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京畿]仁川港 周邊 貨物車 不法駐車 몸살|東亞日報

[仁川/京畿]仁川港 周邊 貨物車 不法駐車 몸살

  • Array
  • 入力 2011年 5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인천지역 도로가 화물차량의 불법 주차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16일 남항 입구의 롯데마트 주변 이면도로가 화물차로 주차장을
방불케 하고 있다. 김영국 동아닷컴 객원기자 press82@donga.com
仁川地域 道路가 貨物車輛의 不法 駐車 等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16日 南航 入口의 롯데마트 周邊 裏面道路가 貨物車로 駐車場을 彷彿케 하고 있다. 김영국 東亞닷컴 客員記者 press82@donga.com
“기름값도 올랐는데 이 많은 罰金을 어떻게 냅니까.” “車 안에서 깜박 조는 사이 ‘딱紙’를 붙이면 어떡합니까.”

仁川市와 管轄 舊軍이 最近 駐車違反 團束에 걸린 貨物車 運轉者들로부터 거센 抗議를 받고 있다. 過怠料는 約 20萬 원. 이들은 ‘生計型’ 運轉者임을 强調하며 떼를 지어 仁川市廳과 管轄 丘君 事務室로 찾아와 業務 痲痹 事態까지 빚는 實情이다.

仁川地域 道路와 골목길이 貨物車들의 不法 駐車로 몸살을 앓고 있다. 貨物車 駐車場이 턱없이 不足하기 때문에 住宅가 뒷골목까지 파고드는 貨物車 不法 週·拍車를 막기 힘든 地境. 仁川市는 團束 强化와 함께 貨物車 團束 對象 緩和, 貨物駐車場 擴大 等 ‘당근과 채찍질’을 竝行하고 있지만 狀況은 더 惡化되고 있다.

常習的인 不法 週·拍車 地帶는 輸出入 物動量이 꾸준히 늘고 있는 仁川港과 南東工團 周邊 道路다. 16日 午前 仁川內港에서 南港으로 이어지는 道路 2km에는 幹線道路는 勿論이고 裏面道路 車道가 大型 貨物車로 占領되다시피 했다.

中區 항동 南航 初入의 롯데마트로 進入하는 裏面道路는 特히 深刻했다. 貨物車들이 往復 4次로 가운데 2, 3車路에 二重 三重으로 不法 駐車해 車輛 運行이 어려울 程度. 이곳에서 모래埠頭 쪽으로 連結되는 길이 1km 사이 道路에는 不法 週·停車 貨物車들이 긴 行列을 이루고 있었다.

南航 周邊 다른 블록의 道路도 貨物車 不法 駐車로 몸살을 앓고 있다. 롯데마트 隣近 航運아파트 住民 최향운 氏(43)는 “大型 貨物車들이 道路를 막고 있어 交通事故 危險이 높은데도 團束은 別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仁川地域 貨物車 2萬9235代 가운데 5t 以上 車輛은 50% 가까운 1萬4508臺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貨物 專用駐車場은 共營 9곳과 民營 5곳 等에 總 3416臺分으로 12%假量만 駐車場을 利用할 수 있는 狀況이다. 또 地方에서 온 貨物車도 仁川港 周邊에 밤새 머무는 境遇가 많아 道路가 貨物駐車場으로 變하고 있다.

仁川市는 貨物車의 痼疾的인 不法 駐車 問題를 解消하기 위해 貨物 專用駐車場을 擴大하고 있다. 서울外郭循環高速道路 桂陽나들목 周邊 논밭 2萬3000m²를 188臺分의 貨物駐車場으로 造成 中이다. 또 西區 원창동 北港 터 4萬2974m²에도 300臺分의 貨物車 複合休憩所를 만들기로 했다. 두 곳은 來年 下半期에 開場할 豫定이다. 中區 신흥동3街 아암물류2단지 內에는 550臺分의 ‘南航 貨物車複合休憩所’ 建立 事業이 2015年 完工 目標로 推進되고 있다.

仁川市는 이와 別途로 生計型 運轉에 對한 支援策으로 車庫地 設置義務 免除 對象을 1t 以下에서 1.5t 以下로 緩和하는 條例를 9日부터 施行에 들어갔다. 이로 因해 免除車輛에 包含된 小型 貨物車 784臺가 車庫地 證明을 위한 費用을 負擔하지 않게 됐다.

박희제 記者 min0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