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문석 딸 貸出’ 大邱 새마을金庫 “住宅 購入用 事實이면 法的 措置”|東亞日報

‘양문석 딸 貸出’ 大邱 새마을金庫 “住宅 購入用 事實이면 法的 措置”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9日 16時 06分


코멘트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갑 후보가 편법을 동원해 20대 대학생 딸 명의로 11억 원의 대출을 받은 대구 새마을금고 수성지점 본점 전경. 뉴스1
양문석 더불어民主黨 京畿 安山甲 候補가 便法을 動員해 20代 大學生 딸 名義로 11億 원의 貸出을 받은 大邱 새마을金庫 守城地點 本店 前景. 뉴스1
양문석 더불어民主黨 京畿 安山甲 候補가 20代 大學生 딸 名義로 金融機關에 虛僞 書類를 提出해 11億 원을 貸出받아 서울 瑞草區 아파트를 購入한 것은 ‘貸出 詐欺’라는 指摘이 일고 있는 가운데 貸出을 내준 새마을金庫가 紅疫을 치르고 있다.

事業者登錄證, 擔保物 等을 確認하고 事業者 貸出을 正常的으로 進行했는데, 兩 候補의 住宅 購入 資金으로 使用됐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抗議性 電話가 잇따르고 있다는 것이다.

29日 午後 1時30分쯤 찾은 大邱 새마을金庫 守城地點 本店. 專務를 包含해 5名의 職員이 窓口를 지켰다.

顧客 2~3名이 있었지만 平穩한 雰圍氣였다.

이 金庫 한 職員은 “兩 候補의 便法 貸出이 이슈化된 前날부터 顧客들의 抗議電話가 잇따르고 있다”고 不滿을 吐露한 뒤 “(우리는) 關聯 書類 等을 檢討한 後 事業者 貸出을 正常的으로 進行했는 데, 兩 候補가 言論을 통해 딸 名義로 貸出을 받은 11億 원을 아파트 購入에 보탰다고 밝힌 것은 禁錮 事情을 無視한 處事”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當時(2021年 4月)에는 政府 方針에 따라 超高價 아파트 購入用 住宅擔保貸出을 嚴格히 規制할 때”라며 “特히 20代 大學生에게 貸出한 11億 원이 住宅 購入用으로 使用됐다고 하니, 顧客들은 우리(禁錮)가 잘못한 것으로 알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金庫가 貸出을 잘못해 준 것이 아니다. 貸出金이 正確히 어디에 使用했는지 確認해 用途 外에 使用된 것으로 確認되면 還收 措置에 나설 方針”이라며 “貸出金이 住宅 購入用으로 使用된 것이 事實이라면 金庫를 欺瞞한 것인 만큼 法的 措置도 取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當時 兩 候補 딸 名義의 貸出 業務를 擔當한 職員은 退社한 狀態다.

한便 兩 候補가 中央選擧管理委員會에 申告한 資料와 아파트 登記簿謄本을 照會한 結果,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있는 137.10㎡(41坪)의 한 아파트를 本人 25%, 配偶者 75% 持分으로 共同 保有했다고 申告했으며, 價格은 約 21億 원이다.

兩 候補는 이 아파트를 2020年 8月 6日 賣買했고, 約 8個月 後인 2021年 4月 7日 大邱 守城새마을金庫가 이 아파트에 債券最高額 13億 2000萬 원을 根抵當權으로 設定했다. 債務者에는 兩 候補의 20代 大學生 長女가 올랐다. 共同 擔保 名義者에는 兩 候補와 그의 配偶者도 이름을 올렸다.

兩 候補가 提出한 ‘候補者 財産 申告 事項’에는 그의 長女가 大邱 壽城새마을金庫에서 11億 원의 貸出을 받은 것으로 確認됐다. 하지만 이 貸出은 ‘住宅擔保 貸出’이 아닌 ‘事業者 貸出’로 確認됐다.

(大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