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墜落, 또 미사일 發射, 또 아파트 崩壞! 都大體 왜?… 一週日 寫眞整理|東亞日報

또 墜落, 또 미사일 發射, 또 아파트 崩壞! 都大體 왜?… 一週日 寫眞整理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16日 11時 34分


코멘트

日射整理 1月3週次

“또, 또, 또!” … 11日 벌어진 事件들



11日 北韓은 엿새 만에 極超音速미사일을 東海上으로 “또” 發射 했다. 같은 날 제10전투비행단 所屬 F-5E戰鬪機가 京畿道 華城市 野山에 “또” 墜落했다. 지난4일 F35A 戰鬪機가 胴體 着陸한지 7日 만에 發生한 事故다. 또한 全南 光州 아파트 工事 現場에서 崩壞 事故가 發生했는데 原請業體는 “또” HDC現代産業開發이었다. 이 會社는 7個月 前 光州 撤去 崩壞慘事를 일으켰던 時空社다.

“無理한 겨울 工事가 낳은 人材”




11日 光州 新築 아파트 工事 現場에서 16個 層이 무너지는 事故가 發生했다. 零下의 날씨에 强行한 ‘콘크리트 打設’李 崩壞 原因으로 疑心받고 있다. 16日 事故 現場에는 엿새째 失踪者 搜索을 이어나가고 있는 中이다. 또한 入住豫定者들은 建物 全部解體를 主張하고 있어 混亂은 繼續 될 展望이다. 6日 消防官 3名을 숨지게 한 平澤 冷凍倉庫 火災의 原因도 시멘트를 말리기 爲한 ‘九里熱線’李 發火點이라는 見解가 있다. 一部 專門家들은 겨울철 無理한 工事가 낳은 人材라고 보고 있다.

“北韓 金超音速 미사일에 바이든 첫 制裁 發表”



北韓이 11日 發射한 ‘마하10’ 極超音速 미사일은 首都圈 1分, 사드 機智 2分 等 南韓 全域을 3分 안에 打擊할 수 있다. 飛行軌道가 複雜하고 速度가 빨라 패트리엇으로 防禦가 안 되는 美國과 러시아, 中國만 保有한 技術이다. 金正恩 國務委員長은 661日만에 發射를 直觀했다. 토니 블링컨 美 國務部 長官은 12日(現地 時間) 聲明을 내고 北韓의 WMD(大量殺傷武器)와 彈道미사일에 對한 制裁를 發表했다. 이 制裁에 反應이라도 하듯이 北韓은 14日 다시 彈道 미사일을 發射해 韓半島의 緊張을 高調시키고 있다.

“李-尹 兩者討論” 패싱당한 安, 審, 金




더불이民主黨-國民의힘 兩 糖이 ‘李在明-尹錫悅 兩者TV討論’을 설 連休 前에 하기로 合意했다. 이에 最近 支持率이 上昇한 安哲秀 候補의 국민의당은 “巨大 兩黨의 敵對的 共生關係가 國民의 알권리를 侵害한 重且大한 事件”이라고 批判했다. 反面 支持率이 正體인 沈想奵 候補는 自宅에서 心機一轉 中이다.

“멸치와 콩이…”




많은 新聞들이 이 注意 키워드로 ‘滅共’을 꼽았다. 정용진 新世界그룹 副會長이 SNS에 올린 ‘滅共’ 發言에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候補와 崔在亨, 羅卿瑗 前議員等이 마트에서 멸치와 콩나물을 購入하고 認證샷을 찍는 方式 ‘챌린지 形態’의 揭示物들이 올라왔고 민주당議員들은 新世界 그룹, 스타벅스 不買運動에 同參하자는 SNS 揭示物을 올리며 政治權이 兩分됐다. 結局 鄭 副會長이 謝過를 하며 事態는 鎭靜되었다.

백신패스 論難



10日 大型마트-百貨店 ‘防疫패스’ 始作했지만 곳곳에서 高聲과 抗議로 警察이 出動했다. 胎兒 걱정에 백신을 안 맞은 妊娠婦들은 洞네 마트도 못 간다는 批判 輿論이 일어났다. 防疫當局은 名節 家族만남과 自營業 被害를 高麗 來달 6日까지 一部 緩和를 決定했다. 오락가락 政策 속에 最近 오미크론 感染者는 1週日 새 2倍로 늘어났다. 이런 가운데 法院이 14日 全國 多衆利用施設 15種에 適用 中이던 防疫패스 效力停止 申請을 部分的으로 引用함으로써 서울에서는 防疫 패스 施行이 一部 中斷되었다.

吳永洙, “난 괜찮은 놈” “우리 안에 世界 있다”




오징어게임>에 出演한 元老俳優 吳永洙氏가 10日(韓國時間) 79回 골든글로브 施賞式에서 TV部門 男優助演賞 受賞者로 選定됐다. 드라마 以後 다시 演劇舞臺에 서오던 吳氏는 受賞 다음날인 11日에도 演劇 ‘라스트 세션’에서 主人公 프로이트를 90分間 延期했다. 受賞 記念 이벤트로 演劇이 끝나자 觀客 300餘名이 起立拍手를 했다. 78歲의 老俳優는 아무 말 없이 90度로 허리를 숙이고 人事를 하고 舞臺 뒤로 사라졌다.


장승윤 記者 tomat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