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랜드캐년 墜落 大學生 賠償 可能?…辯護士 “旅行社 責任 判例 有”|東亞日報

그랜드캐년 墜落 大學生 賠償 可能?…辯護士 “旅行社 責任 判例 有”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月 23日 13時 55分


코멘트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寫眞=유튜브 映像 캡처
釜山 東亞大學校 數學科 休學生 박준혁 氏(25)가 美國 그랜드캐니언(그랜드 캐년) 旅行 中 墜落 事故를 當해 昏睡狀態에 빠진 가운데, 旅行社와 朴 氏 家族의 主張이 엇갈리고 있다.

23日 채널A ‘뉴스A LIVE’에 따르면, 朴 氏의 女同生은 該當 放送을 통해 “構造를 直接 했던 분이신데, 사람들의 悲鳴 소리가 들려서 뒤를 돌아보니 오빠가 이미 떨어지고 있었고 떨어진 支店에서 自己가 直接 救助를 했다고 했다”며 “(그분께서) ‘그때 當時에는 패딩 점퍼 안에 携帶電話가 들어 있었다. 寫眞을 찍다가 그런 건 아니다’라고 얘기를 했다”고 主張했다.

이어 “혼자 아무도 가지 않는 곳에 가서 그랬다고 旅行社 側은 얘기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觀光하고 있는 場所였고, 펜스도 없었다. 어떻게 觀光客들을 引率했는지에 對해서 저희는 疑問點이 많다”고 말했다.

朴 氏의 現在 狀態에 對해선 “事故 난 날로부터 아직까지 意識이 없다. 처음에는 自家 呼吸을 못해서 酸素 呼吸器를 끼고 있었는데 只今은 自家 呼吸이 조금 어렵게 可能한 狀況이다. 病院에서는 意識이 깨어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고 얘기하고 있다”고 說明했다.

아울러 “意識도 없는 狀態에서 飛行機를 태울 수 있지도 않고 只今 現在까지 病院費만 10億 원 程度 넘어가고 있다”며 “萬若 韓國으로 移送한다고 하면 移送 費用은 約 2億 원 程度로 보인다”고 吐露했다.

이와 關聯해 該當 放送 패널로 出演한 전지현 辯護士는 “朴 氏가 패키지旅行 商品을 利用했다고 한다. 美國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小規模 旅行社라고 하는데, 이런 旅行社는 旅行者 保險을 들어 놓는다”며 “旅行社에게 責任을 물을 수 있는 지 確認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또 “設令 社稷을 찍다 事故가 났다고 해도 旅行社가 責任을 完全히 免責 받을 순 없을 것 같다”며 우리나라 判例를 例로 들었다.

全 辯護士에 따르면, 東南아시아 地域으로 旅行 간 한 70臺가 스노클링을 하다가 心筋梗塞으로 死亡하자 遺族들이 旅行社를 相對로 賠償을 要求했다.

旅行社는 安全 守則을 充分히 說明했고, 心筋梗塞이 있음에도 스노클링을 한 분에게 責任이 있다고 主張했다. 하지만 法院은 ‘패키지旅行에서 旅行社는 發生 可能한 모든 狀況에 對備해 顧客의 安全을 처음부터 끝까지 責任져야 한다’며 旅行社의 責任을 一部 認定했다.

한便 朴 氏는 지난달 30日 美國 애리조나 州에 있는 그랜드캐니언을 둘러보던 中 墜落하는 事故를 當했다. 朴 氏는 1年間의 캐나다 留學을 마치고 現地 旅行社를 통해서 그랜드캐니언 觀光이 包含된 패키지旅行 하던 中 事故를 當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A LIVE’에 따르면, 旅行社 側은 “安全 指示를 無視했다. 가지 말라는 곳에서 寫眞 찍다 事故가 났다”고 主張하고 있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