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京畿大, 特性化 事業-融複合 敎育課程 통해 革新 先導|東亞日報

京畿大, 特性化 事業-融複合 敎育課程 통해 革新 先導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경기대학교(總長 金仁圭)는 各種 國家 및 地自體의 財政支援事業에서 뛰어난 力量을 인정받아 優秀한 成果를 거두고 있다.

2018年 敎育部 自律改善大學에 選定됐고 大學革新支援事業에서 優秀等級을 받아 61億 원을 支援받고 있다. 또한 10年 連續 選定된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 亦是 16億9000萬 원의 國庫를 받아 首都圈에서 서울대에 이어 두 番째 規模로 事業을 推進하고 있다. 雇傭勞動部의 大學일자리센터 支援事業을 6年 連續 運營하며 올해엔 就業支援 分野에서 長官賞을 受賞했다.

硏究 側面에서도 大學重點硏究所 支援事業(9年 70億 원)에 새롭게 選定돼 京畿道 地域協力硏究센터(GRRC)事業(6年 60億 원 規模)과 함께 人工知能 中心의 硏究와 産學協力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特히 GRRC事業에서 2年 連續 最優秀課題로 道知事 表彰을 受賞하기도 했다. 以外에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構築 事業, ICT融合産業 源泉技術開發 事業 等을 持續的으로 推進하고 있다. 京畿大 장태우 入學處長은 “경기대는 基本에 忠實한 敎育을 志向하지만 革新的으로 敎授學習方法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대 교무위원회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로입시대책 등을 논의하고 있는 모습.
京畿大 敎務委員會에서 온라인 畫像會議로
入試對策 等을 論議하고 있는 모습.


地下鐵로 한 番에, 最上의 캠퍼스 接近性


경기대는 水原과 서울 두 곳의 캠퍼스에서 7個 單科大學, 15個 學部, 47個 專攻, 18個 學科에 1萬6330餘 名의 學生들이 글로벌 力量을 갖춘 융·複合 人材로 成長하고 있다. 경기대의 長點 中 하나는 接近性이다. 水原·서울 캠퍼스 모두 交通의 要衝地에 자리 잡고 있다. 水原캠퍼스는 京畿 수원시 光敎 新都市에 位置해 新盆唐線 光敎(京畿大)驛에서 徒步 7分 距離다. 동수원IC에 近接해 通學버스는 勿論 首都圈 各 地域의 많은 廣域버스와 連結돼 있다. 서울캠퍼스는 忠正路(京畿大入口)驛과 서대문역에서 徒步로 通學이 可能하다.

校內 特性化事業을 통한 就業率 提高

경기대는 校內 特性化事業段을 土臺로 大學의 差別性을 確保하고 敎育 競爭力을 强化하고 있다. △未來AI人力 養成을 위한 STARTUP (컴퓨터工學, 經營學) △스마트製造 融合敎育(産業經營工學, 機械시스템工學, 經營情報) △바이오新藥(生命科學, 食品生物工學, 化學) △地域共同體 危機管理를 위한 融合型 公共安全 人材養成(法學, 警察行政, 矯正保護, 社會福祉, 靑少年)이 代表的이다. 그리고 △新韓流 實感型 콘텐츠 敎育(미디어映像, 애니메이션, 延期, 實用音樂) △스마트 觀光時代를 리드하는 觀光專門人力養成(觀光經營, 觀光이벤트, 觀光開發, 外食·調理, 호텔經營) 等의 特性化事業團들도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大學敎育革新을 통한 學生 力量 强化


京畿大 成長의 核心動力은 ‘革新’이다. 學生支援 시스템 및 敎育基礎 인프라를 改善하고 K-SPACE, 언택트 尖端講義室, 創意討論室, 잡스튜디오 等 學生들이 자유롭게 自身의 꿈을 펼칠 수 있는 學習革新空間을 마련했다. 또한 核心 力量基盤 敎養敎育體系 强化, 융·複合 專攻敎育 强化 等의 未來型 敎育課程 運營, 段階別 自己主導學習 支援體系 構築, 敎育滿足度 調査 基盤의 還流 시스템 等의 相互疏通型 敎育課程을 運營해 學生 스스로 未來를 先導하고 創意融合力量의 成長을 圖謀할 수 있도록 한 點도 京畿大 敎育의 特徵이다.

