으로 이끌어온 예수회 敎育理念을 이 땅에 具現하기 위한 召命에 따라 設立되어 지난 60餘 年間 大韓民國 敎育 發展에 크게 貢獻해 왔다. 第4次 産業革命 時代에서 디지털資産(블록체인, NFT, STO, DAO)이라 불리는 假想空間의 메타버스, 디지털資産의 價値를 높이는 代替不可토큰(NFT), 블록체인 技術을 利用한 假想貨幣 및 STO와 DAO는 只今 가장 關心이 높은 形態의 디지털 金融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다양한 分野에서 다양한 形態로 運營, 擴張 시킬 수 있으며 그 領域의 限界는 無限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西江大 게임&平生敎育院(院長 이상근·寫眞)에서는 네트워크로 이루어진 假想空間, 디지털 形態의 資産은 새롭고 强力하게 進化 中인 金融 비즈니스모델이며 最高의 價値를 創出하고 先導할 수 있는 專門家를 養成하고자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過程을 開設하였다.

李 院長은 “時代의 變化는 늘 우리의 삶 속에서 認識하지 못할 만큼 느리게 가거나 精神없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 過去뿐만 아니라 現在를 살아가면서 디지털 世上이라는 世上을 理解하고 共存하여 살아왔다면 가까운 未來는 디지털 大轉換의 時代이며 旣存의 觀念과 道德마저도 새로운 視角에서 再評價되고 再正立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最近 코로나 팬데믹으로 因해 콘택트 時代에서 언택트 時代로 자연스럽게 轉換되었는데, 이는 우리가 이미 認識하지 못하는 사이에 디지털 經驗을 充分히 蓄積해 왔기에 可能한 것이었다. 過去 우리가 願하는 家電을 購買하기 위해 直接 商店이나 百貨店을 訪問하여 購買하여야 했으나, 디지털 時代를 맞이하면서 登場한 電子商去來로 온라인에서도 自身이 願하는 디자인과 色相 等을 選擇해 家電을 購買하게 된다. 이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對面에서 非對面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디지털 經驗을 쌓게 되는 機會가 되었고, 사람들이 코로나 팬데믹 狀況에서 自然스럽게 콘택트 時代에서 언택트 時代로 轉換되는 契機로 作用할 수 있었다”고 팬데믹 時代의 狀況을 言及하며 “디지털 時代의 가장 큰 變化는 ‘疏通’이라고 할 수 있다. 旣存에는 無條件 얼굴을 마주 봐야만 對話를 할 수 있었다면, 携帶電話의 登場은 얼굴을 보지 않고 遠距離의 對象과 對話를 可能케 하였다. 스마트폰 進化는 時間과 空間의 制約을 넘어 다양한 方法으로 本人의 생각과 支持, 關心事 等을 다른 사람에게 傳達할 수 있는 道具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個人이 行使할 수 있는 波及力도 이러한 時代的 흐름에 따라 擴大되고 있지만, 큰 힘이 갖는 責任과 影響力을 모르거나, 種種 無視하는 境遇가 있어 안타깝게 느끼는 境遇가 많다”고 말했다.

技術 發展과 時代 變化에 따른 資産管理에 對해 “오늘날 資産은 緋緞 오프라인에만 存在하는 것이 아니다. 大部分의 實物 資産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混成體로 存在한다. 새로운 디지털 生態系인 ‘메타버스’는 이를 잘 보여주는 例示일 것이다. 最近 MZ世代를 中心으로 假想 콘퍼런스, 假想 競賣, 假想 콘센트 等 메타버스 서비스가 擴大되면서 오프라인 活動을 漸次 代替해 가고 있다. 메타버스 空間에서 만들어진 디지털 創作物은 디지털의 長點인 複製로 인해 그 價値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狀況에서 NFT를 통해 稀少性을 갖추어 디지털 創作物 또한 假想資産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契機가 되었다. 이番 敎育 過程은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 過程을 통해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STO 그리고 DAO를 理解하고 技術의 發展 方向과 關聯 事業의 비즈니스모델을 構成하면서 法律 等의 槪念과 理解도를 높이고 人的 네트워크 構築을 통해 서로 疏通하며 4次 産業의 核心技術을 先導할 수 있는 最高의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가 되도록 構成했다”고 말했다.

이 過程의 敎育 目標는 새로운 世上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STO 및 DAO 槪念과 理解도를 높이고 發展, 進化하는 디지털 生態系 속에서 남들보다 발 빠르게 機會를 잡고 突出된 問題들을 解決하며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의 提示와 더불어 成長할 수 있는 專門的인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를 養成하는 데 있다.

프로그램 特徵으로는 메타버스 槪念과 理解를 통해 時空間의 制約을 벗어나 只今껏 經驗하지 못한 世上을 바라볼 수 있는 視角을 提供하고 디지털 生態系 속에서 디지털資産에 對해 理解하고 앞으로의 디지털資産의 技術 發展 方向과 비즈니스모델을 提示한다. 또한 本校의 優秀한 敎授陣 및 最高의 專門家로 構成된 디지털資産 關聯 敎授陣을 통해 多角的인 敎育과 視角을 提供하며 敎育을 통해 專門的인 디지털資産 最高專門家로 거듭나게 하며 分野別 最高의 人士들과의 人的 네트워크 形成의 機會도 提供한다.

講師로는 김형주 韓國NFT콘텐츠協會 理事長, 윤창현 國民의힘 議員, 김병일 韓國租稅法學會 會長, 박수용 韓國블록체인協會長, 박효진 世宗텔레콤 副社長, 설재근 韓國블록체인協會 首席副會長, 이인화 作家, 데니스 金 싸이클럽 메타버스 代表, 김우석 라인테크플러스 代表,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代表, 오문성 韓國租稅政策學會 會長, 이경근 法務法人 율촌 拷問, 황순호 두나무 理事 等 多數이며 그 外 네이버, 카카오 講師陣도 參與한다.

募集定員은 30名 內外이며 敎育期間은 6月 24日(금)부터 10月 21日(금)까지 每週 金曜日 午後 7時부터 9時 30分까지 每週 2强으로 進行된다. 場所는 서강대 金大建館 101號다.

課程 修了者에게는 서강대 總長 名義 修了證 및 게임&平生敎育院醬의 修了證이 주어지며 디지털 金融·假想資産 投資 비즈니스포럼 活動 支援 및 西江大 總同門會 資格이 附與된다. 西江大 모바일 圖書館 出入證 發給과 旗手 間 네트워크 資源을 통한 活潑한 情報 交流와 業界 最高의 敎授陣 및 專門家 集團의 關聯 諮問 等이 주어진다.

#에듀플러스 #西江大 #疏通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