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釜山港, 世界 最高 스마트 港灣으로 만들 것…5000億 펀드 造成”|東亞日報

尹 “釜山港, 世界 最高 스마트 港灣으로 만들 것…5000億 펀드 造成”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5日 14時 18分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6일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시민의 꿈과 도전 격려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12.6/뉴스1
尹錫悅 大統領이 지난해 12月 6日 釜山 東區 부산항國際展示컨벤션센터에서 열린 ‘釜山市民의 꿈과 挑戰 激勵 懇談會’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2023.12.6/뉴스1
尹錫悅 大統領은 第22代 總選 事前投票가 始作된 5日 PK(釜山·慶南)를 訪問해 “釜山港을 世界 最高 水準 스마트 港灣으로 만들겠다”고 約束했다.

尹 大統領은 이날 午前 慶南 昌原에서 열린 釜山港 新港 7埠頭 開場式에 參席해 “港灣·海運産業을 確實하게 跳躍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行事는 國內 最初 스마트 港灣 開場을 祝賀하고 港灣·海運産業 從事者를 激勵하기 위해 準備됐다.

7埠頭는 船舶에서 港灣 밖으로 나가는 컨테이너 移送 裝備까지 完全 自動化 시스템이 갖춰져 生産性이 旣存 港灣 對比 20% 높아진 點이 特徵이다.

尹 大統領은 “政治를 始作한 後 처음 釜山을 訪問했을 때 釜山·蔚山·慶南 地域을 世界 最高 海洋都市로 만들겠다는 約束을 했다”며 “오늘 첫걸음이 될 7埠頭 開場을 祝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釜山港은 輸出 經濟를 이끌어왔으나 親環境 先代, 綠色 海運航路 擴大 要求 等 變化와 挑戰이 기다리고 있어 競爭力을 훨씬 더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이어 “2032年까지 鎭海신항을 글로벌 物流 革新을 이끌 ‘스마트 메가포트’로 構築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게 光陽港, 仁川港 스마트 港灣 構築에도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尹 大統領은 “5000億 원 規模 스마트 펀드를 造成해 港灣裝備 産業을 再建하겠다”고도 했다.

또 尹 大統領은 “核心 經濟 安保 서비스인 海運業도 크게 復興하겠다”며 “올해 日沒이 到來하는 톤洗劑를 延長하고 5兆 5000億 원 規模 親環境 船舶 金融을 國籍 先師에 提供하겠다”고 밝혔다.

톤稅制는 海運企業 競爭力 維持를 위해 導入한 特別洗劑로 營業利益이 아닌 保有 船舶 순톤수(Net Tonnage·NT)와 運航日數를 基準으로 稅金을 賦課하는 制度다. 旣存 納稅 方法과 比較해 稅金減免 效果가 있다.

아울러 尹 大統領은 “釜山港을 炭素排出 없는 綠色 海運航路 出發點이자 終着點으로 만들겠다”며 “韓-美 航路를 始作으로 濠洲, 싱가포르 等 世界 各地 綠色港口와 連結을 擴張하고 親環境 벙커링 等 인프라를 構築하겠다”고 했다.

記念辭에 앞서 尹 大統領은 스마트 港灣 開場에 寄與한 김남정 動員그룹 會長 等 6名에게 은탑産業勳章 等 褒賞을 直接 授與했다.

開場式에는 港灣運營사와 海運禪師 等 現場 從事者, 海洋大 學生, 駐韓 파나마 大使를 비롯한 外國 公館長 等 500餘 名이 參席했다. 강도형 海洋水産部 長官과 朴亨埈 釜山市長, 朴完洙 慶南道知事 等도 자리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