延 300餘 名의 學部生이 國策課題 等 外部 硏究課題에 實際로 參與해 硏究成果를 이뤄내고 있으며, 國家敎育勤勞 就業連繫 重點大學事業 等을 통해 現場 實務에 直接 參與하는 等 學習의 結果를 實際로 活用해 볼 수 있는 다양한 機會를 提供하고 있다.

定時募集으로 總 974名 選拔… 修能 百分位 成績 活用


경기대는 2021學年度 定時募集에서 總 974名을 選拔할 豫定이다. 그中 實技를 反映하는 募集單位는 △家君(Fine Arts學部, 애니메이션學科) △나群(體育系列學科, 演技學科) △다群(立體造形學科, 實用音樂學科)에서 選拔한다. 또한 實技를 보지 않는 모든 募集單位는 多軍에서 選拔한다.

京畿大 定時募集 비실機 募集單位의 境遇 修能 100%의 成績으로 學生을 選拔하고 있다. 幼兒敎育科만 修能 95%와 敵·人性 面接 5%로 學生을 選拔한다. 修能成跡은 百分位 點數를 反映한다. 英語의 境遇 等級을 點數化해 反映하는데 1等級은 100點, 2等級은 98點, 3等級은 94點, 4等級은 86點, 5等級은 70點 等으로 1等級과 2等級의 差異보다 4等級과 5等級의 隔差가 큰 幅으로 適用된다.

京畿大 定時募集의 特徵은 數學 街兄의 加算點 適用 方式이다. 數學 加刑 應試者의 境遇 數學 百分位 點數의 15% 家産을 適用하는데 이때 募集單位의 區分이 없다. 따라서 數學 加刑 應試者의 境遇 이러한 點을 考慮해 支援戰略을 樹立해야 한다. 더불어 系列과 相關없이 전 募集單位의 交叉支援을 許容하고 있다. 하지만 工學·自然系列에 支援하는 受驗生은 科學探究를 必須로 凝視해야 하므로 이들 學科에 支援하는 受驗生의 境遇에는 自身의 修能 應試科目을 確認해야 한다.

實技·實績 爲主 典型의 Fine Arts學部 및 애니메이션學科의 境遇 修能反映 領域 및 實技內容의 變化가 있으므로 支援하려는 學生들은 該當 內容을 募集要綱을 통해 반드시 確認해야 한다. 또 演技學科의 境遇 코로나 擴散 防止를 위해 段階別 銓衡을 實施해 1段階는 非對面 映像업로드로 進行한다. 코로나 狀況으로 인해 實技 內容 및 方法 等에 變化가 있을 수 있으므로 該當 內容을 入學處 홈페이지를 통해 隨時로 確認해야 한다.

올해 경기대는 學科 構造調整으로 인하여 募集單位의 構成과 選拔人員에서의 變化가 있었다. 따라서 前年度 入試 結果 等을 確認할 境遇 支援하고자 하는 募集單位 內 全體 專攻의 競爭率 및 平均成跡 等을 綿密하게 檢討할 必要가 있다. AI컴퓨터工學部(컴퓨터工學專攻, 人工知能專攻)와 ICT融合學部(産業經營工學專攻, 經營情報專攻) 外의 學部 募集單位로 選拔된 學生은 2學年 進級 時 學部 募集單位에 開設된 專攻을 對象으로 希望專攻을 申請하게 된다. 願書接受는 다음 달 7日부터 11日까지 5日間 進行되며, 其他 仔細한 事項은 京畿大 入學處 홈페이지 또는 定試 募集要綱을 通해 確認할 수 있다.
#에듀플러스 #敎育 #京畿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